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넷플릭스 컴퓨터(pc)에서 HDR로 보는 방법(윈도우10)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11.

 

 

 

 


 

넷플릭스 컴퓨터(pc)에서 HDR로 보는 방법(윈도우10)

 


 

 

넷플릭스를 HDR로 보시고 계시나요?
넷플릭스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요금제에 따라 접속할 수 있는 계정은 한정되어 있으나 계정은 다양한 디바이스로 접속하여 시청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스마트TV, PC, 테블릿PC, 스마트폰, 게임기를 통한 연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이용가능한 디바이스가 다양한 만큼 각 디바이스별 최적화를 통해서 좋은 화질, 좋은 음질로 시청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는 다양한 디바이스중 PC로 시청할 때 HDR 고화질로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디바이스중 PC를 이용해서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HDR  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그냥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끝까지 정독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HDR 보기  하드웨어


PC에서 넷플릭스 HDR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몇가지 갖춰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첫째는 모니터가 HDR을 지원해야 합니다. 그리고 HDR 출력이 가능한 그래픽카드를 갖춰야 합니다. 넷플릭스를 HDR로 보기 위해서는 2가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나머지는 비용발생 없이 소프트웨어로 해결 가능하지만, 모니터와 그래픽카드는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이라 HDR시청을 위한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요즘 게임을 돌리는 정도의 PC사양이라면 웬만하면 모니터와 그래픽카드는 HDR지원하고 있으니 본인의 제품의 모델명을 검색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내장 Intel GPU를 사용 중인 경우

Windows 10 (버전 1709)

CPU: 7세대 Core CPU(7xxx 또는 7Yxx 시리즈 i3, i5, i7 모델) 이상의 프로세서

그래픽 드라이버: 22.XX.XX 시리즈, 버전 4708 이상

 

■ 독립형 NVIDIA GPU를 사용 중인 경우

GPU: 1050, 1060, 1070 및 1080 카드(동영상 RAM 3GB 이상)

그래픽 드라이버: 387.68(23.21.13.8768) 이상

 

 

넷플릭스 HDR 보기  넷플릭스 앱


많은 사람들이 PC에서 고화질 고음질 HDR로 시청하지 못하는 이유는 크롬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를 접속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크롬 주의자이기에 무조건 크롬 브라우저만 이용하는데,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앱'을 통해서만 접속해야 최적화된 환경을 갖출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은 윈도우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 설치하기

윈도우 좌측 하단 검색창에 'store'를 입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접속하면 검색창에 '넷플릭스'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넷플릭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무료입니다. 설치를 실행합니다.

 

앱을 설치해도 HD화질로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코덱과 디스플레이 설정을 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HDR 보기  HEVC코덱 설치하기


넷플릭스를 HDR 화질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HEVC코덱을 설치해야 합니다.

HEVE코덱은 Intel 7세대 코어 프로세서 및 4K와 Ultra HD 컨텐츠를 지원하는 최신 GPU를 포함한 일부 최신 장치에서 최적화된 하드웨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HEVC 비디오에 대한 하드웨어 지원이 없는 장치의 경우에도 소프트웨어 지원이 제공되지만 비디오 해상도 및 PC 성능에 따라 재생 환경이 달라질 수 있음을 유의 바랍니다.

 

설치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HEVC 코덱 설치하기

 

 

HEVC코덱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후 컴퓨터를 재부팅해주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HDR 보기  최신버전 업데이트


넷플릭스 HDR을 PC에서 감상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즈 10이 필수입니다.

윈도우 8은 1080p 해상도까지만 지원하지만, 윈도우 10은 4K HDR까지 지원하니 PC시청자들은 윈도우10이 필수 입니다.

윈도우즈는 'Windows 10 (버전 1709)'이상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픽카드도 제조사 사이트를 통해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설치바랍니다.

 

넷플릭스 HDR 보기  디스플레이 설정


다음은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을 해야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HDR을 '켬'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NVIDIA 제어판'에서 출력 색상 깊이를 '10bpc'로 설정합니다.

 

 

넷플릭스 HDR 보기  앱 실행


지금까지 설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하였다면 HDR로 볼 준비는 끝났습니다.

앱을 실행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HDR지원하는 콘텐츠는 'HDR'표시가 생깁니다. 이제부터 훌륭한 화질로 감상하면 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모바일,PC,TV) 30초면 끝!

넷플릭스 계정 공유, 동시시청 방법과 주의사항, 문제점은?

[넷플릭스] 가구야공주 이야기, 후기, 리뷰(스포x)

 

 

넷플릭스 인기순위(최다검색) 검색방법은?

넷플릭스 인기순위(최다검색) 검색방법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오징어게임'이 세계 83국가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며 한국 콘텐츠의 위상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오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