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우편번호 입력기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5. 9.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우편번호 입력기준)

에어비앤비는 대부분 국제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 가능합니다. 비자, 마스터, 아멕스, JCB, 신용카드 망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애플페이나 구글페이, 페이팔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결제오류

 

에어비앤비 결제 페이지에서 국가를 선택하면 이용 가능한 수단이 나오는데요. 다른 앱과 달리 에어비앤비 결제를 진행할 때 카드 정보 입력에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또한 카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에어비앤비 결제시 카드 정보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카드 정보 입력

결제수단 입력 시 카드번호와 카드 유효기간, CVV, 우편번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국가 및 지역은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표시됩니다.

 

카드번호는 카드 앞면 또는 뒷면에 있는 16자리 숫자입니다.

 

카드 유효기간은 GOOD THRU로 표기되는데요. '05/25'는 2025년 5월까지 사용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CVV는 카드 보안번호로 3~4자리로 되어있습니다. 카드 서명란에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카드에 따라 앞면에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멕스 카드는 카드 앞면에 4자리가 CVV번호입니다.

 

 

우편번호는 카드사에 등록되어 있는 집 우편번호 5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에어비앤비 계정에 청구서 수신 주소와 전화번호가 신용카드와 연결되어 있는 청구지 주소와 전화번호아 다를 경우 결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번호 만료일과 CVV, 우편번호 등 카드 상세 정보를 입력했으나 반복하여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면 에어비앤비 결제 수단 정보를 스마트폰 앱 말고 PC로 접속하여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오류 유형

에어비앤비 결제가 안 되는 유형을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이거나,

카드 사용 1일 출급 또는 구매 한도가 초과된 경우이거나,

청구서 수신 주소와 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이거나,

카드 거래가 중단되었거나,

체크카드 결제 금액이 충분하지 않거나,

해외 숙박 결제가 제한되는 카드(유흥과 관련된 승인은 거절될 경우 숙박을 유흥으로 간주)이거나,

카드가 국내 결제만 가능하고 해외 이용은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해외 숙박 결제가 불가합니다.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쿠폰

에어비앤비 쿠폰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결제 페이지에서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 페이지에서 쿠폰 입력을 클릭하거나 쿠폰을 선택하거나 쿠폰 코드를 입력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요금 세부 정보'에서 쿠폰 적용 후 금액이 차감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쿠폰을 사용한 예약을 호스트가 취소할 경우 쿠폰 코드는 유효하여 다른 예약에 사용할 수 있지만, 게스트가 쿠폰 적용된 예약을 취소하면 쿠폰 사용은 불가합니다. 그러니 쿠폰 사용 시 신중해야 합니다. 

 

쿠폰은 예약 1건당 1개만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쿠폰은 적용이 불가합니다.

 

쿠폰 유효기간(만료일)이 지났을 경우 만료일을 연장하거나 대체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환불

에어비이앤비 결제할 때 숙박비와 청소비, 에어비앤비 수수료 총 3가지 항목이 한꺼번에 결제됩니다. 호스트가 직접 취소하는 경우에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게스트가 환불할 경우 체크인 5일 전까지 숙박을 취소해야 에어비앤비의 서비스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할 경우 게스트가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을 경우 전액은 숙박비를 의미합니다. 에어비앤비 게스트 수수료 환불은 다양한 요건에 의해 차이가 있고, 게스트가 체크인 전에 취소하면 호스트에게 청소비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숙박을 예약하고 결제할 때 수수료가 얼마인지 확인 가능한데 평균 예약금액의 6~12%가 수수료이고 예약 후 1분 만에 취소해도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게스트는 예약 전 환불규정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고, 추후에 계획이 변경되거나 예약을 취소할 경우를 대비하여 환불규정이 보다 게스트 위주로 되어 있는 곳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불규정

환불규정은 3가지입니다. 유연 / 일반 /엄격인데요. '유연'이 게스트에게 유리하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연은 게스트가 체크인 24시간 전에 예약을 취소하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이후 취소 시 숙박한 일수와 1일 치 숙박비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일반은 게스트가 체크인 5일 전까지 예약을 취소하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취소하면 이미 숙박한 일수와 1일 치 숙박비 전액 및 남은 숙박 일수에 대한 숙박비 50%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