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어메이즈핏 gtr4 사용 후기 리뷰(장단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11. 23.

어메이즈핏 gtr4 사용 후기 리뷰(장단점)

 

스마트워치도 시계이기에 배터리 충전에 얽매이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는 어메이즈핏 gtr4에 상당히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대륙의 큰실수 어메이즈핏 gtr4에 대해 사용 후기 리뷰를 살펴보겠습니다.

 

구매를 고려중이시라면 다음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어메이즈핏 gtr4 사양(갤럭시워치5 비교)

먼저 gtr4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색상은 블랙, 브라운, 그레이 3종 선택할 수 있고,

크기는 46 x 46 x 10.6으로 전작보다는 두께가 더 얇아졌습니다.

갤럭시워치5는 43.3 x 44.4 x 9.8으로 gtr4보다는 다소 크기가 작습니다.

 

 

본체 재질은 알루미늄 합금, 블랙 스트랩은 불소고무, 브라운 스트랩은 가죽, 그레이 스트랩은 나일론입니다.

 

방수등급은 5atm으로 가볍게 수영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바다수영은 주의해야 합니다. 갤럭시워치5도 동일한 5atm 등급입니다. 

 

디스플레이는 amoled 1.43인치이고, 해상도는 466x466입니다. PPI는 326이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5 해상도는 450x450인데요. 디스플레이 크기를 고려했을 때는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유리는 강화유리로 지문방지 코팅과 눈부심 방지 베젤이 적용되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4 무게

가볍습니다. 손목에 착용했을 때 부담이 없고 기존에 사용했던 gtr47mm보다는 가벼워 만족스럽습니다. 

 

2019년에 출시한 gtr47mm는 48g 정도이고, gtr4는 34.4g입니다. 

 

 

 

어메이즈핏 gtr4 외관 디자인

gtr보다는 많이 고급스러워졌습니다. 폭은 1mm 줄었지만 화면은 더 넓어져서 시안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두께도 전작 대비 얇아졌고, 디자인도 진짜 시계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엔 물리 버튼 적응이 잘 안되었지만, 사용하다 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어메이즈핏 gtr4 기능

어메이즈핏 최신 모델 gtr4에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통화, 와이파이 연결, GPS 단독 연결 등 편리한 기능이 대거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gtr2까지는 GPS가 엉망이었는데, gtr3프로부터 GPS 단독 기능이 제공되어 이탈하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GTR4의 GPS는 완성도가 높아져서 더욱 섬세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터리 수명을 중요시 여기다 보니 기본적인 기능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지원과 한글화 패치, 앱 연동 등은 초기모델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어메이즈핏 gtr4 단점

반응속도

전화수신이나 알림이 폰에 수신과 동시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1~2초 정도 딜레이가 있습니다.

 

1~2초 가지고 왜 그러냐?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동시에 알림이 수신되는 갤럭시 워치에 적응되신 분들은 답답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세팅 때문이라고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워치 페이스

워치페이스 종류는 많지만, 마음에 드는 페이스는 몇 개 되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차이지만, 저 같은 생각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본 페이스는 별로지만, 디자인을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https://amazfitwatchfaces.com/gtr/fresh?compatible=GTR_4 

 

Fresh - Amazfit GTR series (GTR 4) | 🇺🇦 AmazFit, Zepp, Xiaomi, Haylou, Honor, Huawei Watch faces catalog

Here you can download and share watch face for Amazfit GTR series (GTR 4)

amazfitwatchfaces.com

 

 

배터리 사용량

스펙상 배터리 수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시계모드 50일, 배터리 절약 모드 24일, 일반 사용 14일, 헤비유저 7일, GPS 연속 사용 25시간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초기모델보다 늘어났지만 사용시간은 줄었는데요. 

 

GTR 첫모델은 1달 정도 사용했다면 GTR4는 심박 체크, 통화 기능 사용하고 2주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

GTR 처음 출시했을때는 이 가격에 이 제품을? 놀랐던 기억이 나는데, GTR4는 놀랍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갤럭시 워치와 비슷한 가격대로 차이점이라면 배터리 소모량 차이가 가장 큽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갤럭시 시리즈로 사용하신다면 갤럭시 워치가 좋아 보이고, 세컨드 워치용이나 타사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어메이즈핏 GTR4가 좋습니다.

 

기능과 성능은 어떨지 몰라도 배터리 사용량은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불안정

처음엔 연결이 자주 끊기며 페이링이 불안정했습니다. 그래서 초기화 해보고 이것저것 다 해보았는데요.

 

이유는 Zepp app의 백그라운드 실행 중 여부에 따라 앱과 연결이 중단되는 것이었습니다.

 

해결하려면 Zepp app을 항상 백그라운드 실행하도록 유지 설정해야 합니다.

 

휴대전화 설정

① 애플리케이션

② Zepp

③ 권한

④ 근처기기

앱과 관련된 근처 기기를 찾아 연결하고 기기 간 위치를 파악하는 기능입니다.

⑤ 허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