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B&O 베오플레이 M5 후기ㅣbeoplay 네트워크 스피커 리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2. 5.

B&O 베오플레이 M5 후기ㅣbeoplay 네트워크 스피커 리뷰

가족들이 함께 지내는 공간에 음악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네트워크 스피커를 찾아보았습니다. 스트레오보다는 360도 스피커가 좋을 것 같았고, 네트워크 기능이 있는 스피커가 필요했습니다. 

 

적절한 제품이 B&O 베오플레이 M5인 것 같아 구매 후 사용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베오플레이 m5 네트워크 스피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스피커에 연결하여 음악 듣는 것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개인용 이어폰이나 차량에 연결해서 듣기에는 최적화되었으나 공용 공간에서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에 전화가 오거나 알림이 수신되면 진동모드가 아닌 경우 스피커에 해당 소리가 전송되고, 또한 전화통화를 하면 음악이 끊어지기 됩니다. 

 

AirPlay 또는 Chrome Cast는 네트워크 연결로 블루투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WIFI 연결로 음질도 더욱 좋아지기에 네트워크 스피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Always On Network Speaker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용 공간에서는 항상 AirPlay를 받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필요할때마다 편하게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네트워크 스피커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동일한 wifi 연결 망에서는 언제든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스트리밍 신호가 수신되지 않으면 저전력모드로 진입하는 것이 네트워크 스피커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베오플레이 m5 선택 이유

네트워크 스피커를 찾던 중 처음에 고려했던 모델은 벨킨의 사운드폼 엘리트(Belkin Soundform Elite)입니다. Airplay를 지원하고 작은 크기로 괜찮아 보였는데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면 음질이 별로라는 후기를 보았고, 저음이 불필요하게 강조된다는 후기도 발목을 잡았습니다. 또한 Eq 조절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점 등으로 결국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고려 대상 모델은 이케아에서 출시한 심포니스크(symfonisk)입니다. 이케이의 네트워크 스피커는 sonos사의 제품인데요. 특징은 sonos의 네트워크 스피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오히려 sonos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제품 역시 지인이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운드 품질이 아쉬웠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모델은 알아보았는데요. 1~2가지씩 아쉬움이 있어 구매를 망설이던 중에 B&O에서 출시한 베오플레이 m5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가격이 높아서 망설였지만, 운이 좋게 중고로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베오플레이 m5 후기(장단점)

사운드는 지금까지 들었던 네트워크 스피커 중 가장 좋은 소리를 내주었고,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저음도 상당히 좋게 들렸습니다. 물론 음질은 주관적인 영역이지만 B&O의 청명하고, 괜찮은 해상력, 풍부한 저음을 제공하여 만족스럽습니다.

 

AirPlay2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고, 이로인해 AirPlay로 멀티룸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Airplay로 사용할 경우에는 블루투스보다 빨리 연결되어 좋습니다. 

 

사용 중에 아쉬운 부분은 스펙상 wifi 5Ghz까지 지원된다고 되어 있는데, 제가 서툴러서 인지 아무리 해봐도 2.4 Ghz로만 연결되었습니다. 물론 유선랜으로 연결하면 최적의 여건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유선 연결이 안 되는 상황이다 보니 wifi 연결을 신경 쓸 수밖에 없었습니다.

 

 

베오플레이 m5 장점 중 하나는 스피커 커버를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피커 색상을 바꾸고 싶다거나 외관에 문제가 생기면 커버 교체를 통해 새로운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AirPlay 뿐만 아니라 크롬 캐스트도 지원하기에 안드로이드 폰으로 사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합니다.

 

베오플레이 m5는 자체 라디오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기에 B&O 앱으로 국내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고, Spotify Connect도 지원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나 OTT 서비스를 시청하고 있을때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베오플레이 m5는 괜찮은 제품이지만 10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구매하기에는 대체품들이 많습니다. 만약 m5를 고려 중이라면 새 제품보다는 중고로 구매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늘 집에서 음악을 편하게 듣고 싶다면 네트워크 스피커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삶의 질이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