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다이소 동글이 가격과 사용법(드라이버)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0. 17.

다이소 동글이 가격과 사용법(드라이버)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동글이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컴퓨터나 노트북에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여 블루투스 이어폰,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입니다.

특히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동글이는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 판매율이 높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 가격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블루투스 동글이 가격은 5,000원입니다. 블루투스 동글이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한데, 블루투스 동글이 4.0의 경우 저렴한 것은 2,900원이고, 블루투스 동글이 5.0은 7,900원 정도 합니다. 

 

제품 단가는 온라인 쇼핑몰이 저렴하지만 배송비를 포함하면 6,000~10,000원대로 다이소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는 비싸다고 할 수 있으니 인근에 다이소가 있다면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를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 사양은?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제품 사양

- 칩셋 : csr4.0(블루투스 4.0)

- 인터페이스 : USB A(일반적인 usb사양)

- 전송속도 : 3Mbps

- 연결범위 : 5~10m 이내

- 크기 : 22mm x 65mm x 20mm

- 지원 운영체제 : 윈도우 xp, 윈도우, 윈도우 vista, 윈도우 10, 맥os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의 버전은 4.0입니다.

 

 

블루투스 4.0과 5.0의 차이는?

블루투스 5.0은 4.0보다 먼 거리에서도 인식이 되고, 데이터 손실 없이 저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4.0에 비해 사용범위가 획기적으로 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공식적인 수치로는 블루투스 4.0보다 5.0 버전이 4배인 240m까지 끊기지 않고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동글이는 환경적인 요소가 크게 영향을 미치기에 4.0보다 5.0을 실제 사용해보면 성능 차이를 체감하기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 사용법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는 윈도우10 이상이라면 컴퓨터나 노트북에 usb를 삽입하면 별도의 드라이브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바로 인식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블루투스 동글이는 별도 드라이버가 필요 없습니다.

 

단, 윈도우 xp, 7, vista의 경우에는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동글이 드라이버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www.freshfine.co.kr/default/mp5/mp5_sub3.php 

 

후레쉬파인

 

www.freshfine.co.kr

 

윈도우10 이상, 맥os 컴퓨터에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를 삽입 후 

블루투스 동글이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다면 파란색 불이 들어오고 윈도우 우측 하단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이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키보드, 마우스, 이어폰, 헤드셋 등 장치를 해당 PC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장치 연결하기

윈도우 화면 우측 하단에 활성화된 블루투스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하면

Bluetooth 장치 추가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블루투스 장치 관리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연결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장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때 연결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장치에 '페어링' 버튼을 누른 후 컴퓨터에 블루투스 장치 추가하기를 클릭해야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만약 블루투스 장치 검색이 안된다면 연결 이력이 있는 기기의 블루투스 모드와 장치 이력을 삭제한 후 블루투스 장치 페어링을 하게 되면 검색 불가 문제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이 Q&A

Q. 블루투스 장치를 찾을 수 없어요

기기의 블루투스 장치를 리셋(초기화) 한 후 컴퓨터(노트북)의 블루투스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클릭하여 연결 기기를 찾으면 됩니다.

 

 

Q. A기기는 연결되어 잘 사용하고 있는데, B기기는 연결이 안 됩니다.

우선 B기기가 다른 블루투스 장치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연결되어 있는 장치에 페어링을 끊은 후 해당 장치에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시면 잘 될 것입니다.

 

 

Q. 헤드셋으로 연결하여 음악을 듣다가 화장실에 다녀와서 다시 들었더니 음질이 끊어지고 연결이 불안정합니다.

페어링 된 상태로 사용 중인 헤드셋 이동거리가 블루투스 페어링 거리를 벗어난 경우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이 연결범위는 최대 5~10m이지만, 벽이나 문과 같이 전파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있다면 연결범위는 더욱 짧아질 수 있습니다.

 

연결 중인 PC에 가까운 거리라면 다시 자동으로 연결되지만 연결이 끊어진 경우라면 블루투스 장치 연결에서 페어링을 재시도해야 합니다.

 

 

Q. 페어링/연결됨까지 되었는데 이어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 3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1. 처음 페어링 시 블루투스 이어폰이 케이스에 잘 결합되어 있는지?

2. 블루투스 이어폰 배터리 잔량은 충분한지?

3. 블루투스 이어폰이 유선으로 컴퓨터와 잘 연결되어 있는지?

 

위 3가지 중에 1가지라도 해당사항이 있다면 연결된 장치를 설정에서 장치 제거하고 블루투스 기기의 페어링 버튼을 다시 한번 누른 후 페어링을 재시도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