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3 4 5 제목 개봉일 정보 스토리 총정리
아바타 1편 이후 13년 만에 돌아온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했습니다. 1편 보다 더욱 발전된 영상미로 아바타를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큰 선물과 같은 작품입니다.
저도 아바타2를 아이맥스로 보았는데요. 눈앞에 펼쳐진 판도라 행성이 정말 실감났고, 실제로 여행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빠져들었습니다.
특히 99% CG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수중씬이 아름답고 훌륭했는데요.
아바타 2 물의 길을 보고 나니 후속 편에 대해 더욱 궁금해졌고, 여러분도 마찬가지일 것 같아 정리했습니다.
아바타 3 4 5 제목, 개봉 예정일
우선 물의 길을 보고 오신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3 4 5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먼저 제목을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 11월 BBC 뉴스에서 아바타 2 3 4 5편의 제목이 적혀있는 문서를 발견했다고 밝혔고, 당시 그들이 공개한 2편의 제목은 아바타 물의 길로 정확히 맞아떨어졌습니다.
이 문서에 의하면 3편의 제목은 '아바타 the seed bearer' 직역하자면 어미 나무 씨앗 운반자 정도로 해석할 수 있고, 4편의 제목은 '아바타 the tulkun rider' 직역하자면 툴쿤을 타는 자입니다.
5편의 제목은 '아바타 the quest for Eywa'로 에이와를 찾아서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출된 제목들에 대해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2019년 2월 디지털 스파이와의 인터뷰에서 직접 입장을 밝혔는데요.
그 제목들은 모두 고려 대상들은 맞지만 아직 최종 결정은 내리지 않았다고 답변했습니다.
즉 비록 유출 문서대로 2편은 아바타 물의 길로 나왔지만 나머지 3 4 5편은 유출과 똑같을 수도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최종 결정된 제목은 아니지만 가제목을 통해 대략적인 내용이 추측됩니다.
개봉 예정일
아바타 3 4 5편의 개봉 예정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바타 3편 - 2024년 12월 20일 개봉 예정
아바타 4편 - 2026년 12월 18일 개봉 예정
아바타 5편 - 2028년 12월 22일 개봉 예정
아바타 5편까지 개봉을 하게 된다면 19년이라는 세월을 품은 시리즈 물이 됩니다.
아바타 3편 정보
2024년에 개봉 예정인 아바타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바타 3편은 2편과 동시에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2편의 촬영기간은 2017년 9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코로나로 촬영이 늦어졌음을 감안하더라도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촬영했고, 촬영 종료 후 2년간 CG 작업을 끝낸 후 2022년에 아바타 2 물의 길이 개봉한 것입니다.
아바타 2와 3을 동시에 촬영한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첫 번째 이유는 아바타 2편과 3편 모두 판도라의 바다 생태계를 방대하게 그린다는 점이 공통적이기 때문입니다.
2편은 물속 촬영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에 세트가 준비되었을 때 한 번에 촬영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중 촬영이 진행된 세트장에 준비된 물만 340만 리터입니다. 이는 인공파도를 일으킬 수 있는 수준의 물의 양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주인공 제이크는 산호초 부족의 리더 토노와리에게 멧케이나 부족으로 인정받았고, 아바타 3편에서는 본격적으로 멧케이나 부족민으로 살아가는 제이크 가족의 모습을 그렸기에 배경적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이유는 이번 영화의 주연들이었던 아이들의 성장 속도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아바타 2 3편을 촬영했을 때 8살이었던 제이크와 네이티드의 막내딸 투크의 역을 맡은 배우 트리니티 블리스는 촬영 종료 시점에선 11살로 처음 캐스팅되었던 완전 어린이의 모습에서 벗어나고 있었을 정도로 외형과 목소리 차이가 커졌다고 합니다.
심지어 아이들의 빠른 성장 때문에 아직 촬영이 본격적으로 들어가지도 않은 아바타 4편임에도 아이들만 따로 불러서 모션캡처 액션을 먼저 촬영했다고 합니다.
이는 아바타 4편의 초반부까지는 2~3편과 비슷한 시간대지만 4편의 초중반부 이후부터는 약 6년 이상의 시간이 흐른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럼 아바타 2 물의 길이 개봉한 현시점에서 2024년에 개봉 예정인 아바타 3편은 얼마나 완성되었을까요?
촬영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편과 동시에 진행되었기 때문에 이미 2020년에 촬영이 종료되었고 영화의 전체적인 편집도 끝났다고 제임스 카메룬 감독님이 밝혔습니다.
현재 남은 작업은 컴퓨터 그래픽회사 웨타 fx팀의 그래픽 작업입니다. 아바타의 99.9%의 장면이 cg를 포함하고 있는 영화인 만큼 cg에 제작비가 대거 투입될 예정입니다.
현재 밝혀진 아바타 2편의 제작비만 약 한화 3,200억 원 이상이라고 하고, 홍보 비용 등을 더하면 최종적으로 약 4,500억 원 이상의 총제작비가 추정되는데요.
이 정도 규모는 제작비와 홍보비를 엄청나게 쏟아부은 어벤저스 엔드게임과 인피니티 워도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제작사 폭스의 임원 '라클란 모독'은 아바타 2편과 3편은 영화 역사상 가장 비싼 제작비가 투입된 영화가 될 것이다라고 밝힐 정도입니다.
