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지메일 전체삭제 방법 쉽게하기(Gmail, G메일)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9. 12.


지메일 전체삭제 방법 쉽게하기(Gmail, G메일)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메일을 이용하다 보면 대용량 자료를 주고 받거나 받은 메일을 삭제하지 않으면 용량이 가득차서 메일을 사용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메일을 한번씩 전체삭제해야 원활하게 지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로 삭제하면 번거롭지만 지메일에 있는 전체삭제 기능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지메일 전체삭제 방법을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지메일 전체삭제 쉽게하기

지메일의 전체삭제 기능은 '전체보관함'에서 제공하고, 모든 메시지를 선택 후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 전체보관함 찾기

지메일  전체삭제를 하려면 지메일 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전체보관함'에 들어가야 합니다.


지메일의 카테고리 구성을 메뉴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지금부터는 일반적인 메뉴 구성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메일 화면 좌측에 메뉴 목록이 있는데 '∨ 더보기'를 선택하여 숨은 메뉴를 확장합니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전체보관함'메뉴가 나옵니다. 이를 클릭합니다.


■ 전체선택 선택

'더보기'를 선택하면 나오는 전체보관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일 목록 상단에 '□ ▼'표시가 있는데 여기서 ▼를 클릭 합니다.


▼를 클릭하면 선택 옵션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전체선택'을 클릭합니다.


■ 전체보관함의 대화 모두 선택

'전체선택'을 클릭하면 화면에 보이는 페이지의 목록만 선택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페이지 외 전체 메일을 삭제하려면 아래 화면과 같이 '전체보관함의 대화  모두 선택'을 클릭해야 보이지 않는 모든 메일이 선택됩니다.


■ 삭제 하기

전체보관함의 대화 모두 선택을 클릭하면 모든 메일이 선택됩니다. 다음은 메뉴중 휴지통(삭제)항목을 선택합니다.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면 한번 더 삭제할 것인지 묻는 대화창이 나옵니다. '확인' 클릭하면 전체가 삭제되기에 신중하게 생각 후 삭제를 진행합니다.


구글메일은 용량이 한도 초과하면 기존 파일은 유지되나 새로운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없습니다.


구글메일 전체 용량은 구글 드라이브와 지메일, 구글포토에서 공유하여 사용되기에 지메일 용량이 가득찼다면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포토는 더이상 업로드를 하거나 동기화를 할 수 없기에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유료결제를 통해 용량을 확장하던지, 한번씩 전체삭제를 통해서 용량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메일 전체삭제 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