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s21 발열 줄이기 꿀팁!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6. 26.

갤럭시 s21 발열 줄이기 꿀팁!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1 시리즈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발열 이슈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최근 삼성에서 발열 줄이는 방법을 알려주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필자가 사용 중인데, 확실히 열이 줄어들긴 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1 발열 줄이기

삼성에서 알려준 발열 줄이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개발자 옵션에 진입해야 해서 간단한 조작이 필요합니다.

 

개발자 옵션 진입하기

설정에서 하단으로 내려오면 '휴대전화 정보'가 있는데, 이를 선택합니다.

 

휴대전화 정보에 들어가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있습니다. 이를 연속해서 터치합니다.

 

연속해서 터치하면 화면 하단에서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멀티코어 패킷 스케줄러 끄기

설정의 화면 아래 활성화된 '개발자 옵션'에 들어갑니다.

 

개발자 옵션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멀티코어 패킷 스케줄러'가 있습니다.

이를 ON -> OFF로 변경합니다. 

 

정리하면,

개발자 옵션에 진입하여 멀티코어 패킷 스케줄러를 '비활성화' 합니다.

 

만약 멀티코어 패킷 스케줄러 항목이 없다면,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1 결과

이 방법은 갤럭시 s21과 s20에 해당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멀티 코어 패킷 스케줄러는 여러가지 코어(AP 중 CPU Core)에서 패킷을 예약하여 성능을 향상하고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기능인데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배터리 발열이 줄어들지 의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실험을 해보니 배터리 소모량은 차이가 없으나 발열은 크게 줄었습니다.

 

그리고 멀티코어 패킷 스케줄러 기능을 활성화 했을때와 비활성화했을 때 긱벤치를 돌려보니 멀티코어 패킷 스케줄러 OFF 했을 때 발열이 줄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멀티코어 패킷 스케줄러 OFF 했을때도 발열이 계속 발생한다면 다양한 변수로 인함일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발열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s21 발열 해결하기

갤럭시 s21 발열 해결하기 갤럭시 s21 시리즈는 삼성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높은 수준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바로 발열입니다. 발열이 있다는 것은 배터리 소모

oliviabbase.tistory.com

 

멀티코어 패킷 스케줄러 OFF, 또는 위 포스팅의 내용대로 설정하면 대부분 발열 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s 시리즈 발열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발열이슈 (엑시노스2100 발열)

갤럭시s21 울트라 발열이슈(엑시노스 2100 발열) 최근 갤럭시s21에 탑재된 엑시노스 2100과 관련하여 발열 관련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엑시노스 2100은 코어텍스 X1 빌드의 설계로 제작된 AP인데

oliviabbase.tistory.com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백신 무력화 알아보기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백신 무력화 알아보기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2020년 10월 인도에서 최초로 발견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처음에는 '인도변이'라고 불렀는데, '델타 변이'로 명칭을 변경하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