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이야기

소개팅 후 연락하는법(애프터 약속 방법, 대화 방법) 남자분들은 꼭 보세요!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1. 26.

소개팅 후 연락하는법(애프터 약속 방법, 대화 방법) 남자분들은 꼭 보세요!

소개팅 성공

 

성공적인 소개팅 방법을 알고 싶으신가요?

 

남자 기준으로 설명하는 내용이니 여성분들이 그냥 나가시기 하면 됩니다.

 

남녀 관계의 핵심은 '주도권'입니다.

즉, 면 자신이 상대보다 우위에 있어야 합니다. 

 

초반에는 상대를 대할 때 적극적일 필요가 없고, 애간장 타는 듯한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카톡이 왔다면 바로 읽고 답장 보내지 마세요. 읽지도 말고, 시간이 30분~1시간 정도 후에 읽고 답장하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도 티를 내는 것은 패를 보이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고 어설프게 나쁜 남자 흉내 내거나 매너가 없어 보이면 안 됩니다.

 

핵심은 심리적으로 우위에 있어야 함을 잊지 마시고, 첫 만남부터 자신감 있게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첫 만남은 어떻게 해야 할지, 소개팅 후 연락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말과 행동을 어떻게 해야 상대에게 호감을 살 수 있는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은 무엇인지 등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팅 팁 첫 연락

상대의 연락처를 받고 카톡 추가를 했다면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바로 메시지를 보내는 행동은 가벼워 보일 수 있고, 상대에게 호기심과 궁금증을 유발해야 하는데 빨리 메시지를 보내면 불리한 입장에서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언제쯤 연락하는 것이 좋을까요?

 

만약 오전에 연락처를 받았다면 저녁에 퇴근할 때쯤에 가볍게 '안녕하세요! OOO입니다.' 정도가 좋습니다.

 

첫인사는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누구 소개를 받았다던가 이런저런 지루한 얘기는 금물입니다.

 

가볍게 인사 후에는 바로 '언제 시간 괜찮으세요?'라고 본론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인사와 함께 시간 약속 잡으세요

 

 

소개팅 팁 첫 만남

첫 만남 장소

첫 번째 만남의 장소는 반드시 파스타 등을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삼겹살에 소주는 최악이니 주의하시고, 파전이나 막걸리 같은 소리는 금물입니다.

 

첫 인상

사람의 첫인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은 말하지 않아도 잘 아실 것입니다. 특히 소개팅에 첫인상은 두말할 것도 없습니다.

 

만약 파스타를 먹는다면 파스타 포크로 돌려서 드시기 바랍니다. 라면 먹듯이 먹으면 끝입니다. 

 

그리고 대화를 시작해야 합니다.

 

대화의 시작

대화 소재는 다양합니다. 날씨 얘기로 가볍게 시작하는 것도 좋고, 상대방의 옷을 칭찬해도 좋습니다. 물론 단점도 보일 수 있겠지만, 장점을 최대한 부각하여 구체적으로 칭찬하시기 바랍니다.

 

취미

가볍게 대화를 시작했다면 구체적으로 취미가 무엇인지 물어보세요. 내가 관심 없는 취미라도 관심 있는 척을 하며 대화가 끊이지 않게 이어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만약 취미가 같이 할 수 있는 거라면 관심을 표하는 것은 좋지만 다음에 같이하러 가자는 표현은 금물입니다. 상대방에게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공감대 형성

다음에 좀 더 깊이 있게 상대방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거주지나 직장이 어디인지 알고 있다면 주변 맛집을 미리 알아본 후 가본 척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그 동내 OO식당 가보셨어요?' 했을 때 상대방이 공감을 한다면 상대의 마음의 문이 조금씩 열리게 될 것입니다.

 

그 외에 영화나 드라마 등 정보를 미리 숙지 후 상대방과 감정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

첫 만남에 가급적 술은 안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술에 대해 물어보았을 때 안 좋아한다고 하면 더 이상 술 얘기는 하지 말아야 하고, 술을 좋아한다고 해도 어떤 술을 좋아하는지 정도만 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짐

식사 후 커피까지 마셨다면 '집 근처까지 모셔다 드릴게요'가 좋습니다. '집 앞까지'는 상대방이 부담스러워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헤어지고 나서 문자로 잘 들어갔냐는 둥 오늘 어땠냐는 둥 이런 거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든 말든 '오늘 즐거웠어요, 좋은 밤 보내세요!' 정도가 좋습니다. 

