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몸과 관련된 꿈 해석 7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8. 2.


꿈해몽-몸과 관련된 꿈 해석 7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검은 천으로 몸을 가리거나 덮는 꿈

사망, 상해, 범죄, 거세 등 여러 가지 어려움과 관련이 깊은 꿈입니다.


맹렬한 불꽃이 온몸을 태운 꿈

하는 일이 잘 풀리고 재물과 승진운이 따라오는 좋은 꿈입니다.


자기 스스로 흰옷으로 갈아입거나 천으로 몸을 감싸는 꿈

모함이나 손재를 입는 피해 및 질병, 우환의 불상사 내지 말썽이 발생할 것을 암시합니다.


학을 타고날거나 학이 자기 몸에 앉거나 동자가 하늘에서 학을 타고 내려온 꿈

총명하고 건강한 아들을 낳을 태몽입니다. 


생리가 몸에 묻는 꿈

어떤 일에 계약을 하게 되고 좋은 성과를 얻게 됩니다. 작품창작, 재물, 돈, 일거리 등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몸에 감겨 있던 뱀이 풀려 없어지는 꿈

몸에 감겨 있던 뱀이 풀려 없어지는 꿈은 하는 일마다 어려움에 부딪치고 재물이 나갈 것을 암시합니다. 뜻대로 안되는 시기가 있음을 인정하고 신중하고 주변을 잘 살펴야 겠습니다.


다른 사람의 몸이 커져 있는 것을 보는 꿈

자신의 몸이 커지는 것은 자신의 위치가 그렇게 크고 탄탄하게 되고 싶은 심리를 나타내지만 다른 사람의 몸이 커져 있다는 것은 그 상대에게 마음 속으로 무엇인가 불만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열등감으로 인해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몸에서 피가 나는 꿈

진리나 교리를 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목이 잘려져서 온몸이 피로 적셔지는 꿈에서의 피는 사상을 전하는 일이나 진리, 교리를 상징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몸에서 피가 나고 있거나 다쳐서 피가 흐르는 꿈은 자신에게 어떤 손실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온몸에 구렁이가 감겨있는데 호랑이가 바위로 쳐서 토막을 내는 꿈

어떤 세력을 꺾거나 협조자와 더불어 계획중인 일을 완성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몸이 기형인 사람을 보는 꿈

몸이 기형인 사람을 보거나 그런 사람을 만나는 꿈은 세상의 일을 피해 숨게 되거나 멀리 여행을 하거나 은둔하게 되는 일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마음이 불안하여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던지 숨고 싶어하던 사람이 꾸게 되는 꿈이기도 합니다.


눈을 맞아서 자기 몸이 온통 하얗게 되는 꿈

눈을 맞아서 자기 몸이 온통 하얗게 되는 꿈은 상서로운 징조로서 그동안 골치를 썩였던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몸이 가볍고 컨디션이 좋은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리게 되는 꿈입니다.


자기 몸에 검고 억센 털이 많이 나는 꿈

입신 양명하여 지도자가 되거나 재주가 뛰어나서 여러 사람의 협조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자신의 몸에서 피가 흘러 강이 되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명성을 떨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횡재, 재물이 들어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몸에서 해충을 배설하게 되는 꿈

자신이 그동안 괴로움을 당하던 근심, 걱정이 해소되고, 회충 덩어리를 태워버리면 큰 일을 성취하여 명성을 얻게 됨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새 옷을 만들려고 옷감을 구입하거나 몸의 치수를 재는 꿈

장차 교분을 나눌 귀인이나 정부를 상봉하든지 혼담의 성립 또는 할 일이 생기고, 재물 및 권리에 따른 기쁜 일이 발생할 것을 암시합니다.


자기 몸에서 빛이 나는 꿈

태몽으로, 군인이나 경찰관, 공무원, 사원 등 관직으로 성공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아이가 태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몸이 돌이 되거나 돌로된 조각상처럼 서 있는 꿈

자신의 몸이 돌이 되거나 돌로된 조각상처럼 서 있는 꿈은 너무나 지쳐 있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만사가 귀찮고 의욕도 없고 감정도 느껴지지 않으며 삶이 권태스럽고 무의미 무감정한 상태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푹 쉬면서 좋았던 일들을 돌이켜 보고 자신을 정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일에 대한 자신의 무력감을 표현하는 심리를 나타낸 꿈입니다.


