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발렌타인 마스터즈 가격(700ml, 500ml), 마시는 법, 구매처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6. 28.

발렌타인 마스터즈 가격(700ml, 500ml), 마시는 법, 구매처 

발렌타인 마시는법

 

발렌타인 마스터즈는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위스키로 목 넘김이 편하고, 매운 음식과 페어링해도 좋아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에서 발렌타인의 인지도가 높아지자 마스터 블렌더가 특별히 맞춤형으로 제작한 상품으로 매운 음식과 궁합을 고려하여 제작했는데, 이 때문에 한국 외에는 찾아볼 수 없었으나 최근에 해외에도 팔리고 있습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는 12년과 17년 숙성 제품 사이로 발렌타인 15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용량은 500ml와 700ml 2종이 있고, 주류 전문점, 대형마트 등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는 스코틀랜드 산으로 위스키원액 100%로 블렌디드 위스키로 분류되며 알코올 도수는 40도입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 가격 판매점

발렌타인 마스터즈는 발렌타인 제품 중에서 보급형으로 통하는 위스키입니다.

 

인터넷과 대형마트, 주류 전문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 700ml 판매가는 평균 7~8만 원 정도 하고, 저렴하게는 5~6만 원에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 번씩 할인 행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최저가로 구매할 경우 4만 원 초반대에도 가능합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 500ml는 평균 5~6만원대로 할인 행사때는 3만원 후반에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스키 할인 행사는 명절 전후에 많이 진행하고, 이때는 전용잔을 포함하여 발렌타인 마스터즈 패키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

 

 

발렌타인 마스터즈 가격 맛있게 마시는 법

발렌타인 마스터즈 + 토닉워터로 마시게 마시는 방법입니다.

 

준비물 : 발렌타인 마스터즈 50ml, 토닉워터 150ml, 레몬 1조각

 

① 잔에 얼음을 가득 채웁니다.

② 발렌타인 마스터즈 50ml + 토닉워터 150ml를 넣습니다.

③ 레몬 1조각을 잔에 짠 후, 통째로 넣어서 마십니다.

 

 

 

발렌타인 마스터즈 가격 위스키 종류

우리가 잘 아는 위스키는 대부분 블렌디드 위스키입니다. 발렌타인 외에 윈저, 조니 워커, 시바스 리갈, 로얄 살루트, 임페리얼 등 유명한 위스키 제품이 대부분 블렌디드입니다.

 

위스키 구분은 원료와 제조방식을 기준으로 합니다.

 

물 + 보리 싹을 틔운 맥아만으로 제작하면 '몰트 위스키'라 부르고, 맥아 외 호밀이나 밀 옥수수 등을 혼합하여 제작하면 '그레인 위스키'라고 합니다.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혼합하면 '블렌디드 위스키'라고 하고, 위스키 원액을 생산한 증류소가 한 곳이면 앞에 싱글을 붙여 부릅니다.

 

정리하면

싱글은 하나의 증류소로 생산하는 것이고,

블렌디드 몰트(퓨어 몰트)는 다양한 증류소의 몰트 위스키를 섞은 것을 의미합니다.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혼합하면 '블렌디드' 위스키가 됩니다.

참고로 다양한 원액을 조합하여 위스키를 생산하는 과정을 '블렌딩'이라고 합니다.

 

 

싱글 몰트 위스키는 생산 지역과 증류소 특성이 강조되기에 색깔이 뚜렷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유명한 싱글 몰트 위스키는 '더 맥갤란, 글렌피딕, 더 그렌리벳' 등 있고, '발베니, 탈리스커' 등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싱글 몰트 위스키 제품은 세계적으로 500개가 넘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 위스키 시장을 차지하는 위스키는 블렌디드로 종류는 수십여 종 밖에 되지 않습니다.

 

위스키 시장의 핵심 '블렌디드 위스키'

다양한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섞은 블렌디드 위스키는 지금의 위스키 시장에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성이 넘치는 다양한 증류소의 원액들은 블렌딩을 통하여 맛과 향의 균형을 잡으며 부드럽고 맛이 있습니다.

 

블렌디드와 싱글 몰트 중 어느 쪽이 우세하다고 할 수 없지만 싱글 몰트는 증류소의 전통과 색깔, 개성을 추구하고, 블렌디드는 마스터 블렌더의 실력으로 균형과 부드러움을 추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