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갤럭시 아이폰 PC)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5. 29.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갤럭시 아이폰 PC) 총정리

개인 사정으로 카카오톡을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로그아웃하고 싶은데 로그아웃 버튼이 없어 당황한 적 있으신가요?

 

물론 카카오톡 PC버전은 PC앱에서 간단히 로그아웃했지만 공용PC에서 로그인했다가 깜박하고 로그아웃 안 해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텐데요. 외부에서 PC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 방법

 

갤럭시나 아이폰 등 모바일에서 로그아웃하려면 앱을 제거하거나 데이터를 삭제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외 다른 앱은 로그아웃을 하더라도 데이터가 보존되기에 재로그인 시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카카오톡은 데이터를 삭제하면 기존 대화 정보가 초기화되기에 백업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로그아웃 기기별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갤럭시 스마트폰

카카오톡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팝업창 우측상단에 '설정(!)' 버튼을 터치하면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중간쯤에 위치한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버튼 길게 터치 후 설정(!) 선택 ▶ 저장공간 선택

 

저장공간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 좌측 하단에 '데이터 삭제'버튼이 있는데 이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삭제 버튼 선택 후 '확인'버튼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삭제 버튼 선택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되면 계정 로그아웃이 되지만, 계정 내에 대화 내용과 설정 등 모든 정보가 초기화 및 삭제됩니다.

 

 

만약 계정 내 대화를 유지하고 싶다면 대화 백업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백업 방법은 아래 블로그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https://oliviabbase.tistory.com/1449

 

갤럭시 카카오톡(카톡) 백업 및 복구 방법 총정리

갤럭시 카카오톡(카톡) 백업 및 복구 방법 총정리 갤럭시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 '스마트 스위치' 앱을 통해 각종 데이터를 기존 폰에서 신규 폰으로 이전합니다. 스마트 스위치앱이 초반과

oliviabbase.tistory.com

 

데이터 삭제 후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아이폰

갤럭시 스마트폰은 환경 설정에서 데이터 삭제를 통해 로그아웃을 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데이터 삭제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에 카카오톡 앱을 삭제해야 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앱을 삭제 후 카카오톡 앱 다운로드하여 로그인하면 됩니다.

 

 

앱 정리하기 

아이폰은 '앱 정리하기'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이를 실행하면 앱이 사용하는 저장 공간은 비우지만 문서 및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래서 앱 정리하기 후 카카오톡을 재설치하고 실행하면 계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대화내용 유지)

 

즉, 앱 정리하기는 로그아웃이 되지 않고, 앱을 삭제해야 로그아웃이 됩니다. 물론 데이터도 삭제되기에 대화 내용이 필요하다면 백업은 필수입니다.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PC(데스크톱)

PC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은 갤럭시 아이폰 등 스마트폰과 달리 간단합니다.

 

PC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좌측하단에 톱니바퀴(설정)를 선택하면 로그아웃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PC 설정 선택 후 '로그아웃' 선택

 

문제는 공용 PC 등에서 로그아웃을 해야 하는데 깜박했을 때 외부에서 로그아웃을 해야 할 상황입니다.

 

로그아웃을 하지 않은 채 PC에서 멀리 떨어질 경우에는 카카오톡 대화 등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 있는데요.

 

이 역시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조작을 통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 실행 후 좌측 하단에 '···'를 선택 후 상단에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화면으로 넘어가면 '개인/보안'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 ▶ 개인 / 보안 선택

 

개인/보안 화면으로 넘어가면 보안 카테고리에 위치한 '기기 연결 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기기 연결 관리는 로그인된 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로그아웃을 원하는 기기를 확인 후 우측에 '로그아웃'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기 연결 관리 ▶ 로그아웃을 원하는 기기 '로그아웃' 선택

 

PC 로그아웃 후 다른 PC에서 재 실행해도 스마트폰의 대화 정보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카오톡(카톡) 백업 및 복구 방법 총정리

갤럭시 카카오톡(카톡) 백업 및 복구 방법 총정리 갤럭시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 '스마트 스위치' 앱을 통해 각종 데이터를 기존 폰에서 신규 폰으로 이전합니다. 스마트 스위치앱이 초반과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