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보석과 관련된 꿈풀이 #2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22.


꿈해몽-보석과 관련된 꿈풀이 #2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보석과 관련된 꿈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붉은 색을 띤 예쁜 뱀이나 조그마한 실뱀, 그리고 큰 구렁이이지만 무서운 생각이 전혀 들지 않고 꽃, 나무, 보석 등과 함께 보이는 꿈

이 꿈을 꾸었다면 딸을 낳을 태몽입니다.


보석으로 자기 몸을 치장하는 꿈

꿈 속에서 보석으로 자기 몸을 치장하였다면 이것은 자신이 가식적으로 살고 있으며 거만하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또한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화되는 것을 암시하니 자신을 뒤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금은보석 등이 빛을 발하거나 그 빛이 하늘에 닿는 꿈

업적, 작품 등이 크게 성취되고, 명예, 영광, 부귀, 진가 등을 인정받게 됩니다.


누가 자기의 보석을 탐내거나 본 꿈

자기의 비밀이나 좋은 아이디어를 잃거나 유린당하는 꿈입니다.


보석상을 찾아다니며 구경한 꿈

혼처, 취직처, 사업장 등을 알아보고 살펴봐야 할 일이 있을 암시입니다.


황금이나 보석으로 만들어진 머리 빗을 습득하거나 구입하는 꿈

천생연분의 배필을 만내게 되는 것을 상징하고, 기혼자일 경우는 아내나 남편 외의 다른 정부와 교제하거나 이성을 만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신기한 모양의 액세서리나 보석을 얻는 꿈

보석이나 장식품을 선물 받거나 얻는 꿈들은 대체로 길몽입니다. 돈이 들어오고 기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금은보화가 가방에 가득 담겨 들어오거나 많은 양을 줍는 꿈이라면 오히려 의외의 손실이 잇따라서 궁핍해질 징조이니 주변을 잘 살펴야 겠습니다.


하수구에서 떠내려 온 보석을 얻는 꿈

태몽입니다. 이는 미천한 처지에서 훌륭한 인물이 태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개천에서 용난다는 속담의 암시입니다.


보석상을 돌아다니며 들여다보는 꿈

취직처, 사업장, 혼처 등을 물색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금고에서 보석이나 금화를 꺼내는 꿈

연구소, 학교, 기관 등에서 명예나 권세를 얻고, 금융기관에서 융자받거나 학술 서적에서 훌륭한 지식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졸업식장에서 보석을 얻는 꿈

졸업식장에서 케이스에 넣어진 금반지를 상품으로 받거나 보석을 얻는 꿈은 길몽입니다. 하는 일에 부귀가 따르고 경사가 생길 암시입니다. 그러나 얻는 양이 많으면 오히려 손실 또는 곤궁이 따른게 됩니다.


모자를 뒤집어 보석을 담는 꿈

모자에다가 과일이나 금은 보석을 담는 꿈이라면 아주 좋습니다. 학생이라면 시험의 결과가 아주 좋아서 기쁨을 느끼게 되고 직장인이나 연구인이라면 기획안이 채택되거나 연구성과가 빛을 발하는 좋은 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보석을 스크린에 비쳐 점을 치는 노인에 관한 꿈

학문적으로 심리 상태를 관찰하는 어떤 심리학자나 예언자와의 동일시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구리반지가 보석반지로 변하는 꿈

처음엔 미천하거나 보통의 신분, 직위, 업체, 작품 등을 소유했던 사람이 고급스러워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처녀가 중히 여기는 보석을 잃어버린 꿈

처녀성을 잃거나 명예 또는 신앙심을 잃게 될 징조입니다.


보석이 변색되거나 상처를 입은 꿈

신체에 이변이 생기거나 애정, 신분, 명예, 권리 등에 안좋은 일이 있을 징조입니다.


보석이 모조품인 꿈

자신이 관계되어 있는 생각지도 않았던 소문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변을 잘 살피시길 바랍니다.


주거나 받거나 한 보석이 흐려 있는 꿈

사랑하는 마음의 흐림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구리반지가 보석반지로 변한 꿈

미천한 것에서 출발하여 점차적으로 발전을 거듭하게 됩니다.


보석반지 끼는 꿈

오래된 문헌을 조사하여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어떤 장고한 뜻을 금빛 찬란하게 실천합니다. 의지, 실천, 행사 등을 실행으로 옮기게 됨을 암시합니다.


입에서 보석을 토하는 꿈

큰 은혜를 받게 되는 꿈입니다.