회오리바람에 몸이 휩쓸려 올라갔다가 떨어지는 꿈

회오리바람에 몸이 휩쓸려 올라갔다가 떨어지는 꿈은 생각지도 않은 재난을 만나게 되어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것을 암시합니다. 사기를 당할 수도 있고 건강을 잃을 수도 있으니 주변을 잘 살피고 조심해야 합니다.


술에 취해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었던 꿈

유행성 병에 걸리게 되거나 경징자의 꼬임에 빠져 그 잡념에서 벗어나기가 어려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몸에 털이 난 사람을 본 꿈

거래상으로 만난 사람이 솔직하지 않아서 그와 싸우거나 언쟁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수레나 차량에 실려 있으면서 몸을 움직일 수가 없는 꿈

극심한 질병이나 재산상의 손실 등 궂은 일 등에 부딪혀 고통의 시간을 보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흐르는 물이나 호수 또는 소용돌이가 몸을 에워싸는 꿈

관청과 연결된 말썽이나 피해, 구설, 소송이 발생하게 됩니다. 꿈속의 물은 주로 맑고 깨끗해야 이롭고, 맑은 물이라도 파도가 일면 재물 손실이나 질병, 우환 등의 고통이 발생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자기 몸에서 빛을 발하는 꿈

직위나 권세를 누리게 될 남자 아이를 잉태할 태몽입니다.


온몸을 씻고 닦으며 목욕을 하는 꿈

재난과 우환 등 근심이 사라지고 직장이나 금전, 가택과 연관된 변동이 발생하게 됩니다. 건강이 더욱 좋아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보석으로 자기 몸을 치장하는 꿈

꿈 속에서 보석으로 자기 몸을 치장하였다면 이것은 자신이 가식적인 생활 방식으로 살고 있으며 거만하다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화되는 것을 상징합니다.


몸에 사마귀가 나는 꿈

여러 가지로 장애와 난관이 많고 계획이나 소망사의 차질과 손실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체면이 실추되는 수치를 당하게 됩니다.


파리가 몸에 붙어 떨어지지 않는 꿈

일의 진행 중에 장애물이 생겨 고전하게 됩니다.


몸이 저절로 땅속으로 빠져 들어가는 꿈

토지나 세력권을 크게 얻게 됨을 암시합니다.


물을 몸에 끼얹은 꿈

횡재할 일이 생기거나 작품의 입선 등으로 자신을 돋보이게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우물 속에 자기 몸이 비치는 꿈

이꿈은 길몽으로 남자는 고위 관직에 오르고 여자는 훌륭하게 성장할 아이를 잉태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몸을 씻었는데 더욱 지저분해진 꿈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몸에 열이 나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불쾌하고 남하고 말다툼이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유행성 감기에 걸리게 되어 건강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됩니다.


수술도중에 몸이 뻐근한 느낌을 받은 꿈

상대방이 자기에게 깊은 관심을 보이고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사자가 사람의 몸에 다가와서 혀로 핥아주는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지도와 협조를 얻어 성공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산호를 몸에 지니고 있는 꿈

옛 애인과의 우연히 다시만날 것을 암시합니다. 단순히 산호를 보았다면 사교적인 관계가 넓어지게 됨을 상징합니다.


자신이 칼로 찌른 사람의 몸에서 피가 나고 그것이 자기 몸에 묻는 꿈

상대방에게 돈을 요구할 일이 생기거나 남의 사업을 거들어 생각하지도 못한 돈이 생기게 됨을 암시합니다.


청색 구렁이가 몸을 아래로 늘어뜨린 꿈

기관이나 사회에서 리더가 되어 조직을 이끌어감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청색 구렁이가 산 꼭대기에서 아래로 몸을 늘어뜨리고 있는 꿈

큰 단체를 이끌어갈 지도자가 될 인물을 잉태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몸에서 광채가 나는 꿈

빛은 희망, 진리, 명예, 정력 등을 암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진리의 말이나 책을 통한 깨달음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황금빛 광채가 나면 많은 재물이 따르는 것을 암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