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쿠팡 프레시백 수거 신청하기(분실 8,000원 부과)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 25.

쿠팡 프레시백 수거 신청하기(분실 8,000원 부과)

 

쿠팡 프레시백은 배송 완료 후 2달 이내에 반납해야 합니다. 만약 쿠팡 프레시백을 분실했거나 기일 내 반납을 못했다면 지연 사용료가 발생하는데 1개당 8,000원이 부과됩니다. 지연 사용료 부과는 로켓와우 멤버십 결제로 이루어지고, 반납하게 되면 자동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쿠팡 프레시백 수거 요청 방법

쿠팡 프레시백은 수거 요청을 하지 않더라도 다음 배송때 문앞에 두면 수거하는데요. 프레시백 주문 외에 로켓와우와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하더라도 프레시백을 수거 합니다.

 

만약 다음 주문이 기약이 없거나 문앞에 보관하기 번거롭다면 쿠팡 프레시백 수거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쿠팡 앱 실행 -> 로그인 -> 마이쿠팡(화면 하단) ->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② 고객센터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고객의 소리'를 선택 -> '프레시백 반납 신청'을 선택합니다.

 

 

로켓프레시백으로 주문한 상품을 선택하고, 주문한 물건의 주소가 각각 다르게 했다면 반납할 주소 및 프레시백 보유 수량 기입란에 자세히 입력하거나 각각 주소별로 따로 신청해야 혼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배송지가 다를 경우 별도 신청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③ 반납할 주소와 프레시백 보유 수량을 입력 -> 화면 하단의 '보내기'를 선택하면 쿠팡 프레시백 수거 요청 완료입니다. 사진 첨부는 안해도 괜찮습니다.

 

 

쿠팡 프레시백 수거 요청 후 프레시백을 문 앞에 놔두면 됩니다. 수거 요청한 프레시백은 배송기사가 2~3일 이내에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수거합니다. 만약 프레시백 수거 요청 후 분실로 인하여 수거가 안되었다면 쿠팡에서 책임지고 처리합니다.

 

 

 

쿠팡 프레시백 Q&A

쿠팡 프레시백 이용 시 제품 구매 시 추가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은 프레시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레시백을 2달 내에 반납하지 않으면 개당 8,000원의 지연 사용료가 발생하고, 로켓와우 멤버십 결제수단으로 부과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쿠팡 프레시백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쿠팡 프레시백은 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쿠팡 프레시백 서비스 가능지역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상품을 주문할때 프레시백을 선택하지 않으면 일반 포장으로 적용됩니다.

 

쿠팡 프레시백 청결은 괜찮은가요?

모든 프레시백은 수거 후 즉시 세척합니다. 기계가 세척하고, 세척된 프레시백을 닦은 후 정리합니다.

 

쿠팡 프레시백 정리 아르바이트가 있는데, 일급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평균 67,000원 정도 합니다.

 

쿠팡 프레시백을 요청했으나 일반 포장으로 배송되는 경우는?

쿠팡 앱(App)이 아니라 컴퓨터로 주문했거나 수박 및 개란 등 프레시백으로 배송하기 어려운 제품은 일반 박스나 비닐로 포장할 수 있습니다. 

 

로켓프레시 상품의 경우 오전 7시 이전까지 문 앞에 배송됩니다.

다만, 주문량 증가 등 상황에 따라 배송시간은 늦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