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카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사항 필독하세요!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0. 21.

카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사항 필독하세요!

 

카톡 탈퇴는 간단하지만 재가입하려면 기존 정보가 모두 삭제되기에 재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추천친구에서 추가한 ID, QR코드 등 추가한 친구 중에서 전화번호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탈퇴 후 재가입해도 자동 친구 등록이 되지 않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즉, 전화번호 없이 ID 또는 QR코드로 등록된 친구들은 모두 삭제되는 것입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사항 탈퇴방법

다음 경로를 통해 카톡 탈퇴가 가능합니다.

카톡 -> 더보기(...) -> 설정(톱니바퀴) -> 개인/보안 -> 개인정보 관리 -> 카카오톡 탈퇴

 

단, 다음 5가지 경우에 해당하면 카톡 탈퇴는 불가합니다.

① 카톡 앱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

② 카톡 인증 또는 가입한 번호로 sms 인증이 안될 경우

③ 탈퇴를 희망하는 전화번호에 대한 증빙이 안될 경우

④ 이전 번호 또는 사용기간, 번호 변경 일자가 기재된 통신사 증빙 서류를 첨부할 수 없을 경우

⑤ 기존에 가입한 카톡 계정으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그리고 카톡을 1년간 이용하지 않았다면 카톡 계정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사항 백업

카톡을 탈퇴하면 자신의 프로필을 포함하여 친구 목록, 대화 내용, 유료 아이템, 선물, 미사용 교환권, 사용자 설정 등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복구는 불가합니다.

 

카톡 탈퇴 후 자신이 활동 중인 대화방은 '나가기'가 되고, 대화방에 있는 사진, 동영상, 파일 등 모든 정보는 사라집니다. 그러니 카톡 탈퇴를 하려면 중요한 정보를 백업하는 것을 먼저 해야 합니다.

 

카톡 탈퇴를 하면 즐겨찾기나 친구 숨김, 친구 차단 등 모든 친구 목록이 사라지고, 이러한 설정은 카톡 탈퇴후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는 불가합니다.

 

특히 전화번호를 등록하지 않고, 카톡 ID나 QR 코드로 등록된 친구는 같은 기기에서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사항 톡서랍

톡서랍은 카톡에서 주고 받은 미디어 파일을 정리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톡서랍 플러스는 카톡 대화와 미디어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서비스인데 카톡을 재설치하면 톡서랍 플러스에 보관되어 있는 백업 자료들이 복원됩니다.

 

기존 대화 백업은 대화만 백업되는 것에 반해 톡서랍 플러스를 가입하면 대화와 사진 동영상까지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톡서랍 플러스는 유료이고 월 990원에 가입 가능합니다. 톡서랍 플러스에 가입 후 데이터 보관을 시작하면 정상적으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카톡으로 중요한 대화와 사진 동영상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유료 서비스인 톡서랍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카톡 탈퇴를 하면 톡서랍에 저장된 백업 대화는 모두 삭제되고, 재가입 시점부터 다시 백업이 시작됩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사항 전화번호 변경

카톡 탈퇴는 언제든지 탈퇴와 가입이 가능하지만 수차례 반복된다면 제한이 생길 수 있고, 때에 따라 계정 생성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화번호가 변경되어 탈퇴를 고려하고 있다면 카톡 탈퇴를 하지 않더라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톡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 후 -> 프로필 관리 -> 전화번호를 선택하여 변경된 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뀐 전화번호를 카톡에 설정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예전에 자신이 인증할 때 사용했던 전화번호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게 될 경우 해당 번호로 인증받을 때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러니 가급적 전화번호가 변경되었다면 즉시 카톡 설정에서 번호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유심만 변경할 경우

전화번호는 그대로인데 통신사를 변경하여 유심이 변경되었다면 카톡 탈퇴를 하지 않아도 유심 인증을 통하여 기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변경할 경우

대화를 백업하고,

변경할 스마트폰에 카톡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기전에 사용했던 카톡 계정으로 로그인 후 전화번호 인증을 받습니다.

인증이 완료 후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면 복원되어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변경하고 전화번호를 변경할 경우

새로운 기기에서 카톡 계정을 로그인하고, 새로운 전화번호로 인증받으면 기존과 동일하게 카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 스마트폰 로그인 -> 새 번호 인증

 

전화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스마트폰을 변경했다면 무조건 백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새로운 기기에서 복원하여 대화 내용, 대화방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