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재태크 정보

테슬라 주식 사는법(싸게 사는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30.

 

테슬라 주식 사는법(싸게 사는법)

 

테슬라 주식은 2020년 분할 이후 접근성이 나아졌지만, 여전히 비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주식을 싸게 사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소수점 거래인데요. 소수점 거래는 1,000,000원 주식을 0.01주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테슬라 주식 사는법



미국 주식시장은 한국 시장보다 20배 큰 시장입니다. 그래서 수익을 내기도 훨씬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주식시장의 최대 장점은 주주를 위한 배당 문화가 활성화 되어있기에 은행 이자처럼 꾸준한 배당 수익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테슬라 주식 등 미국 우량주에 투자하고 싶어도 주당 가격이 비싸니 부담이 되는데요. 그러한 분들에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소수점 거래입니다.


소수점 거래는 1주 단위로 거래되는 기존 방식에서 0.1주 또는 0.01주 등 소수점 단위로 주식을 사고파는 선진국형 거래 방식으로 이미 미국 뉴욕에서 시행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는 최초 신한금융투자에서 소수점 둘째(0.01)까지 쪼개어서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즉, 해외 비싼 주식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신중한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광고 아닙니다) 

만약 테슬라 주식이 부담된다면 소수점 거래로 구매하면 됩니다. 다음은 테슬라 주식 사는법 5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1. 해외주식 계좌 개설하기

테슬라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는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증권사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니 거래를 위한 증권사 앱을 설치하고 해외주식 계좌를 개설합니다. 만약 소수점 거래를 하려면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을 설치합니다.


해외주식 계좌 개설



2. 해외주식 이용 신청하기

테슬라 주식을 사기 전에 해외주식거래를 하겠다는 의사 표현으로 해외주식 이용 신청을 등록해야 합니다. 단, 환전과 해외주식 오프라인 거래만 가능합니다. 앱으로 간편하게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를 하려면 해외주식 온라인 서비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해외주식 온라인 서비스를 등록하면 해외주식 온라인 주문과 잔고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외주식 이용 신청


해외주식 서비스 신청



3. 환전하기

테슬라 주식 또는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 매매전에 환전은 필수입니다. 실시간 환전은 영업일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고, USD, EUR, CAD는 22시 20분까지 가능합니다. 




환전이 번거롭다면 원화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저녁에 원화를 주문하면 증권사에서 체결된 금액만큼 자동으로 환전하여 주문을 해주는 것입니다. 매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환전수수료가 발생하니 달러를 보유하면서 거래하려면 필요할때 환전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환전하기



4. 테슬라 주식 매매하기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해외주식 시세는 기본적으로 15~20분 지연되어 제공합니다. Pre시장은 21시부터 정규장 개시전까지이고, 정규시간은 23:30 ~ 06까지입니다.(썸머타임 적용 시 22:30~05:00) Post시장은 장 마감 후 1시간입니다. 그리고 예약주문은 09:30~20:30입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미국주식매매시 정정주문이 불가하기에 취소 후 재주문 해야 합니다. 

 

주식 매매하기


 

5. 양도소득세 신고하기

1년동안(전년도 1월 1일~12월 31일) 거래에서 수수료를 제외하고 250만원 이상 수익이 발생했다면, 양도소득세 대상이 됩니다. 250만원 초과하는 수익에 대해서 소득세 20% + 지방소득세 2%, 총 22%의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신한금융투자 또는 대부분 증권사에서 무료로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고대행만 하는것으로 신고서 및 납부서가 통지되면 5월 31일 이전에 국고수납대리점(은행, 우체국등)을 통하여 본인이 직접 납부해야 합니다.



 

해외주식 관련 Q&A

Q.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매수와 매도는 언제 되는가?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는 실시간이 아니고, 영업일(09:00~20:30) 및 휴일에 주문된 내역은 해외거래소 개장되는 시점에 한번에 전송됩니다. 미국 증시가 쉬는 날은ㅇ 평일에도 매매가 불가하고, 국내 휴장일에도 해외 개장 시에는 매매가 가능합니다.

 

Q. 매수와 매도는 언제 완료되나?

해외주식은 주문 당일 해외거래소에서 체결되면 3영업일 후에 달러매매금액의 입출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Q. 주문이 실패한 이유는?

해외거래소 전송시점에 계좌 잔액이 부족하면 주문이 취소됩니다.


Q. 매도한 주식은 원화로 입금되나?

매도한 주식은 달러로 입금됩니다. 보유한 외화의 경우 해외주식을 매수하거나 원화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Q. 주문을 취소하려면?

주문한 당일 09:00~20:30 내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Q.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는?

거래금액의 0.25%입니다.


해외주식 주의사항



이상 지금까지 테슬라 주식을 사는법과 소수점거래로 싸게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