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사용방법(윈도우10)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4. 21.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사용방법 윈도우10 완벽정리




PC 최적화 잘 하고 계신가요?
매일 PC를 사용하게 된다면 최적화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PC파일은 끊임없이 설치되고 삭제되면서 실타래와 같이 얼키고 설켜 최적화를 하지 않으면 성능 저하를 체감하게 됩니다.
또한 악성 프로그램이 나도 모르게 설치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악성 프로그램은 바이러스와 같아서 PC 소프트웨어를 병들게 합니다.

이러한 불편을 간단하게 해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고클린은 PC최적화 프로그램인데, 프리웨어라 누구나 무료로 설치 가능합니다. 고클린은 직권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 편리하면서 성능은 우수하면서 윈도우os를 다양한 방법으로 최적화 시켜주며 좋은 성능을 유지하게 합니다.

지금부터 윈도우10에서 고클린 설치 방법과, 사용방법(추천기능)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고클린  설치


고클린 설치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 오시길 바랍니다.


■ 검색 포털에 '고클린'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웹사이트 부분 가장 위쪽에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 클릭을 하면 고클린 설치화면이 나타납니다. 붉은색 박스 '고클린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위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 좌측에 고클린 게시판이 있습니다. 고클린 사용중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고클린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 고클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네어버 자료실로 넘어갑니다. 한번더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본인이 원하는 폴터에 고클린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이 완료후 고클린 받은 폴더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고클린 설치파일이 있습니다. 다운받은 고클린 최신버전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고클린 설치파일을 클릭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 고클린 최신버전 사용권 계약에 동의함 체크를 합니다.


■ 고클린 프로그램 설치 폴더를 지정합니다. 원하는 위치의 주소를 입력후 설치를 클릭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고클린 실행하기' 해보겠습니다.


고클린  사용방법


지금부터는 고클린의 몇가지 기능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꼭 사용해야 하는 기능을 설명할테니 끝까지 정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클린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리

고클린 기능중에 가낭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 부팅시 시작프로그램보다 먼저 실행되는 항목으로 불필요한 서비스를 중지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서비스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서비스를 중지하면 PC 부팅이 빨라집니다.

제어판에 프로그램 제거를 통해 악성 광고프로그램을 삭제하였지만, 광고창이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서비스 관리를 통해 몰래 광고기능을 수행한 것입니다.

'상태'에서 '중지'는 이미 중지된것이기에 그냥 두면 되고, '시작'으로 되었는것 중에 불필요한 것들은 과감하게 '중지' 설정을 합니다. 어떤것이 불필요한 것인지 모르겠다면 모두 중지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액티브(Active)X 삭제

액티브(Active)X 는 확장성을 위한 기능인데, 악성코드의 침투 경로로 활용됩니다.

액티브X 삭제를 실행한 후, 모든것을 삭제합니다. 

모두 삭제해도 이용하는데 불편은 없습니다.


■ 하드디스크 최적화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임시 인터넷 파일이 남아 인터넷 속도가 저하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가능은 불필요한 임시 파일을 제거하는 기능으로 인터넷이 느리다고 판단되면 이 기능을 실행 하시길 권합니다. 임시 파일을 삭제하면 인터넷 속도가 빨라질 것 입니다.


■ 인터넷이 느려질때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실행하면 윈도우에 사용되는 기본 프로세스를 제외한,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실행하기를 클릭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작프로그램은 컴퓨터가 켜지면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시작프로그램이 많으면 컴퓨터가 느려지고, 부팅속도가 많이 느려집니다.


화면에 '중요'에 오렌지 점으로 표시가 있습니다. 중요하다는 표시이므로 오렌지 점이 없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 삭제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삭제 기능과 동일하지만, 고클린이 제공하는 옵션을 이용하면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 경우, 설치된 프로그램을 주간 또는 월별로 정렬시켜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파악할 수 있고 알맞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클린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천 기능이외에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쾌적한 PC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무료 사진 사이트 추천(저작권 없음!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모바일,PC,TV) 30초면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