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티스토리 활용법

키워드마스터로 광고 블로그 주제와 키워드 찾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4. 8.

키워드마스터로 광고 블로그 주제와 키워드 찾기!



블로그 연구하는 아프리카북극곰입니다.

블로그를 배우다 보니 가장 중요하고 투자를 많이 해야 하는 것이 키워드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작성 또는 온라인 광고를 위해 '단어' 검색량을 분석해야 합니다. 주제를 잘 표현하는 핵심 '단어'가 키워드인데요.

이왕이면 많은 사람이 찾는 '단어'를 선별하여 블로그나 광고에 활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지금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키워드 찾기에 최적화된 '키워드마스터'입니다.

아래 링크를 접속하시면 키워드마스터에 접속됩니다.


키워드마스터 접속합니다.

키워드 찾기에 최적화된 '키워드마스터'


키워드 마스터의 첫 화면입니다. 구성이 직관적이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설명이나 공지사항을 알려주는 창이 있습니다. 

키워드마스터는 네이버 정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의 6~70% 검색량을 차지하기에 키워드 역시 네이버를 기준으로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키워드 입력하는 곳에 제 친구 '넷플릭스'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 박스에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하단에 검색량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키워드를 확인 할 수 있는데, 블로그 운영자라면 관련키워드 분석을 잘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하는데 검색량은 많으나 문서수도 너무 많네요. 그렇다면 관련 키워드를 공략해보야 겠습니다.


여러 관련 키워드를 찾아보니 그나마 비벼볼 만 한 키워드는 검색량과 문서 수가 적당한 '부부의 세계 넷플릭스'가 되겠네요. 불륜을 소재로 해서 그런지 인기가 많네요.

그리고 가장 우측에 블로그 순위는 해당 블로그 상위부터 나열한 것입니다.

어떤 블로그가 어떻게 해서 상위 자리를 차지하는지 접속하여 공부해야 겠습니다.


핵심 키워드는 불가능의 영역이고, 관련 키워드를 파고 분석해서 포스팅한다면 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속 찾다 보면 조회 수는 많으나 문서 수는 적은 것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매일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방문자가 늘지 않는다면 조회 수가 적거나 문서 수가 많은 이유일 테니 관련 키워드를 잘 찾아봐야 합니다.


키워드마스터 소개해드린 아프리카북극곰이였습니다.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