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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리뷰/IT 정보

민팃 추가 보상, 특별보상 궁금증 해결(Q&A)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8. 20.

민팃 추가 보상, 특별보상 궁금증 해결(Q&A)

 

민팃은 간편한 중고폰 매입 서비스인데, 최근에는 최신폰을 구매 후 기존 폰을 민팃에 반납하면 기기값 + 추가보상(특별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고폰이다 보니 반납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변수가 발생하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팃 추가(특별)보상 이용법

최신 스마트폰을 자급제로 구입(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삼성 디지털 프라자 등)하면 제품 수령 후에 민팃으로부터 카톡을 받게 됩니다. 그때 접수해야 기기값 + 추가(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핵심은 민팃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기 전에 민팃 자판ATM기기에 넣어버리면 추가(특별)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반드시 구매한 스마트폰을 수령 -> 민팃 카톡 -> 민팃 판매하기 과정을 거치시길 바랍니다.

 

 

타 명의로 최신폰을 구매 시에는?

부모님께서 사용하실 스마트폰을 내 명의로 구입했다면 민팃은 내 명의로 신청해야 합니다. 뿐만아니라 휴대폰 인증 역시 자신의 것으로 해야 합니다.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인증 후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면 기기값 + 특별보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입니다.

 

 

 

민팃 추가(특별)보상 Q&A

Q. 전혀 작동이 안 되는 폐기 수준의 핸드폰을 신청해도 특별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액정이 나가서 화면이 안 나오더라도 켜지기만 하면 기기값(1,000원) + 특별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usb가 인식되어야 합니다. usb가 인식되지 않으면 민팃 매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Q. 액정 잔상이 있다면 등급은?

등급은 넣어봐야 정확히 알겠지만, 잔상이 심하다면 최하 등급으로 적용될 확률이 높습니다.

 

 

Q. 스마트폰 구매 후 민팃 카톡은 언제 오나요?

빠르면 당일에 올 수 있고, 늦어도 다음날에는 카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씩 전산오류로 카톡이 안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구매처에 연락하여 전산등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Q.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A계정으로 구입 후 주문자 정보는 B로 했다면 누구 명의로 신청해야 하나요?

주문자 정보 기준입니다. 주문자가 B라면 B로 민팃 신청해야 합니다.

 

 

Q. 민팃 신청할 때 선택한 기종과 실제 반납할 기종이 동일해야 하나요?

반드시 동일한 기기를 반납해야 합니다. 만약 신청기기와 반납기기가 다르다면 구매했던 스마트폰 주문 취소 후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Q. 약정이 남아있는 공기계도 반납이 가능한가요?

약정이 있는 기계는 반납이 불가합니다. 약정이 해지된 완전 공기계만 반납할 수 있습니다.

 

 

Q. 반납한 핸드폰의 사용 용도는?

민팃에서 매입한 핸드폰은 대부분 해외로 팔리거나 부품만 수거후 재활용합니다.

 

 

Q. 매장에서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했는데, 요청하지 않아도 민팃 적용되나요?

아닙니다. 기기를 수령하러 갈 때 직원에게 민팃 이용한다고 요청해야 직원이 전산 등록을 해줍니다. 요청하지 않으면 민팃 특별(추가)보상을 받을 수 없으니 반드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Q. 갤럭시 캠퍼스에서 최신 스마트폰 2대를 구매했는데, 주문자는 1명입니다. 그럼 최대 2대까지 민팃 보상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2대 구매했다면 2대 민팃 반납이 됩니다.

 

 

Q. 최신 스마트폰을 A명의로 구매했는데, 결제는 B명의로 했습니다. 그럼 민팃 보상은 누구명의로 진행해야 하나요?

기기 구매자 명의로 민팃 신청합니다. 즉, A명의로 된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 후 보상진행하면 됩니다.

 

 

Q. 민팃 ATM에 반납할 기기를 넣어보니 B등급을 받았습니다. 만약 외관을 새로 갈아서 넣으면 A등급 받을 수 있나요? 

외관을 새것으로 교체해도 B등급이 적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외관 교체는 권하지 않습니다.

 

 

Q. 파손보험에 들어서 외부 올 교체를 진행하면 자기 부담금 4~5만 원 정도 발생하는데, 그래도 교체 후 돌리는 것이 낫지 않나요?

외관 전체 교환을 해도 A등급 나온다는 보장이 없기에 B등급으로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Q. 액정에 잔상이 있으면 등급이 하락하나요?

네 외관이 아무리 깨끗해도 액정 잔상이 있으면 무조건 C등급 이하를 받습니다. 민팃 ATM기는 잔상에 민감합니다. 

 

 

Q. 반납할 폰의 컨디션은 최상인데, 민팃ATM기에 넣으면 파손급 기스라고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TM기 오류일 수 있으니 민팃 본사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본사는 직원이 직접 검수하기에 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Q. 액정이 부분 파손되었다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추가)보상이 가능합니다. 단 액정 파손으로 기기값은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Q. 최신폰 구매 시 민팃 체크하면 10만 원이 나왔습니다. 그럼 무조건 기기값을 10만원 받나요?

아닙니다. 기기 검수 때 상태에 따라 차감됩니다.  (민팃 시세 - 기기 상태 = 최종 기기값)

 

 

Q. 민팃으로 반납할 폰에 자신의 유심을 넣어 한번이라도 사용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민팃 반납할 폰을 중고로 구매 후 보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Q. 공시지원금을 받고 사용한 폰이 있는데 약정기간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 그냥 반납하면 되나요? 

신규 스마트폰을 구매 후 반드시 확정기변 후 반납해야 합니다. 확정기변 하면 기존의 약정이 신규 스마트폰으로 옮겨지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공기계로 만든 후 반납해야 합니다.

 

 

Q.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트레이드인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신청 가능한가요?

미신청자는 민팃이 안됩니다. 추가로 민팃 요청을 해보고 안되면 스마트폰을 취소 후 재주문해야 합니다. 이런경우에는 대부분 재주문 하게 됩니다.

 

 

Q. SKT 통신사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했다면?

SKT 통신사에서 구매했다면 SKT 대리점 내부에 있는 민팃 ATM기기를 이용해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민팃 추가보상(특별보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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