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자가수리 방법 총정리(2만 5천원 절감)
갤럭시 스마트폰 중 일부 모델은 사용자가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자가수리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손재주가 조금이라도 있는 분이라면 시도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자가수리를 통한 비용 절감은 '공임'에서 발생합니다.
부품마다 공임 차이가 있지만 스마트폰 액정 교환은 자가수리로 아낄 수 있는 비용은 25,000원입니다.
갤럭시 자가수리 대상과 부품
갤럭시 스마트폰 자가수리 가능한 모델은 전체가 아닌 일부 플래그십 라인입니다.
자가수리 대상 모델
갤럭시 S20시리즈(SM-G981N / SM-G986N / SM-G988N)
갤럭시 S21시리즈(SM-G991N / SM-G996N / SM-G998N)
갤럭시 S22시리즈(SM-G901N / SM-G906N / SM-G908N)
자가수리 대상 부품
자가수리 가능한 부품은 3가지로 수리 수요가 높은 부품입니다.
① 액정
② 백글라스(본체 뒷판)
③ 충전단자
수리공구
갤럭시 자가교체를 위해서는 6종의 수리공구가 필요합니다.
수리공구는 삼성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주문 가능하고, 비용은 3만 원인데 보증금 개념으로 자가수리 후 반품 시 3만원 환급 가능합니다.
자가수리를 완료했다면 반품 배송비도 무료이기에 반품 처리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갤럭시 자가수리 ①부품(수리공구) 구매
첫 번째는 자가수리를 위해 수리공구와 수리할 부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부품 구매는 2가지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홈페이지 구매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검색 후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에 메뉴 중 '소모품샵'을 선택 후 '고객 자가수리'를 선택합니다.
고객 자가수리 탭을 선택 후 스마트폰을 선택 후 수리할 부품(액정 / 백글라스 / 충전단자 / 수리공구) 종류를 선택합니다.
구입할 부품을 선택하면 '구매하기'를 선택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구매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부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서비스센터에 재고 부품이 있는지 문의 후 방문하거나 없다면 예약하여 부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1588-3366)
★중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부품을 주문했다면 구입 후 30일 이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부품 구매 등록을 해야 합니다.
부품등록을 해야 교체 후 고장 난 부품은 반품하여 환불받을 수 있고, 신규 부품에 대한 보증도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자가수리 ②자가수리 부품 등록
자가수리를 통해 구입한 부품은 보증 및 폐액정 환불금 신청을 위해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은 부품 배송완료 다음날부터 30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환불급 제공 대상 부품은 '스마트폰 액정'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회원가입 필수)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개인정보 버튼을 선택하면 '마이페이지' 화면 버튼을 선택 후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 '구매 부품 보증등록'을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다음은 구매 보증/반환계좌 등록 화면이 나타나는데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 제품 모델명 입력
→ 제조번호(S/N) 입력
→ 서비스센터 구매 시 영수증 입력번호 입력 후 조회 / 홈페이지 구매 시 온라인 주문 조회 후 조회 선택
→ 폐액정 및 수리용 공구 환불금 지급을 위한 계좌번호 입력(회원명과 동일한 계좌만 등록가능)
→ 계좌 오류 확인
→ 등록
갤럭시 자가수리 ③자가수리
자가수리 방법은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전자기기 다루는 것을 어려워한다면 자가수리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자가수리 중에 타 부품이 손상을 입을 경우 해당 타부품은 유상으로 수리해야 합니다.
자가수리 영상 및 매뉴얼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 '서비스 안내'에서 '고객 자가수리'를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자가수리 방법을 알려주지 않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숙지 후 자가수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자가수리 ④자가수리 부품 반납
자가수리를 완료했다면 수리한 불량 부품 및 수리공구를 반납하여 환불받으면 됩니다.
수리할 부품 구매일부터 30일 이내에 폐부품(액정 / 수리공구)을 반납하면 환불금이 지급됩니다. 환불금은 3~6일 이내 등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반납을 위해서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반납
로그인 후 상단에 '마이페이지' 선택 → 상단에 '①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② 반납할 부품(액정 및 수리공구)을 체크 후
③ 반환신청 / 수정을 선택합니다.
④ 택배 반환 신청 정보를 확인(이름 전화번호 주소) 후
⑤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⑥ 상태 정보에서 '회수신청'이 보일 경우 반환 신청이 잘 처리된 것입니다.
만약 반납 부품 및 수리공구에 이상이 있을 경우 '회수거부'표시로 반납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반납 신청할 경우 부품 구매 시 동봉된 '구매 정보 등록 및 환불금 수령' 안내서 하단에 정보를 작성 후 반납품과 함께 택배 박스에 동봉하여 발송하면 됩니다.
서비스센터에 직접 반납
홈페이지가 아닌 서비스센터를 통해 반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반납할 경우 3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① 수리 교체한 불량 액정
② 수리공구(필수는 아니니 본인이 선택하면 됩니다.)
③ 구매 영수증
영수증을 분실했을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후 자재실 근무자에게 홈페이지 구매정보를 등록할 때 입력했던 휴대번호를 알려주면 영수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2022년부터 미국에서 먼저 시작한 자가수리 서비스를 국내에 도입하였습니다.
자가수리 스마트폰은 일부 모델과 한정된 부품을 대상으로 시작 후 향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자가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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