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아파트 분양권

논산 아이파크 입지 위치 각종 정보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9. 7.

논산 아이파크 입지 위치 각종 정보

논산 아이파크 입지

 

 

인구 11만 도시 충남 논산은 신규 아파트 공급이 부족한데요. 최근 3년간 신규 공급 세대수는 2019년 논산힐스테이트자이 707세대와 2021년 취암동에 위치한 골든타워(주상복합 202세대)가 유일합니다. 

 

워낙 신규공급이 없는 지역이다 보니 주상복합 골든타워의 경우에도 40평형대 프리미엄이 1억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현재 논산은 신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기에 9월에 선보이는 논산 아이파크에 많은 분들이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파크 브랜드는 논산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로 입지와 상품성이 우수하여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논산 아이파크 전경

 

 

논산 아이파크 공급안내

단지 규모는 총 453세대로, 지하 2층에서 지상 24층 총 7개 동으로 구성됩니다.

 

타입별 공급을 알아보면 

 

국민평형인 84㎡A 151세대, 84㎡B 146세대, 84㎡C 82세대, 106㎡ 71세대, 152㎡ 2세대, 158㎡ 1세대입니다.

 

1인 가구나 신혼가구가 선호하는 59㎡타입은 제외되었고, 주력은 84㎡(구 34평형)입니다.

 

희소성이 있는 중대형 평형과 논산 최초 테라스형 펜트하우스도 선보이게 됩니다.

 

 

 

논산 아이파크 입지

논산 아이파크 주소지는 논산시 대교동 235-1번지에 자리 잡습니다.

 

대교동의 핵심지이자 주거 밀집단지에 위치하여 정주여건이 좋고, 주변에는 약 2천 세대 대규모 신주거타운이 계획됨에 따라 생활 편의성과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파트 주변 입지

 

학군

도보 5분 거리에 놀뫼유치원, 

 

자가용으로 5분거리에 논산동성초등학교, 논산반월초등학교, 논산중학교, 쌘뽈 여중고, 논산공고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치원부터 중학교까지는 멀지 않지만, 유지원 외에는 도보로 이동이 어렵고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중소도시의 입지를 따질 때는 초등학교 근접성이 중요한 요소인데, 아이파크 입지 요소에서 마이너스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통

최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교통편인데요.

 

고속철 논산역까지 도보로 5분이면 도착하는데요. 지방 출장이 잦은 분이라면 메리트가 충분해 보입니다.

 

고속버스 터미널까지는 도보로 20분 거리입니다. 

 

호남선 고속화 광역철도 국가철도망 계획을 보면

논산고속도로와 서논산 IC, 4번 국도, 23번 국도 이용도 편리하기에 차량을 통한 주변지역으로 이동이 유리하고, KTX 논산역의 경우 현재 충청권 광역철도 3단계 사업으로 진행 중인 '강경-세종'과 일반철도 고속화 사업 ' 호남선 가수원 - 논산' 철도노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청권 광역철망 계획

 

 

생활시설

도보권에는 화지중앙시장을 중심으로 각종 쇼핑시설, 병원, 은행, 관공서 등 위치하고 있어 생활환경은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가박스, CGV, 홈플러스 등도 반경 4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으로 10분 이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자연환경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논산천 둔치공원이 있고, 논산대교 어린이공원, 제2호 공원 등 근린공원이 가까워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논산 18호 어린이공원도 인근에 위치하는데, 이는 테니스장 규모의 약 6배이고, 2킬로 거리에 강산공원이 있는데 축구장 약 20배 크기 정도입니다. 

 

주변에 등산 코스로 봉화산이나 반야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제공됩니다. 

 

논산천 둔치공원

 

 

 

논산 아이파크 청약

논산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자격 조건은 논산시와 충남, 대전시, 세종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무주택 또는 1주택 소유자입니다. 

 

다만, 세대 구성원 전체가 5년 이내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 하고, 청약통장 1순위 기준 가입 이후 24개월이 지나야 하며, 지역별 면적별로 예치금을 만족해야 합니다.

 

 

1. 특별공급

기관추천, 신혼부부, 다자녀, 노부모, 생애최초 특별공급 신청자

 

2. 일반공급 1순위

1순위 조건에 해당하는 청약신청자 대상

2-1 해당지역 : 논산시 거주자 우선

2-2 기타지역 : 충남, 대전, 세종 거주자

 

3. 일반공급 2순위

1순위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청약통장 가입자가 대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예치금 무관, 1순위 청약 마감 시 미접수

 

무순위

계약 후 잔여분 발생 시 진행

논산시 거주자만 청약신청 가능합니다.(충남 대전 세종 거주자는 청약 불가)

무주택세대 구성원만 청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1주택자 청약신청은 불가)

 

1순위 청약 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