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롯데상품권 현금교환 3가지 방법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9. 9.


롯데상품권 현금교환 3가지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선물을 해야 할 때 상품권을 많이 합니다. 명절이나 생일, 졸업식, 입학식, 각종 기념일 등 상품권을 주거나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상품권 종류는 다양하지만 신세계상품권과 롯데상품권을 많이 사용합니다. 


롯데상품권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외식, 레저 등 다양한 가맹점으로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도와 취향이 달라서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상품권을 그냥 두기보다는 현금으로 교환하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현금교환'을 권해드립니다.



지금부터 롯데상품권을 현금교환하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롯데상품권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교환

롯데상품권을 현금교환 방법중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를 통해 교환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합니다.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에서 현금 방법은?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사이트에 접속하여 매도하거나 매수 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거래소에는 롯데상품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권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각 상품권의 종류와 액면가별로 수수료가 발생되니 확인 후에 거래유무를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를 통해 상품권을 판매하려면 해당 거래소에 상품권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계좌에 입금되는 방식으로 하게 됩니다.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는 다양한 곳이 있는데, 제가 자주 사용하는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 참고로 아래 소개해드린 거래소와 필자는 아무런 관련 없습니다.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바로가기


■ 롯데상품권 액면가별 할인율

롯데상품권을 내가 판매하려면 수수료 5%가 발생하고, 내가 구매하려면 2%가 발생합니다.


상품권 할인율은 거래소마다 조금씩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롯데상품권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 교환

상품권을 거래하는 업소에서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백화점이나 아울렛, 대형마트 주변에 상품권 거래하는 업소가 있습니다. 


상품권 거래소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다르니 미리 몇곳에 문의 후 가장 조건이 좋은 곳에서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롯데상품권 현금 거스름돈 받기

롯데상품권으로 결제 후 잔액을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롯데상품권 사용처에서 액면가액의 60%를 사용해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고, 1만원 이하는 80%이상 사용해야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롯데마트에서 6만원치 쇼핑을 한 후 계산할때 롯데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하면 현금으로 4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롯데상품권을 현금교환 하는 방법이 있는데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고, 엘포인트를 농협 nh포인트로 전환하여 농협통장으로 현금 입금후 출금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농협 계좌가 있어야 하고, 포인트 전환을 해야하는 등 번거롭기에 권하지 않습니다.


가급적 가까운곳에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가 있다면 거래소 방문하여 교환하시고, 주변에 없다면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를 통해 현금 교환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롯데상품권 현금교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품권을 해당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활용도가 떨어진다면 앞서 설명한 방법으로 현금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