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유튜브 제한모드(사용제한) 해제/설정 방법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12. 11.

 


유튜브 제한모드(사용제한) 해제/설정 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유튜브는 전세계적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모든 연령대가 이용하다보니 성인용 컨텐츠도 있어 어린 아이들이 시청하기엔 부적절한 경우가 있는데요.

유튜브의 제한모드를 활용하면 자녀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칠 컨텐츠를 미리 차단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소개

유튜브에 옵션 중 하나인 제한 모드를 설정하면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한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서관이나 대학교, 기타 공공 기관에 있는 컴퓨터를 시스템 관리자가 제한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Family Link(패밀리링크)

Family Link(패밀리링크) 앱은 자녀보호 기능이 있는 앱으로, 부모의 기기에서 원격으로 디지털 기기 사용 규칙을 설정하여 자녀의 온라인 접속을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패밀리링크 앱을 사용 중인 부모님은 앱 설정에 들어가서 자녀의 계정에 제한 모드를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Family Link를 통하여 자녀의 계정에 제한 모드를 설정하면 자녀는 자신의 기기에서 제한 모드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유튜브에 제한모드를 설정하면

동영상 제목과 설명, 메타데이터, 커뮤니티 가이드 검토, 연령 제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사용하여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한 콘텐츠를 판별하여 영상을 식별 및 차단합니다.

 

제한모드는 대부분의 언어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무화적 규범과 민감성의 차이로 인하여 품질은 일정하지 않습니다. 

 

 

댓글

제한모드를 설정하면 시청하려는 동영상의 댓글은 볼 수 없습니다.

 

 

기기 및 브라우저

제한모드는 기기별, 브라우저별로 설정되기에 기기마다 제한모드를 설정해야 하고, 브라우저도 역시 각각 설정해야 합니다. 가령 MS익스플로어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후 크롬 유튜브에서도 제한모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브라우저에 프로필을 여러개 사용할 경우 프로필별로 제한모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모바일 앱(App)

유튜브 제한모드는 모바일과 컴퓨터 웹브라우저에서 각각 설정해야 합니다.

 

모바일 유튜브앱(App)에 로그인 하거나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계정을 선택 합니다.

 

 

계정 선택 후 화면 아래에 있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에 최상단에 있는 '일반'을 선택합니다.

 

 

일반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면 하단에 '제한 모드'가 있습니다. 이를 활성화 합니다.

 

제한모드를 설정하면 미성년에게 부적절한 콘텐츠를 숨길 수 있습니다. 단, 필터링은 완벽할 수 없고, 이 설정은 이 기기의 이 앱에서만 적용됨을 유의해야 합니다.

 

 

 

 

 

 

 

유튜브 제한모드 컴퓨터 웹브라우저

모바일 앱과 컴퓨터는 연동되지 않기에 각각 제한모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PC 웹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계정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팝업창 아래에 '제한모드' 설정 옵션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제한모드'를 선택하면 제한모드 활성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선택하여 제한모드를 설정합니다.

 

제한모드를 설정하면 해당 브라우저에서만 활성화가 됩니다. 여러개의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다면 각각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제한모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제한모드(사용제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추출하는 쉬운 방법(gif 움짤 만들기)

유튜브 동영상 추출하는 쉬운 방법(gif 움짤 만들기) 유튜브 동영상 시청 중에 일부분을 추출하고 싶거나 gif로 움짤을 만들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포토샵 등으로 어렵게 작업을 해야

oliviabbase.tistory.com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 방법은?

유튜브 자동종료(취침예약) 방법은? 유튜브를 시청중에 끄지 않고 잠든다면 배터리 소모로 스마트폰이 꺼지면서 다음날 알람이 울리지 않는 등 곤란한 일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유튜브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