두 팔로 안아서 넘칠 만큼 많은 보석을 얻는 꿈

두 팔로 안아도 넘칠 만큼 많은 보석을 얻게 되는 꿈을 꾸었다면 재물을 손실하게 되거나 장애를 입을 수도 있으며 한편으론 실패를 맞이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모자를 벗어서 과일, 돈, 금, 은, 보석, 기타의 물건을 담는 꿈

정신적인 어떤 사업으로 이득을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모자를 벗어서 금은보석, 과일, 재물 등의 물건을 담는 꿈

좋은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이득을 보는 것을 암시합니다.


보석이 변색하거나 빛을 잃은 꿈

자기 주변이나 신변에 새로운 변화가 생김을 암시합니다.


보석이 박힌 금반지를 검지 손가락에 끼는 꿈

오래된 문헌을 조사하여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는 어떤 장고한 뜻을 금빛 찬란하게 실천하고, 의지, 실천, 행사 등을 실행으로 옮기는 것을 암시합

보석이나 금화를 금고 안에 넣었던 꿈

재산을 위탁하거나 생계 대책, 미래 보장이 마련될 징조입니다.


장신구나 액세서리, 보석의 색이 변색되거나 빛이 사라지는 꿈

지니고 있거나 보관 중이던 반지나 목걸이, 팔찌 등에서 빛이 사라지거나 변색이 되어버리는 꿈은 직장에서 밀려나 퇴직하게 되거나 불명예스러운 일을 당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혹은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꿈이니 건강에 유의하고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장신구나 액세서리, 보석의 색이 더 화려하게 반짝거리는 꿈

금으로 된 장신구들은 귀중품들입니다. 부귀를 상징하며 가치, 명예, 재물, 결혼, 또는 계약 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또한 형제, 자매나 어린이 혹은 여성 자신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지니고 있거나 보관 중이던 반지나 목걸이, 팔찌 등에서 빛이 더 화려하게 반짝거리게 되거나 아름답게 보이면 자신의 운이 트여 여러가지 면에서 좋은 일이 많이 생기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보석함에 호박과 귀금속이 가득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재수가 대통하는 꿈입니다. 은행돈, 곗돈, 공돈 등의 횡재수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보석이 변색하거나 빛을 잃은

자기 주변이나 신변에 새로운 변화가 생깁니다.


핸드백 속의 보석을 확인하는 꿈

자신의 처녀성을 확인하고 안심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고급 보석이 박힌 목걸이를 하거나 얻는 꿈

고급 목걸이를 하거나 얻는 꿈은 결혼 상대나 애인이 생길 암시입니다. 이미 연애가 진행중이라면 좀더 순조로운 관계로 발전되며 또는 뜻밖의 행운이 찾아올 징조이므로 길몽입니다.


권력자나 고급 관리가 보석을 잃은 꿈

자기의 명예나 신분이 하루아침에 몰락하게 될 징조를 암시합니다.


단 한 개의 보석을 얻거나 선물받는 꿈

단 한 개의 보석을 얻거나 선물받는 꿈은 매우 귀하고 값진 뭔가를 얻는 것을 상징합니다. 사람이라면 가장 사랑하는 연인이나 평생의 반려자, 자식, 평생의 스승을 얻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종교적 깨달음을 암시합니다.


금,은,보석 귀중품을 훔치는 꿈

자신이 어디에선가 보석이나 귀중품을 훔치고 있는 것을 본 꿈은 자신의 경제력 상태가 악화가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잠시 중단하고 금전상 태를 살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약속되어 있던 대출이라도 갑자기 막힐 우려가 있으므로 돌다리를 두드리듯 잘 검토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보석에 관한 꿈

보석의 종류를 모르는 경우, 보석을 발견하는 꿈, 훔치는 꿈, 받는 꿈 등은 모두 불행하고 우울한 상황을 나타냅니다.


남자의 보석에 관한 꿈

자신에게는 없는 여성적인 아름다움이나 성격에 대한 동경을 상징합니다.


보석을 잃어버리는 꿈

보석을 잃어버리는 꿈은 꿈 그대로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는 경우일 수도 있고 반대로 뜻밖의 행운을 만나는 경우일 수도 있는 두 가지 의미를 갖는 꿈입니다. 꿈의 상황 전체를 판단하여 해석에 주의해야 합니다.


모르는 사람이 자신의 보석을 들여다보거나 탐내는 꿈

자신만의 비밀, 아이디어 기타 소중한 것을 잃거나 유린당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어떤 사람이 자기의 보석을 들여다 보거나 탐내는 꿈

자기의 비밀이나 기발한 자기만의 아이디어 등을 잃거나 유린당할 징조이니 조심하고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석관련 꿈을 풀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