 

장문으로 메시지를 보낸다거나 전화를 한다거나 하는 행동은 상대방에게 약점을 보이는 행동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카톡으로 메시지를 보냈는데, 대답이 없다면 '끝'이니 더 이상 연락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만남때 집 근처까지만 데려다 드리세요(집 앞 X)

 

소개팅 팁 두번째 만남

첫 번째 만남에서 서로 좋은 느낌을 받았다면 두 번째 만남을 가져야 합니다.

 

먼저 어제 소개팅이었다면 다음날 아침에 바로 문자 보내지 마세요. 다음날 점심이나 오후쯤이 좋습니다. 

 

날씨와 점심때 무엇을 먹었는지 정도로 가볍게 인사하시고 두 번째 만남을 추진하면 됩니다.

 

두번째 만남은 3일 후 정도가 좋습니다. 가급적 주말이면 최상입니다.

 

이유는 주말에 교외로 나갈 수 있고, 교외로 나가면 더 좋은 관계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서쪽과 가깝다면 일산이나 파주가 좋고, 동쪽과 가깝다면 남양주나 양평이 좋습니다.

 

그 외에 자신 있는 장소가 있다면 얼마든지 좋습니다.

 

만나는 시간은 점심 이후 3~4시 정도가 적절하고, 상대방에 있는 곳으로 픽업 가는 것이 좋습니다. 

 

교외로 나가는 이유는 기분전환을 위함입니다. 주중에 직장생활로 받은 스트레스를 풀러 가는 것뿐입니다. 더 이상 목적은 없습니다.

 

저녁 식사 장소는 피자나 파스타 등 레스토랑이 좋습니다. 처음에 레스토랑 갔으니 두 번째는 삼겹살 곱창 등 괜찮을거라 생각하는 것은 착각입니다. 

 

 

두번째 만남의 대화는 어떻게 풀어가야 할까요?

핵심은 첫 번째 만남에서 대화를 복기하여 주제를 미리 준비하는 것입니다.

 

첫 만남 때 좋아하는 분야를 알게 되었다면 해당 분야에 세부사항을 파악해야 합니다. 가령 뮤지컬을 좋아한다고 했을 때 지금 어떤 작품을 하고 있는지 티켓은 얼마인지 등 준비해 간다면 어색함이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정도 가벼운 대화가 좋습니다. 

 

이후에도 마찬가지 '집 앞까지'가 아닌 '집 근처'까지 데려다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처음 데려다줬던 장소와 두 번째 장소가 다르다면(집과 더 가깝다면) 당신에게 마음을 더 열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즉, 좋은 관계로 이어질 수 있는 조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려다 줬던 위치가 처음과 달려졌다면 호감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소개팅 팁 세번째 만남

세번째에는 가벼운 술 몇 잔까지 괜찮습니다. 단, 상대가 술을 좋아한다고 했을 때입니다. 술을 안좋아한다고 하면 술 얘기는 꺼내지 마세요.

 

그리고 술을 좋아한다고 했을때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장소가 좋습니다. 삼겹살 등 고깃집은 시끄러워서 별로입니다.

 

술은 조금씩 마시고 2차로 맥줏집 정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대방이 취한 것 같다면 못 마시게 한 후 헤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헤어질 때는 깔끔하게 택시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대리로 상대방 집까지 태워주면 부담스러워할 수 있으니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핵심 포인트가 있는데요. 상대방을 택시에 태웠다면 반드시 택시 번호판 사진을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아래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팅 팁 네번째 만남

적당한 곳에서 식사 후 한강 등 멀지 않은 곳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가볍게 음료수를 마시며 벤치에 앉아서 대화를 이어가면 되는데요. 이때 가족 얘기나 그동안 다니던 여행 얘기 등 하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 사진을 보여주면 됩니다.

 

이때 사진을 넘기다가 앞서 찍어두었던 택시 번호판 사진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이 사진은 그때 택시 태워드렸을 때 사진이네요'라고 했을 때 상대방은 호감 상태에서 급관심 단계로 상승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걷다가 결정타를 날리면 됩니다.

 

저랑 한번 만나보실래요?라고 했을 때 상대방이 웃는다면 성공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