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네이버페이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안될때 해결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6. 19.

갤럭시 네이버페이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안될때 해결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네이버페이를 이용하여 삼성페이로 결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편의점, 자판기 등에서 MST 방식 리더기와 NFC 패드가 함께 있는 카드 결제기를 사용할 때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해결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네이버페이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안될때 해결방법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일본 삼성페이 사용방법 수수료 교통카드 사용후기

일본 삼성페이 사용방법 수수료 교통카드 사용후기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요즘처럼 카드나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고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결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대에, 해외에서도

oliviabbase.tistory.com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결제 MST와 NFC 차이

먼저,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와 NFC(Near Field Communication)의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MST는 마그네틱 보안 전송 기술로, 마그네틱 신용카드 정보를 무선으로 전송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마치 신용카드를 긁어서 결제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이지만, 휴대전화를 카드 리더기 근처에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삼성페이를 사용 시 MST방식으로 결제합니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

NFC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두 장치가 가까이 있을 때 데이터를 무선으로 주고받는 방식입니다. 주로 모바일 결제, 출입 통제, 데이터 전송 등에 사용됩니다.

 

해외에서 삼성페이를 사용 시 NFC방식으로 결제합니다.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결제 ① 안될 때 해결방법

네이버페이 앱을 이용해 삼성페이로 결제할 때, MST와 NFC가 함께 있는 결제기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NFC 패드에 갤럭시 휴대전화를 접촉했는데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삼성페이 결제 모드 활성화

먼저, 네이버페이 앱에서 삼성페이 결제 모드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삼성페이 결제가 준비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2. 카드 리더기에 휴대전화 대기

NFC 패드 대신, 카드 리더기(마그네틱 카드 긁는 곳)에 갤럭시 휴대전화를 대야 합니다. MST 방식은 마그네틱 신용카드 정보를 무선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NFC 패드가 아닌 카드 리더기 부분에 휴대전화를 대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네이버페이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안될때 해결방법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3. 결제 완료 확인

휴대전화를 카드 리더기에 댄 후,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결제 완료 알림이 뜨지 않는다면, 다시 한 번 삼성페이 결제 모드를 확인하고 시도해 보세요.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결제 ② 안될 때 해결방법

① 번으로 했는데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NFC 기능을 끄고 다시 결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NFC 기능 끄는 방법

1단계: 화면 상단바를 아래로 끌어당긴 후 한 번 더 화면 상단을 아래로 내립니다. (퀵 패널 열기)

2단계: NFC 아이콘을 선택하여 기능을 꺼주세요.

 

갤럭시 네이버페이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안될때 해결방법

 

 

결제 완료 확인

휴대전화를 카드 리더기에 댄 후,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결제 완료 알림이 뜨지 않는다면, 다시 한 번 삼성페이 결제 모드를 확인하고 시도해 보세요.

 

 

결제 불가 사유

일부 가맹점 및 카드사 사정에 의해 결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하거나 가맹점에 문의하여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갤럭시 네이버페이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안될때 해결방법


결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네이버페이로 삼성페이 결제를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MST와 NFC 방식의 차이를 이해하고, 정확한 결제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드 리더기에 휴대전화를 대는 간단한 방법과 NFC 기능을 끄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결제 문제 없이 편리하게 스마트폰 결제를 이용해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삼성페이 고객센터나 네이버페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추가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