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K2 씬에어 앱솔루트 패딩 후기 장단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2. 22.

K2 씬에어 앱솔루트 패딩 후기 장단점

k2 씬에어 앱솔루트 장단점

 

K2 패딩 중 상급 씬에어 제품인 'K2 씬에어 앱솔루트' 후기입니다.

 

씬에어로 얇지만 따뜻한 제품으로 편하게 입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을 텐데요.

 

대부분 씬에어 패딩은 등 쪽 부위만 씬다운이 들어가고 나머지는 구스나 덕다운이 적용되는데요. 씬에어 앱솔루트는 플래그십 라인답게 전체에 씬다운이 적용되어 전체적으로 얇 두께를 자랑합니다.

 

 

 

K2 씬에어 앱솔루트 장점

무게와 두께

보온력을 높이려면 기본적으로 충전재가 많이 사용되고, 그러면 부피가 커지면서 무게도 나가게 됩니다. 두꺼운 제품은 거의 침낭 수준인데요. k2 씬에어 앱솔루트는 가을 야상 수준으로 상대적으로 매우 얇고 가볍습니다.

 

가볍고 따뜻하니 자주 입게 되고, 업무 중일 때도 행동이 편합니다.

 

보온력은 두께와 무게에 비해서는 훌륭합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보온력은 애매할 수 있고, 개인의 주관적 느낌이니 이 정도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고어텍스

패딩에는 겉감 소재도 중요합니다. 보온성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k2 씬에어 앱솔루트에는 고어텍스가 적용되었는데, 방풍은 확실하고 습기에 강하기에 눈오는 날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디자인

깔끔하고 이쁩니다. 모자털은 유행이 지나긴 했는데, 이쁘네요. 모자털을 제거하면 패딩이라고 생각 못할 정도로 얇고 가볍습니다.

 

k2 씬에어 앱솔루트

 

 

K2 씬에어 앱솔루트 단점

구김

두께가 얇다는 것은 큰 장점이지만 반면에 구김이 잘 생깁니다. 그래서 앉을 때나 옷을 걸 때 보관할 때 신경이 쓰입니다.

 

또한 겉감 재질 때문인지 움직일 때마다 부스럭 소리가 납니다.

 

입어보면 약간 풍성한 느낌입니다. 특히 몸통이 넓고 팔이 짧은 느낌입니다. 팔을 올리면 생각보다 많이 짧아집니다.

 

소재가 신축성이 없기에 몸통이 큰 것이 이해가 됩니다. 

 

다만, 몸통이 크고 여유가 있다 보니 아래에서 찬바람이 유입되기도 합니다. 사실 보온력을 높이려면 몸에 밀착되어야 하는데요. k2 씬에어 앱솔루트는 이부분이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온력

두께와 무게에 비해서는 상당히 따뜻합니다. 하지만 가격에 비해서는 애매합니다. 가격대가 비슷한 일반 패딩과 비교하면 당연히 보온력이 떨어집니다. 

 

무게와 두께냐? 보온력이냐?를 선택 후 구매 결정하셔야 합니다. 보온력을 생각한다면 좀 더 저렴한 코볼트, 라스티스, 고스트롱, 아이더 몬테모 등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나마 앱솔루트 정도되니 이정도고 일반 씬에어의 보온력은 더 낮을 거라 예상합니다.

 

k2 씬에어 앱솔루트

 

 

K2 씬에어 앱솔루트 추천

최상급 패딩이 있다면 씬에어 앱솔루트를 추천합니다. 가볍게 입고다닐 용도라면 앱솔루트가 괜찮은데요. 많이 추운날 야외활동을 할때는 일반 패딩이 좋니다. 

 

그리고 차량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도 얇고 가벼운 앱솔루트를 추천합니다.

 

정리하자면 보온력을 위해 패딩을 찾는 분들은 일반 패딩을 권장하고, 세컨드로 입거나 가볍게 입거나 남쪽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