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s22 gos 해제 방법 총정리(갤럭시 전 모델 가능)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3. 7.

갤럭시 s22 gos 해제 방법 총정리(갤럭시 전 모델 가능)

갤럭시 gos 해제방법

 

게이밍 옵티마이징 서비스(Game Optimizing Service)를 줄여서 gos라고 합니다. gos는 고사양 게임을 실행했을 때 발열과 갤럭시 폰의 안전을 위해 성능을 낮추는 기능으로 게임 앱 외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즉, 고사양 게임을 진행하면 성능의 제한으로 자동 설정이 활성화 되게 됩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s22 및 기존 모델 gos 설정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GOS 해제 방법 GOS 비활성화

설정에서 애플리게이션을 선택 후 우측 상단에 있는 '· · ·'를 선택 -> 특별한 접근을 선택합니다.

 

특별한 접근 선택

 

특별한 접근을 선택하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시스템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설정 변경 선택

 

시스템 설정 변경에서 우측 상단에 '· · ·'을 선택 후 '시스템 앱 표시'를 선택합니다.

 

시스템 앱 표시

 

시스템 앱 표시를 선택 후 'game'를 검색하여 GOS(Game Optimizing Service)를 찾아 비활성화합니다.

 

gos 비활성화

 

위 화면처럼 표시되면 gos 비활성화가 됩니다. 이제 애드가드 앱을 설치합니다.

 

 

갤럭시 GOS 해제 방법 애드가드 설치

애드가드를 설치 시 주의사항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는 것이 아닌 웹에서 설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애드가드.apk 설치)

 

검색 포털에서 '애드가드'를 검색 후 접속 -> '다운로드' 선택합니다.

 

검색포털에서 애드가드 검색 후 설치

 

파일 다운로드 선택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기기 설정에 따라서 권한 설정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adguard.apk 다운로드

 

초기 설정은 '빠르게'로 하면 되고, 프리미엄 추가 결제는 필요 없이 기본으로도 gos 해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GOS 해제 방법 방화벽 비활성화

애드가드 설치 완료 후 앱을 실행 -> 전체 메뉴에서 '앱 관리'를 선택합니다.

 

앱관리 선택

 

앱관리 화면 상단에 검색으로 'game'를 입력하여 'gos'를 검색합니다.

 

gos 검색 후 실행

 

GOS 메뉴에 들어가서 가장 아래에 있는 방화벽 옵션을 전부 비활성화합니다.

 

방화벽 비활성화

 

다시 설정에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선택 -> 정렬 아이콘 선택합니다.

 

정렬 아이콘 선택

 

상단에 '시스템 앱 표시'를 선택 후 '앱 목록에서 'game'를 검색하여 GOS를 선택합니다. 

 

gos 검색

 

GOS에 들어간 후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저장공간 선택

 

저장공간에 들어간 후 하단에 있는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경고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삭제 후 재부팅

 

이후 갤럭시 폰을 재부팅합니다.

 

 

갤럭시 GOS 해제 방법 킥벤치 테스트

위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GOS 해제 후 '원신'으로 테스트해보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S 해제 전에는 킥벤치가 2500대였으나, 해제 이후에는 6200대가 나왔습니다.

 

좌 : 해제 전 점수 / 우 : 해제 후 점수

 

위 방법대로 게임을 진행하면 성능은 향상되는데, 문제는 '발열'입니다. 왜 삼성이 gos를 통해 성능 제한을 했는지 이해가 됩니다.

 

gos는 고사양 게임을 실행할 때 해상도와 프레임 수 등을 강제로 낮춰서 높은 발열을 방지하고 스마트폰을 최적화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성능 우선 옵션'을 제공하여 GOS 설정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하여 고성능 게임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한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갤럭시 gos논란이 잘 마무리되었으면 합니다.

 

 

GOS 비활성화(해제) 확인 방법 알아보기

GOS 비활성화(해제) 확인 방법 2가지 알아보기 갤럭시 gos이슈로 다양한 해제 방법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정확히 gos 비활성화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GOS 비활

oliviabbase.tistory.com

 

아이폰 미사용자들을 위한 아이폰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미사용자들을 위한 아이폰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필자는 아이폰 13 프로와 갤럭시 S22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용과 업무용을 구분해야 해서 지금까지 투폰으로 사용했는데, 아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One UI 4.1 업데이트 내용과 gos 비활성화(해제) 총정리

갤럭시 One UI 4.1 업데이트 내용과 gos 비활성화(해제) 총정리 갤럭시 최신 기종부터 One UI 4.1 업데이트가 배포되고 있습니다. One UI 4.1 업데이트에는 각종 성능을 향상하고 GOS 패치가 포함되었는데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s22 울트라 자급제 vs 통신사 비교 총정리

갤럭시 s22 울트라 자급제 vs 통신사 비교 총정리 최근 GOS 이슈로 갤럭시 s22 울트라 공시 지원금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자급제는 초기 기기값의 부담이 높지만, 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어 요금제를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