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경동도시가스 전화번호ㅣ울산시 양산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3. 30.

경동도시가스 전화번호ㅣ울산시 양산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경동도시가스는 울산시와 양산시의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사업체로 이사 및 가스 공급 장애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즉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문의하는 이사의 경우 전입일 한 달 전부터 예약 가능하고, 늦어도 3일 전에는 전출입 방문 예약 신청을 해야 원활한 가스공급이 가능합니다. 일부 세대는 당일에 가스연결 신청을 하는데요.

 

대부분 당일은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겨울철과 같이 가스 공급이 즉시 필요한 시기에는 가급적 3일 이전에 전입 예약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경동도시가스 전화번호는 1577-8181입니다. 평일은 AM 9:00~PM 7:00까지 고객응대 가능하고, 토요일과 공휴일은 AM 8:00~PM 6:00까지 가능합니다. 일요일은 고객센터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가스 누출, 화재, 가스 냄새 등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365일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1577-8181) 전화 후 ARS 8번을 선택하면 상황실로 연결되어 긴급상황을 대처할 수 있습니다.

 

>>경동도시가스 바로가기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업무

-가스누설 등 긴급사고 접수

-도시가스 요금문의

-도시가스 요금 고지서 신청 및 변경(실물고지서, 이메일/문자 고지서, 계좌 및 신용카드 자동이체)

-도시가스 납부 요금 세금계산서 신청

-도시가스 요금 경감신청 접수

-도시가스 사용량 검침 등록

-고객정보 변경 신청 접수

-도시가스 사용 및 해지 신청(전입/출입)

-가스사용시설, 가스계량기 등 시설물 안전점검 신청 접수

-가스레인지 및 기타 연소기 연결/철거 신청 접수

-기타 출장 서비스 신청 접수

-도시가스 신규 및 추가공급 문의

-가스보일러 A/S센터 및 가스시공업체 안내

 

 

고객센터 ARS 번호 안내

서비스 구분
서비스 이동 순서
가스사고 신고
가스누출, 냄새, 화재
8번 → 상황실 자동연결 → 사고접수 및 현장출동
이사관련문의
전출 2번 → 1번
전입 2번 → 2번
기타출장문의 2번 → 3번
요금관련문의
요금/입금계좌
3번 → 1번 → 1번
고지서 재발행
3번 → 2번 → 1번
카드결제안내 3번 → 3번
경감문의
- 다자녀 경감 : 3번 → 4번 → 1번
- 기초생활 수급자 경감 : 3번 → 4번 → 2번
- 장애인 경감 : 3번 → 4번 → 3번
- 기타경감 : 3번 → 4번 → 4번
세금계산서 자료요청
- 팩스 : 3번 → 5번 → 1번
- 실물 : 3번 → 5번 → 2번
기타
- 다시듣기 : 3번 → 9번
- 상위메뉴이동 : 3번 → *표
ARS 검침등록 검침등록서비스
4번 → 검침등록서비스
보일러 및 시공업체문의
보일러 서비스 5번 → 1번
시공업체문의 5번 → 2번
상담문의 상담원 연결
0번 → 상담원연결

 

 

 

경동도시가스 지역별 서비스센터

경동도시가스는 지역별로 서비스센터가 구분됩니다. 다만, 지역별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지역별로 운영하지 않고 통합으로 1577-8181로 운영됩니다. 자신의 지역의 서비스센터와 통화하고 싶다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 후 지역 및 서비스센터명을 요청하면 됩니다.

 

서비스센터는 총 5곳으로 울산 4곳, 양산 1곳입니다. 

