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샤오미 가습기 기화식 사용후기ㅣ2세대 3세대ㅣ디스크식 필터식 비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2. 14.

샤오미 가습기 기화식 사용후기ㅣ2세대 3세대ㅣ디스크식 필터식 비교

어린 자녀를 키우거나 습도에 민감하신 분들은 가습기를 많은 분들이 가습기를 이용하십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저렴한 초음파식 가습기를 사용하다가 나중에는 가열식이나 기화식으로 정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역시 처음엔 초음파식 가습기를 사용하다가 관리가 불편하고, 뭔가 찜찜함이 있어 기화식으로 고민하였습니다. 기화식을 찾다 보면 결국 가성비 샤오미 기화식 가습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샤오미 가습기 디스크 방식(2세대 / 3세대 비교)

각 방용으로는 디스크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디스크 방식 가습기는 2세대와 3세대로 구분하는데요. 당연히 최신형인 3세대가 좋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습량은 2세대 250이고, 3세대는 350 정도 됩니다.

 

 

디스크식 2세대 장점

2세대 디스크 방식의 최고 장점은 물이 닿는 모든 부위에 전자 부품이 없기에 세척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식기세척기에 그냥 다 넣어서 세척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이라면 물량을 LCD 창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위로 물을 부을 때 수량을 정확히 표시하고, 물을 가득 채우면 비프음이 납니다.

 

 

디스크식 3세대 장점

3세대의 장점은 수조가 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가습량도 2세대보다는 더 큽니다.

다만, 2세대의 장점인 수조를 식기세척기에 넣어서 세척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수조에 전원이 공급되고, 펌프가 내장되어 있어 수조를 직접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위 잔량을 LCD로 확인이 안됩니다. 물 투입량은 수조의 투명한 창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투명창이 보기 불편하게 얇아서 급수 중에 확인이 어렵습니다. 다만 2세대와 동일하게 만수시 알림음이 나오기에 물량은 확인이 어렵지만 가득 찰 경우 알림음으로 확인됩니다.

 

샤오미 가습기 디스크식 2세대 제품 모습

 

2세대와 3세대를 사용해 본 결과 2세대가 더 좋습니다. 세척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디스크방식은 2세대로 꼭 구매하세요.

 

통창 램프만 있는 제품은 1세대이고, LCD 창이 있다면 2세대, LCD창과 수조의 수위 투명창이 있다면 3세대 제품입니다.

 

 

샤오미 디스크 2세대 정확한 제품명은 Xiaomi Smartmi Evaporation Air Humidifier2이고,

제품 코드는 [zhimi.humidifier.ca4]입니다. 직구로 구매 시 판매처마다 제품명이 상이하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디스크식은 좌측 수위 투명창이 없는 제품이 2세대입니다.

 

디스크식 2세대 LCD

 

 

샤오미 가습기 필터식(프로 강화판 900ml / 2세대 600ml 비교)

거실용으로 고민했던 제품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프로 강화판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프로 강화판은 900ml이나 가습량은 부족합니다. 히터를 활성화할 경우 최대 가습량이 900ml라고 되어 있으나 제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히터를 켰을때 600ml 정도밖에 안 됩니다. 하지만 전력은 300~400w로 전기 먹는 하마입니다.

 

만약 히터를 켜지 않으면 전력 사용량을 줄어들지만 그만큼 가습량도 부족합니다. 직접 확인해 보니 300ml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2세대는 어떨까요?

프로 강화판과 비교했을 때 필터 면적이 2세대가 2배 이상 큽니다. 30w 이하의 전력으로 500ml대의 물을 사용하는 것을 보니 제조사에서 안내한 스펙과 흡사한 가습량입니다. 

 

필터식 제품은 관리 시 필터를 구매해야 합니다. 강화판은 섬유재질만 교체할 수 있어 큰 부담은 없지만 가습량이 생각보다 작아서 대용량을 목적으로 한다면 다른 제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프로 강화판은 구연산 세척 모드가 별도로 있지만, 2세대 제품은 세척 모드가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구연산 세척은 수로만 청소하는 것이고, 프로 강화판과 2세대 모두 직접 세척해야 하기에 결론적으로는 차이가 없습니다.

 

프로 강화판의 단점은 앱으로 사용할 때 한글 지원이 안되기에 영어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모든 텍스트가 흰색 빈칸으로 표시되어서 불편합니다. 영어로 설정하면 일부는 보이고, 영어도 오류가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려면 영문 미홈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용량을 선택해야 한다면 샤오미 필터식 프로 강화판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펙도 허위에 가깝다는 결론입니다. 필터식을 고려 중이시라면 2세대 제품을 추천합니다. 

 

샤오미 가습기 필터식 2세대 제품


필터식과 디스크식 모두 2세대 제품을 추천합니다.

디스크식은 물 수위투명창이 없는 것에 2세대이고, 필터식은 바디 전체에 구명이 가득 뚫려 있는 것이 2세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