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스마트 홈 허브 & 무선 충전기) 무엇일까?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1. 20.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스마트 홈 허브 & 무선 충전기) 무엇일까?

스마트싱스은 무엇일까?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ep-p9500)은 소형 허브에서 스마트 홈 컨트롤 기능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자세히 보면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재미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스마트 홈 제품과 연결이 가능하고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사용하면 가전제품의 전원을 쉽게 끌 수 있어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무엇인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전자기기인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Iot 통신 규격인 매터(Matter)를 지원하는 다양한 전자제품들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장치, 스마트 조명, 전원 콘센트,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커튼, 콘센트 등 제조사를 따지지 않고 규격만 지원한다면 다양한 장치를 연결합니다.

 

연결 후에는 스마트싱스 모바일 앱으로 사전에 설정된 루틴을 자동화하여 집안의 전자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에서 스마트 버튼을 눌러 루틴을 추가하거나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가령 취침 시간에 빠르게 탭하면 취침 루틴이 시작되어 조명을 끄고, 커튼을 닫고, 실내 온도를 미리 설정한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영화 감상 루틴이 설정되어 있다면 TV를 켜고 조정을 어둡게 할 수 있습니다.

 

외출할 때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버튼을 눌러 전원 콘센트와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전원을 종료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보안 시스템을 켤 수 있습니다.

 

스마트홈 환경 구축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버튼을 짧게 누르거나, 길게 누르거나, 연속 2회 눌러서 최대 3가지 루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루틴은 집이나 원격으로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설정합니다.

 

그리고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스마트싱스 파인트 서비스와 결합되어 연결되어 있는 전자기기 위치를 알려줍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지원

 

스마트 버튼을 2회 누르면 사용자의 스마트폰 벨이 울려서 쉽게 찾을 수 있고, 갤럭시 스마트태그 또는 스마트태그 플러스 트래커와 호환되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에 연결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연결되어 있는 장치에 대한 위치를 검색하여 그 위치를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스마트폰 찾기 기능 제공

 

 

무선충전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스마트 홈 허브 기능 외에도 무선 충전기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 기능 제공

 

무선 충전은 최대 15w까지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버즈 외에도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기기를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위에 올려놓으면 무선 충전이 되고, 무선 충전이 완료되면 알림을 울려서 사용자에게 충전이 완료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가격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화이트, 블랙 2종류로 출시하고, 출고가는 129,000원입니다.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