 

중울산 고객센터

울산광역시 남구 울밀로 2906, 한솔애플타워 제602호

 

울산광역시 중구

다운동 우정동 유곡동 태화동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 삼호동

 

울산광역시 울주군

법서읍 삼남면 상동면 상북면 언양읍

 

 

동울산 고객센터

울산광역시 북구 진장24길 40, 2층

 

울산광역시 동구

대송동 동부동 방어동 서부동 일산동 전하동 주전동 화정동

 

울산광역시 북구 

당사동 명촌동 산하동 양정동 어물동 연암동 염포동 정자동 진장동 효문동

 

 

남울산 고객센터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127, 3층

 

울산광역시 남구

고사동 남화동 달동 두왕동 매암동 부곡동 삼산동 상개동 선암동 신정동 야음동 여천동 옥동 용연동 장생포동 황성동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명 온산읍 온양읍 웅촌면 청량면

 

 

북울산 고객센터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17길 52, 301호

 

울산광역시 북구

달천동 매곡동 상안동 송정동 신천동 중산동 창평동 천곡동 호계동 화봉동 교동

 

울산광역시 중구

남외동 동동 반구동 복산동 북정동 서동 성남동 성안동 약사동 옥교동 장현동 학산동 학성동

 

 

양산 고객센터

경상남도 양산시 신기로9, 1층

 

경남 양산시

교동 남부동 다방동 덕계동 동면 매곡동 명곡동 명동 물금읍 북부동 북정동 산막동 삼호동 상북면 소주동 신기동 어곡동 용당동 원동면 유산동 주남동 주진동 중부동 평산동 하북면 호계동

 

 

 

경동도시가스 Q&A

Q. 이사를 오거나 갈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를 오거나 나갈때 임의로 가스를 철거하면 안 됩니다. 먼저 가스 종류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도시가스인지 LPG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도시가스의 경우 고객센터 1577-8181로 연결하여 가스 시설 설치 및 철거를 해야 합니다. 이사 나갈 경우 가스 배관 연결부위에 마감해야 하고, 계량기 지침 확인 후 당일까지 사용한 도시가스 요금을 정산해야 합니다.

 

 

Q.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방법은?

자동이체 게좌를 신청하려면 사용자가 자동이체 은행에 방문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1577-8181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신청서 접수 후 10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려면 해당 자동이체 은행에 방문하여 처리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납기일 2~3일 전에 계좌변경할 경우 변경되기 전에 계좌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납기일 2~3일 전에 해지할 경우에는 자동이체 출금이 안될 수 있습니다.

 

 

Q.  도시가스 신규공급 신청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의 인적사항과 도시가스 사용용도를 확인 후 해당지역 영업당담자가 현장방문하여 공사여부와 절차, 공사예정일 등 안내합니다. 

 

10미터 이내 단구간

사용자가 직접 선정한 내관시공업체에서 공사 가능합니다. 

 

10미터 초과 도로굴착 심의구간

도시가스를 공급받기 위해서는 기존 도시가스 배관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진 곳에 위치할 경우, 지방자치단체의 도로관리 심의가 필요합니다.

사용자의 인적사항을 고객센터에 전달하면 도로관리 심의 절차와 방법에 대한 상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로관리 심의를 통해 허가를 받은 후에야 도시가스 공급신청이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는 영업담당자를 통해 안내를 받으시게 됩니다.

 

도로관리 심의는 지역의 도로 안전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로, 정확한 절차를 따르고 지역의 규제를 준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Q.  가스보일러가 고장 난 경우에는?

경동도시가스는 도시가스 공급업체로서 가스보일러 등 가스 사용기구의 제조를 담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스보일러의 자체 결함에 대한 보수와 수리는 해당 가스보일러 제조사에게 서비스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다만, 가스보일러의 도시가스 연결에 관한 문제는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대응가능합니다.

 

경동도시가스 관련 업무

1. 최초로 가스보일러를 연결할 때

2. 가스보일러에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을 때 (가스레인지 등 모든 가스기구에 해당)

3. 가스보일러가 설치된 장소에서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위의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면 됩니다.

 

가스보일러 제조사 서비스센터 연락처

- 경동: 1588-1144

- 린나이: 1544-3651

- 귀뚜라미: 1588-9000

- 대성: 1588-8577

- 대우: 1588-7339

- 롯데: 1588-8888


이상 지금까지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