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에이스 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5. 18.

에이스 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병원 치료 시 에이스 손해보험 청구기한과 청구 소멸시효는 3년입니다. 청구기한 내에 접수를 하지 않으면 효력이 상실되어 보험금 청구가 어렵습니다. 

 

지금부터 에이스 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시간 등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스 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에이스 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5800입니다.

사고 접수,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및 변경 등 주요 업무를 담당합니다.

 

사고 접수가 아닌 보험 가입 문의라면 전용 전화번호는 1544-9610입니다.

보험가입과 관련되어 전문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회선입니다.

 

상담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9시 ~ 18시까지이고, 토요일 공휴일은 상담이 불가합니다.

 

온라인 고객센터

온라인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하는데, 가능 업무는 계약조회 및 정보 변경, 보험료 납입, 청구, 본인 정보 이용/제공 조회, 증명서 발급, 온라인 문의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용 사이트에서 쉽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PC 이용

홈페이지 접속 후 -> 사고접수 -> 보험금 청구 -> 로그인 후 이용

https://chubb.kr/CSPC

 

에이스손해보험 코리아

고객서비스센터 ARS (1566-5800) 이용 안내 이용가능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모든 ARS 서비스 및 상담원 연결 가능 에이스손해보험 ARS 제공 서비스 목록에 대한 내용 에이스손해보험 ARS 제공

ec.aceinsurance.co.kr

 

스마트폰 등 모바일 이용

http://chubb.kr/iSEZS

 

Chubb Direct Mobile Channel

제공받는 자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한국신용정보원 보험회사 등: 생명·손해보험회사, 국내 재보험사, 공제사업자, 체신관서(우체국보험) 공공기관 등: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세청, 보험

m.acedirect.co.kr

최초 이용자는 화면 아래 휴대폰등록 및 공인인증서 등록 이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에이스 손해보험 Q&A

Q. 해외치료비에서 금액상 차이가 있는 이유는?

에이스 손해보험사는 청구한 보험금 지급 시 지급 당일 '송금 보낼 때 환율'로 환산한 원화로 지급합니다.

 

즉 카드로 병원비 납부 시 '카드사에 적용하는 환율'과 '개인이 현찰을 살 때' 환율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사망보험금 수익자를 지정하지 않으면 피보험자가 사망한 때 보험금은 누구에게 지급하나?

사망보험금 수익자 미지정시에 피보험자의 법정 상속인이 보험금을 수령합니다.

 

Q. 진단서 등 제증명료 발급비용도 보험 처리되나?

진단서 등 제증명료는 보험금 청구 시 손해 발생을 입증하기 위한 구비서류입니다.

 

보험금을 직접적인 치료비용만 보상하기에 발급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Q. 모든 질환이 보상되는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가입 시 담부 별로 보상하지 않는 면책 질환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치과질환, 임신 및 출산, 성형 및 비만 치료비 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Q. 질병 상해 담보가 가입되어 있는데, 입원 시 병실료 보상 기준은?

병실료는 전액 보상이 되지 않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병실에 따라 차액이 발생하기에 금액은 심사 후 지급 결정합니다.

 

2009년 10월 01일 이후 가입자

병실료 차액은 실제 사용 병실료와 기준 병실과의 차액이 발생합니다.

 

2009년 10월 01일 이전 가입자

상급병실료 차액 50%를 지급합니다. 

 

다만, 2인실 기준이기에 1인실/특실 등 사용 시 병원 2인실 병실료 기준으로 병실료 차액 50%를 지급합니다.

 

Q. 치아보험 가입 시 가입 전 치료했던 치아에 대해 청구할 수 있나?

가입 후 면책기간이 경과하여 새로운 질병으로 진단받고 치료를 한다면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치아치료 재료물 단순 수리, 복구, 대체하는 치료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Q. 치질은 보상되나?

2009년 10월 01일 이전 가입자

항문질환(치질 치루 치핵 등)은 면책 질환으로 치료비 청구가 불가합니다.

 

다만, 질병입원일당 담보가 가입되어 있는 경우 청구 가능하여 심사 후 지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2009년 10월 01일 이후 가입자

항문질환의 경우 건강보험 적용된 급여의 본인부담금에 대해 공제금액 제외 후 심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건강보험 미 적용 대상인 비급여 항목은 모두 제외되고, 질병입원일당 담보는 개정 전과 동일하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Q. 보험금과 치료비가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가입한 담보에 따라 정액보장이거나 지급 한도가 정해져 있으면 지급 금액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부담금 여부와 직접적인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비용이나 병실료 차액으로 인하여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보험 실효와 부활의 의미는?

실효는 보험료 미납으로 보험 효력이 정지되거나 상실되는 상태입니다.

연속으로 2회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면 납입 독촉 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 계약이 실효됩니다.

 

실효 상태에서 일어난 사고는 보상받지 못합니다.

 

부활은 일정 절차를 거치고 실효된 날부터 3년 이내에 기존 보험을 다시 유지하는 것을 의미하고, 부활 시 담보 삭제와 감액도 가능합니다.

 

부활 시 과거 병력이나 현증이 있으면 부활이 안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Q. 사망 시 수익자 지정 및 변경 방법은?

수익자 병경은 계약과 관련된 사항이라 홈페이지에서 불가합니다.

고객센터 1566-5800로 문의 바랍니다.

 

수익자 변경 시 필요서류

계약자 동의서, 계약자 신분증 앞면, 계약자 인감증명서, 피보험자 기준 가족관계 증명서, 변경 후 수익자의 신분증 앞면

 

※ 보험 사망 시 수익자를 특별히 지정하지 않으면 법정 상속인에게 보험금이 상속됩니다.

 

단, 사망 시 수익자는 미성년으로 지정이 불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