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민식이법 시행! 스쿨존 우회(회피)하는 아틀란 내비게이션 사용 설정 방법! (아틀란 네비)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3. 31.
반응형

민식이법 시행/스쿨존 우회 회피 아틀란 내비게이션 (아틀란 네비)사용하기 설정 방법!



19년 9월 충남 아산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김민식 군이 교통사고로 사망하였습니다.

그리고 2020년 3월부터 민식이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됩니다.

"민식이" 이름을 들을 때마다 이렇게 사용하려고 지은 이름은 아닐 텐데 안타깝고,

민식이와 민식이 부모님께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먼저 도로교통법 개정안(민식이법) 살펴보고, 우회하고 회피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앱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정된 도로교통법 (민식이법)

■ 도로교통법 개정안

-스쿨존 과속카메라 의무적으로 설치

■ 특정범죄 가중처벌에 관한 법률 개정안

-스쿨존 교통사고 가해자는 가중처벌함


■ 개정된 제 15조 13항

-어린이를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 무기 또는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어린이를 상해에 이르게 한 경우에는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적용대상

-어린이 보호구역

-규정 속도 시속 30킬로 초과

-안전운전 의무를 소홀하여 13세 미만 어린이를 사망 또는 상해에 이르게 한 경우


이번에 개정된 도로교통법(민식이 법)의 핵심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시속 30km 이내로 서행해야 하며,

어린이의 안전에 유의하면서 운행해야 한다.


실제 민식이의 교통사고 때 정황을 살펴보면 운전자가 30km 미만으로 달리고 있었지만, 

민식이는 불법으로 주 정차된 차들 사이로 갑자기 나오면서 차량과 충돌했습니다.


너무나 안타깝고 슬픈 일이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안전에 유의하며 운행했지만 그럼에도 사고가 발생하였고, 큰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결국 운전자가 가장 조심해야겠지만 아무리 주의를 한다더라도 여러 가지 상황과 다양한 변수로 사고의 위험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음을 알고 유의해야 합니다.


스쿨존 사고방지를 위해서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기본이지만 

스쿨존을 우회 회피하여 운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다양한 모바일내비게이션 앱이 있는데 현재 스쿨존 우회 기능이 적용된 앱은 아틀란입니다. 

추후에 T맵도 우회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스쿨존 우회를 위한 아틀란 앱 사용하기


아틀란 내비게이션 앱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틀란"을 검색한다.

검색 결과 중 가장 첫 번째 "아틀란:내비게이션"을 다운받습니다.



■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아틀란 앱의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면 스쿨존 회피 경로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 아니라 전기차 충전소 실시간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기에 기존 아틀란 앱 사용자분들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길 바랍니다.



■ 아틀란 내비게이션 앱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초기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상단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여러가지 환경설정 메뉴중 하단에 안내설정 -> "스쿨존 설정"을 클릭합니다.



■ 스쿨존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스쿨존 경고 안내, 스쿨존 회피 경로 탐색 설정이 있는데 둘 다 선택합니다.


스쿨존 회피 경로 탐색을 설정하면 가능한 스쿨존을 회피하여 경로 탐색이 되지만

반드시 스쿨존을 통과해야 하는 경로라면 스쿨존 통과 시 경고 안내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스쿨존 우회설정을 했지만 어쩔 수 없이 스쿨존을 통과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때 스쿨존 진입 전 강력한 스쿨존 경고음이 나왔고, 

스쿨존 인근에서는 운전자가 안전운전 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참으로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상 개정된 도로교통법(민식이법)을 살펴보았고,

스쿨존을 우회하거나 회피할 수 있는 아틀란 내비게이션 앱을 기능과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틀란 앱에서 길 안내 시 어쩔 수 없이 스쿨존을 통과해야 하는 경로가 나올 때는 스쿨존 인근에서부터 경고 안내를 해줍니다.

스쿨존에 진입 시 자의든 타의든 절대 사고 나지 않도록 조심하여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