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몸과 관련된 꿈 해석 5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31.


꿈해몽-몸과 관련된 꿈 해석 5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화관을 쓰고 몸을 치장하는 꿈

여자는 최고의 부와 명예를 얻고 장안에 스타가 됨을 암시합니다. 입신출세, 결혼, 명성, 재물, 돈, 합격, 당선, 승진, 취직, 자격취득, 승리, 소원성취 등과 관련이 깊습니다.


몸의 일부분이 훼손되거나 살점이 떨어져 나가는 꿈

남에게 이권을 빼앗기거나 재물의 손실 또는 어려움 상황으로 치닿게 됩니다.


학이 자기의 몸에 앉는 것

태몽입니다. 학문적인 연구에 몰두하여 성공할 자녀를 낳을 것을 암시합니다.


온몸이 마비되어 꿈쩍도 못하는 꿈

자신의 성격이 지나치게 경직되어 사회생활의 어려움이 있거나, 병에 걸려 어려운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몸에 비누 거품을 일으키는 꿈

비누 거품은 현실의 성적 자위행위를 뜻한다. 비밀 데이트 또는 부끄러운 일이 주위에 알려지므로 몸가짐에 유의해야 한다.


누워있는 자신의 몸위에서 아기가 놀거나 잠들어 있는 꿈

골치 아픈 문제나 짐이 있는 꿈, 일을 해도 성과가 없고 힘만 빠지게 됨을 암시합니다.


황금 구렁이가 사람의 몸을 감고 있는 꿈

남자가 이 꿈을 꾸면 부귀공명, 재물운이 따르고 여자가 꿈을 꾸면 임신을 하게 됩니다.


자신의 몸이 용으로 변하는 꿈

크게 입신, 출세할 길운이 트이고 가업이 번창하여 부귀를 얻고 명성을 떨치며 지위가 높아져서 대중의 존경을 한몸에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파리떼가 몸에 달라붙거나 음식에 달라붙는 꿈

모기나 파리 등 해충은 방해물, 방해하는 사람, 걱정, 근심, 병의 암시합니다. 

파리떼가 몸에 달라붙거나 음식에 달라붙는 꿈은 당신을 모함하고 비방하여 손해를 끼치는 사람이 생길 것을 상징하고, 병이 생기거나 재물이나 이권을 노리는 인물들이 모여들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맞춰 입은 옷이 몸에 잘 맞지 않은 꿈

주택, 배우자, 직업 등에 불만이 있는 마음에서 오는 꿈입니다.


햇빛이 자기 몸을 감싸고 있었던 꿈

병에 걸려 있는 사람은 치료가 되며 직장인은 진급이 되고 계획했던 일은 성공을 거두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벌거벗은 몸으로 고향이나 집으로 걸어가는 꿈

하는 일이 곧 마무리되거나 문제가 깨끗하게 해결됨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몸이 물고기나 벌레 속에 있는 꿈

군대나 병장기와 관련된 일이 발생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잇몸을 치료하는 꿈

가까운 사람과 이별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별의 의미가 아니라 관계성이 단절됨을 의미합니다.


소변으로 옷이나 몸이 젖는 꿈

소변으로 옷이나 몸이 젖는 꿈은 어떤 계약을 맺게 됨을 암시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창피를 당하는 일이 생길 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몸에 뱀이 감기는 꿈

풍부한 재운이 열리고 사업의 발전, 안정과 일신의 영화로움 등 부귀, 융성을 누리게 되며 독신자는 배우자 감을 만나게 됩니다.


갓난아이가 똥오줌을 싸서 옷과 몸에 묻어 기분이 나빴던 꿈은

남에게 기분 나쁜 소리를 듣게되거나 상처를 당하게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무언가에게 쫓겨 도망치거나 깊숙한 구멍이나 틈에 몸을 들이밀고 숨는 꿈

이성교제의 성립이나 욕정에 의한 방황 및 반항 또는 독립 등에 관련된 일이 발생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일부러 비를 맞거나 손발을 씻든지 물로 몸을 적시는 꿈

이성문제와 남녀간의 애정관계로 인한 심리적 갈등과 상황, 여건의 혼란 및 불안정과 관련이 깊은 꿈입니다.


