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넷플릭스 계정 공유, 동시시청 방법과 주의사항, 문제점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4. 9.

 

넷플릭스 계정 공유, 동시시청 방법과 주의사항, 문제점은?

 

미드 영드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대표적인 넷플릭스 오리지널인 봉준호 감독의 옥자, 조선판 워킹데드 킹덤, 아이리시 맨, 언더그라운드6 등은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개봉한 작품입니다. 요즘에는 핫한 한국 드라마와 콘텐츠들이 넷플릭스에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장점

1.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2. 유튜브 같은 광고가 전혀 없습니다. 유료니까 당연하죠^^

3. 넷플릭스 AI에 관심법 기술이 탑재되었는지, 콘텐츠 카테고리가 마음에 들게 정리되어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특히 그동안 봐왔던 시청목록을 분석하여 추천해주는데 놀랄 때가 있습니다.

4. 넷플릭스 계정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파티원을 구해서 n 분 1로 요금제를 나눌 수 있으니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커피 한 잔 값으로 무한대 콘텐츠 이용

넷플릭스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이식은 동시접속이 불가능하고 화질도 안 좋습니다. 구색이라는 느낌입니다. 전혀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려해야 할 요금제는 2가지인데 먼저 스탠더드 상품은 HD 화질을 지원합니다. HD 화질은 일반적으로 케이블 TV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동시접속은 2명까지 가능하니 이용료는 1인당 6000원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UHD 화질 가능하고 동시접속 4명입니다.

결론은 무조건 프리미엄으로 해야 합니다.

UHD 화질은 배우들의 모공까지 보일 정도고, 파티원 4명에서 3,625원으로 평생 봐도 다 못 볼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 | 동시시청

넷플릭스 계정공유 하는 방법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면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4명이 각자 프로필을 이용해서 단독으로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프로필 추가'를 선택해서 본인의 프로필을 만들면 됩니다.

본인만의 특색있는 이름을 입력하시고 '다음' 하시면 되는데, 자녀용이라면 우측에 "어린인가요?" 체크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용은 유해 컨텐츠를 제외하고 보여줍니다.

완료후에는 자신의 프로필을 접속하여 즐기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 주의사항은?

주의해야 할 것은 다른 사람 프로필이 궁금해서 들어가면 안됩니다. 2명이 1개 프로필에 동시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본인이 계정공유 파티원으로 참가 할 때, 가능하면 1~3개월 단위로 요금제 지급을 권장합니다. 6개월이나 1년 치를 한 번에 요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기에 짧은 기간으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문제점이 있나요?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를 가족 구성원만 가능하다고 안내합니다.

가족 외에 공유는 약관 위반입니다. 약관에 정확하게 가족 구성원이 아닌 개인과 계정을 공유해서는 안 된다고 하네요. 물론 불법은 아니지만 약관위반인데, 넷플릭스는 개인 계정 공유현상에 대해 검토 중이고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소비 친화적인 정책을 유지하고 있으나 추후에는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전 세계의 이용자들의 취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반길만하지만, 부작용도 생길 수 있겠다는 경각심도 생깁니다. 뭐든 적당한 것이 좋으니까요. 건강하게 컨텐츠를 소비했으면 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 방법은?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 방법은? 넷플릭스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넷플릭스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가 아닌 타 제작사의 작품의 경우 저작권으로 인해 라이선스를 획득

oliviabbase.tistory.com

 

넷플릭스 인기순위(최다검색) 검색방법은?

넷플릭스 인기순위(최다검색) 검색방법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오징어게임'이 세계 83국가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며 한국 콘텐츠의 위상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오

oliviabbase.tistory.com

넷플릭스 컴퓨터(pc)에서 HDR로 보는 방법(윈도우10)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모바일,PC,TV) 30초면 끝!

[넷플릭스] 가구야공주 이야기, 후기, 리뷰(스포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