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커피찌꺼기 활용법, 말리기 알려드립니다.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8. 11.


커피찌꺼기 활용법, 말리기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커피는 일상에서 뗄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주택가 골목에도 카페가 있더군요. 이렇게 흔하다 못해 과하다고 여길 정도로 카페가 가까이 있는데요. 커피를 마시다보면 카페에서 무료로 커피찌꺼기를 가져갈 수 있게 해놓은 곳이 많습니다. 


커피찌꺼기를 어디에 쓸 수 있을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의외로 일상생활에 많은 곳에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커피찌꺼기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찌꺼기 말리기

커피찌꺼기를 활용에 앞서 우선 말려야 합니다. 왜냐하면 카페에서 가져온 커피찌꺼기는 커피를 내린 상태라 물기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면 곰팡이가 발생하여 커피에서 안 좋은 냄개가 날 수 있기에 꼭 말린 후 활용해야 합니다.


커피찌꺼기 말리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신문지 또는 큰 종이에 펼치고 그 위에 물기가 남은 커피찌꺼기를 펼쳐놓으면 됩니다.


2~3일이면 충분히 마르는데, 만약 급하게 사용해야 한다면 그릇에 적은 양을 담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말린 후 사용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커피를 말렸다면 이제부터 커피찌꺼기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 탈취제

잘 말린 커피찌꺼기는 향이 좋고 탈취 효과도 뛰어납니다. 커피찌꺼기 종이컵에 가득찰 정도를 다시마 팩에 담아 신발장이나 옷장, 냉장고, 신발 속에 두면 악취제거와 습기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 거름

또한 커피찌꺼기는 식물의 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흙과 섞어 화분에 두면 해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흙의 산성 성분과 조화를 이루어 균형을 맞추기에 식물이 오랫동안 잘 자랄 수가 있습니다.


■ 피부관리

커피찌꺼기는 스크럽을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에는 각질과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스크럽 용도로 딱 좋습니다. 과거에는 스크럽 제품에 미세 프라스틱 제품이 있어 한동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스크럽에 미세 플라스틱을 제외하였으나 커피찌꺼기를 활용한다면 천연 스크럽을 할 수 있어 이를 권장합니다. 커피찌꺼기를 활용하여 스크럽을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중 몇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꿀과 함께 사용

커피찌꺼기와 꿀과 함께 버무려 사용하면 좋습니다. 꿀은 해독을 돕는 기능이 있어 마사지를 할 때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커피찌꺼기를 활용하여 스크럽을 하면 여드름이 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니 꿀과 함께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코코넛 오일과 함께 사용

코코넛 오일과 커피찌꺼기와 함께 버무려 스크럽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보습효과가 탁월하기에 스크럽을 하고 난 후에 건조함을 막을 수 있는데요. 코코넛 오일을 많이 넣으면 몸에 바를때 흘러내릴 수 있기에 적당한 양을 넣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커피찌꺼기 구하기

요즘엔 가정에서 업소와 흡사한 커피메이커 기기를 사용하기에 원두만 있으면 쉽게 커피찌거기를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커피 전문점에 방문하면 무료로 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카페 안쪽에 놓여있고,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커피 주문할 때 직원에게 요청하면 충분한 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를 버려야 하는 건줄만 알았는데, 알고보니 활용법이 다양합니다. 

이제는 가정에서든 커피 전문점이든 커피찌꺼기를 구해서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