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 사용하는 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9. 30.

갤럭시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 사용하는 방법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앱이 있습니다.

 

알람이 왔을때 전면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 주위에 둥글게 아일랜드 알림이 나타납니다.

 

갤럭시 다이나믹 아일랜드

 

갤럭시에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앱은 '다이나믹 스팟' 인데요.

 

구글플레이에 사전체험판(베타버전)으로 등록되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료 기능도 있는데, 무료만으로도 충분해 보입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음악 스트리밍 앱 모습

 

 

갤럭시 다이나믹 아일랜드 다이나믹 스팟

우선 구글플레이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검색 후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 후 설치

 

갤럭시 스마트폰에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설치 후 실행하면 3단계 과정을 거치는데요. 

 

 

알림 받을 앱을 하나씩 선택 → 알림 접근 권한을 허용 → '접근성' 항목의 '설치된 앱'에서 다이나믹 스팟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다이나믹 스팟 허용

 

'알림'의 '앱'에서 알림받을 앱을 '모두'을 선택하여 전체 설정할 수 있고, 하나씩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항목에서는 충전기가 연결될 때 알림을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충전 중 표시는 무료로 제공되나, 충전 완료와 배터리 부족 표시는 유료($3.86)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

 

 

팝업 설정

'팝업 크기' 항목은 다이나믹 아일랜드의 위치와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엣지 라운딩'이 있는데 이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모서리의 둥근 정도를 설정할 수 있어 본인의 취양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다이나믹 스팟 디자인 설정

 

'표시 방식' 항목은 알림이 여러 개가 수신될 경우 두 번째 팝업을 제공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팝업을 길게 터치하면 창이 확장됩니다.

 

옵션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확장 팝업을 스와이프 하여 제거할 수 있고, 빈 화면을 터치하면 본래의 크기가 됩니다. 

 

확장 팝업의 경우 3초 정도 후에 다시 처음 크기로 바뀝니다. 

 

이렇게 다이나믹 아일랜드 디자인 완성도는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화면으로 유튜브 등 영상을 볼 때 알림 소리와 알림 아이콘이 상단바에서 나타나지만,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알림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쉬움

아이폰의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비슷하게 구현하는 '다이나믹 스팟'앱은 현재 정식 출시 이전에 베타 버전이라 불안정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했을 때도 자잘한 버그는 보였습니다.

 

가령 벅스를 실행 중에 팝업을 확장하면 벅스 플레이어가 나오는데 이게 다시 줄어들지 않습니다. 줄어들게 하려면 화면을 껐다 켜야 하는데, 은근 불편합니다.

 

그리고 다이나믹 아일랜드 설계상 문제일 수 있는데요.

 

실제 아이폰 14 프로에 적용된 다이나믹 아일랜드 사용자들의 후기를 보면

 

처음 10분만 신기하고, 불편하다고 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사용하면 한 손이 아닌 두 손으로 터치할 일이 많고, 

 

전면 셀프 카메라에 지문이 묻어서 계속 닦아내야 한다고 합니다.

 

저 역시 갤럭시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사용해보니 셀프카메라 주변이 많이 지저분해지더군요.

 

또한 다이나믹 아일랜드 표시와 상단 우측 아이콘 표시(알람, 블루투스 등)과 겹쳐서 완벽한 호환성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갤럭시 기본 아이콘 간섭 있음.


직접 사용해보니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효과는 괜찮았으나, 자잘한 문제 해결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는 다이나믹 스팟 앱을 삭제한 상태이나, 추후에 정식버전이 나오면 다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