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필리핀 세부 호텔 쉐라톤 / 샹그릴라 후기(장단점 비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4. 21.

필리핀 세부 호텔 쉐라톤 / 샹그릴라 후기(장단점 비교)

세부 리조트 비교 및 후기

 

필리핀 세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호텔은 쉐라톤과 샹그릴라 2곳을 이용했는데요. 두 곳의 장단점이 뚜렷하여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세부 호텔 쉐라톤 리조트 후기

세부 5성급 럭셔리 세부 막탄 쉐라톤 리조트입니다.

 

공항에서 30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고 해변과 가까운 야외 수영장으로 인스타에 자주 올라오는 곳입니다.

 

최근에 오픈하여 깔끔하고 깨끗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만, 신축건물이 그러하듯이 곳곳에 건축 하자가 보였습니다. 누수 있고 벽에 크랙이 곳곳에 있어 찝찝하기도 했습니다.

 

세부 쉐라톤 리조트 모습

 

물은 생수 새제품으로 제공합니다. 샹그릴라는 물병에 리필로 담아줍니다.

 

침구류에서 약간 쉰냄새가 났습니다. 

 

 

수영장이 객실과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고 , 사람들이 많이 없어 여유롭게 수영을 즐겼습니다.

수영장에 농구대가 있고, 다른 운동시설에 가면 미니축구장과 탁구대가 있어 아이들이 즐기기에는 수영장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쉐라톤 리조트 객실 내부

 

해변은 인공해변이라고 하는데 물고기도 보였습니다.

 

조식은 뷔페로 나오는데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한국 음식도 제공되고 종류는 다양하나 아쉬운 것은 쌀국수가 맛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라떼는 맛이 괜찮았습니다. 

 

쉐라톤 리조트 수영장과 해변

 

 

 

세부 호텔 샹그릴라 후기

쉐라톤과 반대로 구축 느낌입니다. 오래된 느낌이라 정감이 가긴하지만 신축을 깨끗하고 깔끔한 곳을 원한다면 다른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건물이 오래되다보니 방음이 잘 안 됩니다. 옆과 위의 객의 소음이 잘 전달되었습니다.

 

샹그릴라 리조트에서 바라본 전망

 

식수는 병에 리필해서 제공하는데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침구류는 쉐라톤처럼 쉰냄새가 나지 않지만 오래된 객실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가 거슬렸습니다.

 

 

수영장은 객실과 좀 먼 느낌이지만 여러 곳에 수영장이 있고 아이들 놀이 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객실 건물에 키즈 카페가 있는데 잘 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해변에는 물고기가 많습니다. 크기도 제법 큰데 먹이를 던지면 연못 주변에 큰 물고기가 모여들어 볼거리가 있습니다. 

 

샹그릴라 리조트 객실 내부

 

조식 뷔페는 쉐라톤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크게 맛있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신기한 것은 한국인지 필리핀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한국사람이 많았습니다. 

 

욕실 물은 매일 필터를 교체해야 할만큼 깨끗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식수로 양치했습니다.

 

 

 

 

세부 호텔 비교

자녀가 어리다면 샹그릴라를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잘 놀 수 있는 여건은 샹그릴라가 잘 갖추었습니다. 해변도 쉐라톤보다 볼거리가 많습니다.

 

다만, 샹그릴라에서 제공하는 식수는 리필이라 찝찝해서 양치용으로 사용하고, 생수를 구매해서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인들이 여행 구성원이라면 조용하고 한적하고 깨끗한 쉐라톤을 강추합니다. 수영장 물도 깨끗하고 여유 있게 쉬다 올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쉐라톤이 비싼편이고 제가 묵은 방 문제인지 몰라도 하수구 냄새가 많이 올라와서 클레임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한줄정리 : 아기랑 함께하면 샹그릴라, 성인만 간다면 쉐라톤 추천!

 

샹그릴라 리조트 해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