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2023 벚꽃축제 총정리(군항제 / 하동 화개장터 / 경주 / 여의도 / 강릉 / 여주)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25.

2023 벚꽃축제 총정리(군항제 / 하동 화개장터 / 경주 / 여의도 / 강릉 / 여주)

벚꽃 축제 일정

 

2023년 전국 벚꽃축제 일정입니다. 가장 먼저 시작하는 축제는 '진해 군항제'인데요. 아래지방에서 시작해서 중부지방까지 이어집니다. 

 

 

 

2023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

진해 군항제

일정

3월 25일 ~ 4월 3일

 

장소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타리 일원

 

볼거리

여좌천, 경화역, 안민고개 십리벚꽃길

 

진해 군항제는 우리나라는 대표하는 벚꽃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서 개최되는 군항제는 도시 전체가 벚꽃으로 피어나는 벚꽃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항제에서 하이라이트는 로맨스 다리 '여좌천'과 기찻길에 벚꽃이 비처럼 내리는 '경화역', 안민고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벚꽃을 볼 수 있는 '십리벚꽃길'로 군항제의 필수 코스입니다.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있는 진해 군항제는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10일간 개최됩니다.

 

 

 

2023 벚꽃축제 하동 화개장터

하동 화개장터

일정

3월 31일 ~ 4월 2일

 

장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볼거리

섬진청류~화개동천의 십리벚꽃길

 

벚꽃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경남 하동입니다. 꽃샘추위가 끝나는 4월이 되면 십리나 되는 벚꽃길이 화개를 수놓는다고 해서 '십리벚꽃'이라고 부르는데요. 

 

섬진청류와 화개동천에 이르는 25km 벚꽃길 드라이브는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길은 청춘 남녀가 손을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한다고 하여 '혼례길'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2023년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개최되니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2023 벚꽃축제 경주 대릉원 돌담길

경주 대릉원 돌담길

일정

3월 31일 ~ 4월 2일

 

장소

경주 대릉원 돌담길

 

볼거리

벚꽃거리예술로, 벚꽃빛, 벚꽃댕댕이 놀이터(봉황대광장)

 

우리나라의 역사의 고장인 경주에서도 벚꽃축제가 개최됩니다. 경주 벚꽃축제는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되는데요.

 

벚꽃길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벚꽃같이보깅 플로깅, 경주의 벚꽃 명소인 대릉원 돌담길 벚꽃 인생샷 찍기, 벚꽃이 흩날리는 거리에서 벚꽃멍,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벚꽃댕댕이 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주 벚꽃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무료로 인화하는 행사도 제공된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2023 벚꽃축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여의도 봋꽃축제

일정

4월 4일 ~ 4월 9일(변동 가능)

 

장소

영등포 국회의사당 옆 여의서로(윤중로 벚꽃길)

 

볼거리

윤중로 벚꽃길, 개막행사, 아트마켓, 푸드마켓, 버스킹, 요트투어, 영등포 세일 페스타 등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서울 경기권에서 최대 벚꽃축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벚꽃 개화시기인 4월에 국회의사당 옆 의의서로를 따라 이어진 왕벚나무와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등 13종에 달하는 풍성한 봄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윤중로 벚꽃길 국회 뒤에 1.7km 둘레길 구간과 국회 둔치 축구장 부지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2023 벚꽃축제 강릉 경포

강릉 경포

일정

4월 4일 ~ 4월 9일(변동 가능)

 

장소

경포대 및 경포호 일대

 

볼거리

벚꽃 감성 야간 경관조명, 벚꽃 운동회, 벚꽃 버스킹, 경포 벚꽃 소망트리, 감성 벚꽃 소망트리 이벤트 등

 

강릉 경포 벚꽃축제가 4년만에 개최됩니다. 경포대와 경포호 일대에서 개최되는 2023년 경포 벚꽃축제는 '경포 벚꽃에 물들다'라는 제목으로 바다와 호수 주변의 흩날리는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4월 8일~9일은 경포 습지 관장에서 가족 관광객을 위한 벚꽃 운동회도 진행합니다. 

벚꽃 감상과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풍성한 경포 벚꽃축제는 4월 4일부터 9일까지 개최됩니다.

 

 

 

2023 벚꽃축제 여주 흥천 남한강

여주 남한강

일정

4월 7일 ~ 4월 9일(변동 가능)

 

장소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38-8번지 일원

 

볼거리

야간별빛로(그림자 포토존), 벚꽃테마로(인생네컷), 농특산물 및 먹거리 부스, 특설무대 공연 등

 

여주 남한강변 벚꽃길에서 개최되는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는 여강길이라 불리던 여주 벚꽃길 주변에 '여주벚꽃길'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남한강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벚꽃이 조화를 이루어 환상적인 경관을 보여주는데요. 특히 축제 기간 중 야간 벚꽃길을 조성하여 별빛과 조화를 이루어 화려하고 환상적인 벚꽃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주 흥천 남한강 벚꽃축제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