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삿포로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11. 7.

삿포로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삿포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JR 레일 패스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3박 4일 여정이라면 노보리베츠 패스를 추천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는 오타루부터 노보리베츠 구간까지 4일간 무제한 이용 가능한 패스권으로 잘 활용하면 50% 정도의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 패스는 2023년 11월부터 어른기준 8000엔에서 9000엔으로 1000엔 인상되었습니다. 

가격이 인상되었지만 JR열차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정석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예약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고 원하는 시간대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아졌습니다.

 

실제로 주말의 경우 미리 예매하지 않으면 원하시는 시간대에 열차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가 생깁니다. 

 

정리하자면 노보리베츠 패스를 이용할 경우 지정석을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권 가능합니다.

 

 

삿포로 JR 열차 노선도 및 시간표 바로가기

삿포로 JR 열차 노선도 및 시간표 바로가기 삿포로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jr 열차 노선도와 시간표는 필수입니다. 버스로도 이동 가능하지만 열차로 이동이 훨씬 쾌적하고 빠릅니다. 그래서 JR 열

oliviabbase.tistory.com

 

 

삿포로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노보리베츠 패스는 사용 개시일부터 연속 4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지역 외에는 역에서 하차 후 초과한 구간의 통상 운임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노보리베츠 JR 패스는 JR열차만 이용할 수 있고, 버스나 트램, 지하철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지정석 발권 및 예매를 위해 지정석 발매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지정석 발매기는 모든 JR역에 위치하지 않고, 대체로 규모가 큰 역에서 설치되어 있습니다. 삿포로역, 신삿포로역, 오타루역, 신치토세공항역 등 있고, 미나미 오타루역이나 노보리베츠역에는 지정석 발매기가 없습니다.

 

지정석 발매기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대부분 노보리베츠 패스는 신치토세 공항에서 교환하실텐데요. 교환처에서 지정석 교환과 동시에 지정석 발권도 가능하니 첫 여행지는 교환처에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삿포로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방법

지정석 발매기를 찾으셨다면 가장 먼저 우측 상단에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 후 화면에 승차권 종류를 '지정석'으로 선택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지정석 선택 화면입니다. '할인 승차권 및 회수권을 이용하여 지정석 예약'을 선택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다음은 발급받은 '노보리베츠 패스'권을 삽입구에 넣습니다. 승차권을 1장씩 넣고, 여러 명이라면 여러 장을 순서대로 넣으면 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패스권을 다 삽입했다면 '투입 완료'를 선택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다음은 구간과 일시를 선택하면 됩니다.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하고, 일시, 사용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일시는 오늘이 아니더라도 패스기간 내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지정석을 이용할 구간과 일시를 선택 후 '검색'을 선택하면 해당 일시에 좌석이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원하는 시간대에 좌석이 없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흐림 화면으로 나타나고 다음 시간대가 가능하다면 '선택' 버튼이 활성화되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일시와 구간을 최종 확인 후 맞다면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다음은 선택한 일시의 열차 좌석을 지정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좌석 지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O'는 여유있다는 표시이고, '△'는 만석 입박, 'X'는 좌석 지정이 불가입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좌석 지정버튼을 선택했다면 '좌석표에서 선택'을 선택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원하는 호차를 선택해야 합니다. 지정석 호실은 기차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마지막으로 좌석을 지정하면 됩니다. 

 

노보리베츠 패스 지정석 이용방법

 

자석 지정은 아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하시면 되는데, 자석 지정도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더 풍성한 여행이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예를 들어 삿포로에서 노보리베츠로 갈 때는 가는 방향기준으로 왼쪽 좌석을 선택하면 바다를 볼 수 있고, 삿포로에서 오타루 갈 때는 오른쪽 좌석을 선택해야 바다를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 노보리베츠 패스 주의사항

패스표와 지정석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상단이 '노보리베츠 패스'이고 하단은 '지정석표'입니다. JR열차 개찰구에 통화할때는 '패스'를 삽입하여 통과해야 합니다. 지정석표는 좌석 정보만 제공할 뿐 어떠한 기능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멍이 뚤려있는 '패스'는 절대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지정석표는 해당 기차 이용 후 버려도 상관없습니다.

 

 

 

시간 및 일정 변경

지정석 발행 후 시간 및 일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1회만 가능합니다. 발권기를 통해 변경할 수 있지만 방법이 어려울 수 있으니 역무원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노보리베츠 패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패스권 사용기간에는 예약이 얼마든지 가능하니 미리 예약하시기 권해드립니다. 특히 공항으로 가는 시간은 2~3일 전에 미리 하시면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습니다.

 

삿포로 여행 항공권 싸게 구매 팁 2가지

삿포로 여행 항공권 싸게 구매 팁 2가지 광고 아닙니다. 삿포로 여행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삿포로 항공권은 겨울철에 발궐할 경우 눈축제를 개최하기에 항공권 가격이 1년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