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과 끄기!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12.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과 끄기!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포털은 네이버가 부동의 1위입니다. 그러나 그 뒤를 바짝 쫓는 포털이 바로 구글인데요. 네이버는 지식in으로 엄청난 성장을 했으나 조만간 구글에게 따라 잡힌다는 전문가들의 전망이 많습니다. 저 역시 정보를 검색할때 네이버보다 구글을 더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을 이용하다보면 내가 검색했던 검색어를 삭제하거나 검색창에 과거 검색 키워드가 안보였으면 할 때가 있습니다. 만약 개인용 PC가 아니라면 검색기록 삭제 및 끄기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네이버'나 '다음'은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것은 쉬우나 구글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지금부터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과 검색창에 과거 검색내용 끄는 방법을 쉽게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PC버전으로 안내합니다.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먼저 구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이메일을 선택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구글에 로그인이 되었다면 우측 아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중간쯤에 위치한 '기록'을 선택합니다.


'기록'을 선택하여 다음 화면으로 들어가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측 메뉴에 '날짜별 활동 삭제'를 클릭합니다.


'날짜별 활동 삭제'를 클릭하면 '검색 활동 삭제'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본인이 삭제하고자 하는 기간을 선택합니다.


만약 전체기간을 선택한다면 아래와 같이 '활동을 삭제할 서비스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이중에서 삭제하고 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다음'을 클릭합니다.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더이상 활동내용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주의사항

구글 사이트, 앱, 서비스 사용 시 일부 활동이 구글 계정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이러한 데이터의 대부분은 내 활동에서 직접 삭제하거나 데이터가 자동으로 삭제되는 기간을 설정하여 삭제할 때까지 저장됩니다. 


활동이 삭제된 경우에도 구글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일부 데이터는 구글 계정을 삭제할 때까지 보관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활동에서 검색 기록을 삭제한 경우, 내가 무언가를 검색했다는 사실이 계정에 저장되지만 무엇을 검색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간혹 특정 비즈니스 요구사항이나 현지 법규를 따르기 위해 특정 정보를 더 오랜 기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면 이러한 정보도 대부분 삭제됩니다.


결론은 완벽하게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하려면 구글 계정을 삭제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구글 검색창에는 내가 과거에 입력했던 기록이 남겨져 있어 신경쓰일때가 있습니다. 활동제어에 들어가서 기록 삭제를 했어도 검색기록이 보입니다. 검색기록이 남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면 그냥 넘기면 되나 깔끔하게 삭제되기를 원한다면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하면 됩니다.



구글 검색창에 과거 검색기록을 끄기를 하려면 구글에 로그인 후 우측 상단 'google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구글 계정 관리'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데이터 및 맞춤설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및 맞춤설정 관리'에 들어가면 다양한 설정 항목이 나타는데, 이중에서 '활동 제어' 항목 중에서 '웹 및 앱 활동'을 선택합니다.


'활동 제어'에 들어가면 '웹 및 앱 활동'이 있는데, 비활성으로 바꾸면 구글 검색기록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웹 및 앱 활동'을 끄기 하면 '웹 및 앱 활동을 일시중지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 창이 나타납니다. 화면 아래 '일시중지'를 클릭하면 구글 검색기록 끄기가 완료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를 완료 후에 검색창에 과거 키워드가 나오는지 확인해보니 나오지 않습니다.

이렇게 구글 검색기록 키워드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다음은 크롬 웹사이트로 과거에 접속했던 사이트 기록 삭제 방법입니다.


구글 검색기록 과거 접속 사이트 웹페이지 삭제

구글 및 크롬을 통해 과거에 접속했던 사이트나 웹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로그인 후 '구글 계정 관리'에 들어갑니다.


구글 계정 관리에 접속 후 '데이터 및 맞춤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및 맞춤설정 관리'에 들어간 후 '활동 및 타임라인'항목에서 '내 활동'을 선택합니다.


'내 활동'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는데, 이는 지금까지 자신이 접속한 웹페이지 사이트 목록입니다. 삭제하고 싶은 내용을 선택하여 삭제하면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과 검색기록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완벽정리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모바일,PC,TV) 30초면 끝!

 넷플릭스 계정 공유, 동시시청 방법과 주의사항, 문제점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