자신의 몸을 감고 있는 뱀을 죽이는 꿈

벅차고 어려운 일이 생겨 낭패를 당하거나 과거에 자신에게 방해되었던 사람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머리 위나 몸 주위에 북두칠성이나 북극성이 떠 있는 꿈

귀인의 도움과 인도를 받아 출세와 성공의 영화를 누리게 되며 앞길이 밝게 열리게 됨을 암시합니다.


맞춰 입은 옷이 몸에 꼭 맞지 않는 꿈

주택, 배우자, 직업 등에 불만이 생긴 심리를 표현한 꿈입니다.


벼가 잘 무르익은 논에 서 있거나 쌓여진 볏짚 속에 몸이 묻혀 있는 꿈

재물이 풍족해지고 경영하는 사업이 순탄하게 발전하여 재물을 얻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몸이 뚱뚱해지거나 마르는 꿈

꿈 속에서 몸이 뚱뚱해진 것이나 마른 것이나 어느 쪽이나 다 좋지 않은 꿈입니다. 재물적인 것에서 손해를 보게 되거나 하고 있는 일이 부진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몸이 썩어들어가는 꿈

꿈 속에서 몸이 썩어 들어가고 있었다면 꿈 속에서는 끔찍했을 것이나 의외로 좋은 꿈입니다. 앞으로 하는 일마다 성공해서 명예와 지위가 높아지고 재물도 들어오게 되는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파리떼가 몰려들어 몸이나 음식물을 더럽히는 꿈

남의 비방과 모함 및 말썽이 빚어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학이 날아와 자기의 몸에 앉은 꿈

이것이 태몽이라면, 학문적인 연구에 몰두할 자손을 낳을 암시입니다.


용이 몸 위로 덮치거나 목에 걸치는 꿈

명예, 권세, 재물 등 원하는 것을 얻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소를 죽여 그 피로 땅을 적시던가 소의 피로 몸이나 옷에 물들이는 꿈

주변 사람들과 귀인의 도움을 얻어 구하는 소망과 사업에 순탄한 성취와 발전을 이루고 재물과 권리가 풍족해 짐을 암시합니다.


상대방이 쏜 총알이 몸에 박힌 꿈

미혼자는 혼담이 오고가고 사업상 계약이 이루어지면서 좋은일이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몸에 작은 사마귀가 있는 꿈

어려운 시험에 합격할 것을 암시합니다.


뱀이 몸을 휘감고 있는데 무서운 느낌이 없는 꿈

뱀이 몸을 휘감고 있는데 무서운 느낌이 없는 꿈은 재물이 들어와 재산이 크게 늘어날 암시입니다. 사회 생활을 하는 사람은 승진, 출세길이 열리게 됨을 암시합니다.


몸에 감긴 구렁이를 떨쳐버리는 꿈

임산부가 이 꿈을 꾸게 될 경우, 뱃속의 태아는 유산될 수 있음을 암시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몸이 흙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꿈

땅이나 들판, 흙은 삶의 기반, 직업, 재정상황, 자신의 성격이나 가치관을 상징합니다. 몸이 흙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꿈은 자신의 땅이 될 곳을 미리 만나는 것일 수도 있고 자기기반을 강화할 사람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즉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을 만나거나 어떤 땅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삶에 지나치게 몰두한 나머지 마음이 여유를 잃거나 자신에게 답답함을 느끼고 불안해질 때 이런 꿈을 꿀 수도 있습니다.


몸에서 벌레가 기어 나오는 꿈

몸에서 벌레가 기어나오는 것은 근심걱정거리가 몸에서 빠져 나가는 것을 암시합니다. 몸이 썩어들어가는 꿈과 같이 좋은 꿈이며, 걱정하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몸의 상체를 드러내는 꿈

어처구니없는 일을 당하거나 낯뜨거운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기의 몸에 불이 붙어 타는 꿈

추진 중이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고, 신분의 상승할 일이 발생할 것을 암시합니다.


몸에 재를 뒤집어쓰는 꿈

나무가 타거나 물건이 타고난 후 남는 재에 관한 꿈은 허무하게 사라지는 것과 과거를 암시합니다. 아울러 청춘의 덧없음과 죽음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재는 재물이나 자신의 노력의 결과 등을 의미하기도 하고 근심, 걱정이나 수치스런 일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몸에 재를 뒤집어쓰는 꿈은 자신의 신상이나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수치를 당하는 등 어려운 일이 닥칠 것을 암시합니다. 

과로를 피하고 말과 행동을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는 시기이니 잘 해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