사실 코로나 이후 영화 산업이 전반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음에도 이 정도 규모의 제작비가 투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바타 1편이 제작비 3천억 정도를 투자해 10배가 넘는 3조 원 이상의 흥행 수입을 거둬들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애초에 카메론 감독이 1편보다 더 큰 스케일로 만들게 아니면 아예 만들기 싫다고 폭스 쪽의 이야기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감독님은 아바타 2편의 흥행 성적과는 무관하게 아바타 3편은 무조건 개봉이 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아바타 3편의 신규 등장하는 배우들을 소개하자면,
해리포터 속 '리무스 루핀' 유명한 배우 '데이비드 듈리스'와 '카리나 모그' 박사 출연하는 양자경 배우님 그리고 찰리 채플린의 손녀로 유명한 배우 '우나 채플린'이 '바랑'이라는 역할로 출연합니다.
그 외에도 '빈 디젤'의 출연 소식도 루머가 있기는 한데 원래대로면 아바타 2편부터 등장한다는 소문이었기 때문에 빈디젤에 대한 소식은 조금 더 신중하게 기다려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아바타 4편 5편 정보
다음으로 아바타 4편과 5편에 대한 정보입니다.
일단 두 작품 모두 대본은 나와 있는데요. 특히 4편에 대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기대감이 굉장합니다.
줄거리는 언급하거나 유출되지 않았지만 ' 4편이 특히나 기가 막히고 죽여주는 이야기'라고 강조했고 5편 모두 독립적인 이야기인 것은 맞지만 궁극적으로는 5편이 모두 모여야 하나의 거대한 스토리가 되는 만큼 4편과 5편을 만들 수 있는 상황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아바타 2편과 3편이 부진해서 4편과 5편을 제작 못하면 어떻게 되느냐? 카메론 감독은 각각의 영화마다 던져지는 문제가 있을 것이고 그 영화 안에서 해결될 것이기에 3편에서 아바타 시리즈가 결말을 맺어도 문제는 없는 구성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상 아바타 3 4 5편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바타 그 외 궁금한 사항
아바타2 러닝타임 3시간 12분
아바타 2편이 왜 3시간 12분이라는 엄청난 러닝타임이어야만 했는지에 관한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나요? 그 이유를 제임스 카메룬 감독님께서 인터뷰마다 밝힌 내용을 종합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왜 3시간이면 안되냐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자녀들이 드라마를 5시간에서 8시간까지 정주행에도 무리가 없는데 3시간이라는 러닝타임으로 비난하는 여론은 호들갑이라고 평했습니다.
그리고 또 영화 중간에 일어나서 화장실에 가는 것이 괜찮다는 사회적인 변화가 좀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이번 영화가 지난 영화보다 인물 이야기 관계 그리고 감정을 더 많이 다뤄야 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특히 아바타 2에서 제이크와 네이티리 가족들뿐 아니라 아이들끼리의 갈등과 관계를 다루고 쿼리치 대령과 스파이더의 관계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감정선이 많았기 때문에 긴 러닝타임은 이야기의 목표점에 도달하는데 꼭 필요했다고 합니다.
48 프레임
제임스 카메룬 감독은 아바타 시리즈를 촬영하면서 일부 장면들은 영화계의 전통적인 24 프레임 즉 초당 24개의 사진으로 이뤄진 영상을 촬영하기도 했지만 일부 장면에서는 초당 48개의 사진으로 이뤄진 48 프레임 이상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한 영화에서 이렇게 다양한 프레임을 사용했던 이유는 24 프레임에 갇혀있던 영화관들에게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혁신적인 방식에 공감하고 있었던 시네마 카메라 제작사 중 하나인 소니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요구에 맞춰 '베니스'라는 이름의 카메라를 개발해 주었는데, 아이맥스 익스피리언스 인증까지 받은 베니스 카메라는 실제로 아바타 2편과 3편을 촬영에 사용했습니다.
케이트 윈슬렛의 숨 참기 기록
나비족 의식을 진행하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무려 7분 14초간 숨을 참고 물속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사실 원활한 영화 촬영을 위한 숨 참기 훈련을 진행하던 도중 케이트 윈슬렛은 무려 6분 14초라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이때 스스로도 놀라워서 혹시 '나 죽은 거 아니죠?'라고 질문할 정도로 놀랐던 케이트 윈슬렛은 갑자기 자신의 기록을 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여러 번의 시도 끝에 모두의 앞에서 수중 숨 참기 기록을 세운 것입니다.
이후 수중에서 자신감을 얻은 케이트 윈슬렛은 단 한 번도 물속에서 촬영할 때 스턴트 배우를 활용한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키리의 탄생 비화
아바타 2편을 보신 분들은 키리의 탄생 비화에 대해 궁금하실 것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을 유추해보면 판도라 행성의 신적인 존재인 '에이와'의 개입으로 '그레이스 박사'님의 아바타가 사망한 상태로 임신을 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판도라의 수많은 생명체들이 키리의 본능적인 명령에 적극 반응하는 장면과 키리가 수시로 자연과 교감하는 모습에서도 에이와 여신이 아바타와 혹은 나비족화가 된 버전이라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추후 이야기에서 얼마나 밝혀질지는 모르겠으나 영상 앞에서 언급했던 아바타 5편의 '가재 에이와를 찾아서' 인 점을 고려하면 추후에 키리에 관한 진실이 밝혀질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바타 3 4 5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Video 리뷰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바타2 아이맥스 돌비시네마 극장 비교 추천은?(스포x) (0) | 2022.12.21 |
---|---|
넷플릭스 추천 영화 '미스틱 리버' 리뷰(No스포) (0) | 2022.09.12 |
경관의피 후기(스포x) (0) | 2022.01.08 |
넷플릭스 추천 영화 드라마 50작 (0) | 2021.09.27 |
2020년 크리스마스 특선영화 총정리(24일~27일) (0) | 2020.12.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