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재태크 정보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통합조회 -> 현금입금)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2. 6.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통합조회 -> 현금입금) 총정리

 

다양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흩어진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 후 현금으로 전환하고 계좌로 현금 입금이 가능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카드 홈페이지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고, 통합조회가 가능하여 매우 간편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본인인증만 거치면 누구나 자신의 명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자신의 계좌로 현금 입금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카드포인트조회/입금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포인트조회입금은 신용카드 포인트를 간편하게 조회하고 일괄 현금화하여 계좌입금을 신청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매일 00시~24시 사용 가능하고, 1일 1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23:30~00:30시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신용카드포인트 조회입금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설치 가능하고, 회원가입을 불가하나 본인인증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개인회원만 사용할 수 있고, 법인회원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위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앱(App)을 실행 후 '통합조회&계좌입금'을 선택합니다.

 

자주 사용할 경우 회원가입을 하면 되지만, '비회원 조회하기'를 선택해도 진행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비회원 조회를 권장합니다.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선택 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관련 동의를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하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인증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휴대폰 인증 중해서 1개를 선택하여 인증하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계좌 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장이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위임사항 내용은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후 계좌로 입금한다는 내용으로 '위임 동의'를 선택하면 됩니다.

 

 

위임 동의를 선택하면 다음 화면에서 카드사 목록이 표시되고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선택합니다.

 

만약 자신이 이용하는 카드사가 목록에 없다면 지원하지 않는 경우로 해당 카드사에 직접 현금화 및 계좌입금 요청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선택하면 자신의 명의 신용카드별로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포인트 계좌입금'을 선택하면 조회된 포인트 중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를 계좌 입금할 수 있습니다.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 당 1원이나, 현대카드의 경우 1.5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화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 통합조회 서비스는 해당 카드사의 포인트 잔여금액과 소멸예정금액,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이나, 포인트 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에 따라 유효기간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계좌입금 신청 가능 카드사

・ L.POINT(롯데카드)

 

・ TOP포인트(비씨카드)

 

・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 위비WON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 하나머니(하나카드)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통합 조회 가능합니다.

 

・ H-Coin(현대카드)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으로 현금화 가능합니다.

 

・ 포인트리(KB국민카드)

 

・ NH포인트(NH농협카드)

 

・ 씨티포인트(씨티카드)

 

・ 우체국포인트(우체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