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플스 포탈 정발 구매 후기ㅣPS Portal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1. 5.

플스 포탈 정발 구매 후기ㅣPS Portal

일본 후쿠오카 여행 중 빅카메라에서 플스 포탈을 구매했습니다. 일본과 미국에 판매되자마자 품귀현상으로 정말 구하기 어렵다는데요. 저는 운이 좋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할 수 있었습니다.

 

플스 포탈 구매 후기

 

구매는 면세 + 환율(910원)로 한화 약 25만 원 정도로 구매했습니다. 국내 직구로 구매한 것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일본에서 구매했지만 한국어를 지원하기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하지만 소니 플스는 글로벌 워런티를 지원하지 않기에 국내에서 AS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본판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은 이 부분은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플스 포탈 후기를 소개하겠습니다.

 

 

플스 포탈 정발 국내출시일 가격 정보

플스 포탈 정발 국내출시일 가격 정보 플스 포탈 정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플스 포탈 국내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해외에서 직구할 수 있지만, 소니 AS 정책상 다른 나라에서 구매한 제

oliviabbase.tistory.com

 

 

플스 포탈 후기 네트워크

가정용 인터넷은 1기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활한 리모트 환경을 위해 AX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했습니다. 다운로드 벤치마크 테스트하면 800메가 가까이 나옵니다. 

그런데 딜레이 타임은 게임마다 편차가 있네요. 

 

발더스게이트3, 어쌔신크리드, 디아블로는 딜레이가 없이 원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자주 하고 좋아하는 FC24(피파 24)는 딜레이가 조금 있는데요. 물론 게임을 못할 정도는 아니고, 선수들이 몰려있을 때 다른 게임에 비해 딜레이가 발생해서 아쉽습니다.

 

 

와이파이

플스 포탈은 리모트 전용 기기입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네트워크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네트워크 최적화가 되어야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즉, 주로 포탈을 사용하는 곳의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보시고 느리신 분은 포탈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채널에 따라 딜레이 차이가 나고, 특히 2.4 Ghz와 5 Ghz 차이도 제법 많이 납니다.

와이파이 특성상 집 구조에 따라 편차가 심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Wifi Analyzer 앱을 통해 최적의 공유기 채널을 선택해서 설정하는 것입니다. 

 

간혹 네트워크가 불안하면 우측 상단에 네트워크 경고 표시가 나타나면 끊김이 있지만, 평소에는 60 프레임까지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테더링

무선 공유기를 지원하지 않는 공간에서는 스마트폰 테더링(핫스팟)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아이폰은 개인용 핫스팟에 화환성 최대화로 설정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하지만 많이 느리긴 합니다. 외부에서 테더링이나 핫스팟으로 게임을 해야 할 경우 스포츠 게임은 어렵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플스 포탈 구매 후기

 

 

플스 포탈 후기 디스플레이

OLED 모니터로 플스를 즐기셨던 분은 화질이 별로 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저 역시 LG 올레드 C2 42인치로 플스를 돌리는데, 포탈이 LCD라서 그런지 확실히 색감차이가 납니다. 그렇다고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특히 FC24를 하다 보면 잔상이 거슬리긴 합니다. 차기작에서는 OLED를 탑재하면 좋을 것 같네요.

 

화질은 FHD(1080p)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리모트 플레이할 때와 비슷합니다.

 

 

플스 포탈 후기 사운드

스피커 세팅을 왜 이렇게 했는지, 볼륨을 1만 해도 소리가 많이 큽니다. 그래서 혼자가 아니라면 이어폰은 필수입니다. 그 외 음향기기 전문회사라 그런지 내장 스피커는 정말 좋습니다. 혼자 즐길 때 볼륨을 높이고 게임을 하면 '이 작은 기기에서 이 정도 소리를 낸다고?' 감탄사가 나옵니다.

 

플스 포탈 구매 후기

 

플스 포탈 후기 컨트롤러

듀얼센스 조이스틱보다 크기가 작아서 이질감이 들고 어색합니다. 그래서 조이스틱 전용 커버를 착용하여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조이스틱 크기만 아쉬울 뿐 컨트롤 느낌이나 진동은 기존 듀얼센스와 동일합니다.

 

 

플스 포탈 후기 무게

휴대용 게임은 무게를 고려해야 하는데요. 플스 포탈은 듀얼센스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서 무게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집중하다 보면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누워서 해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에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리모트를 경험해 보셨던 분이라면 괜찮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리모트 플레이 중 딜레이는 가장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좋다면 리모트 플레이가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처럼 독립적인 게임기라 느낄 정도로 최적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리모트 경험이 없고, 화질 좋은 모니터로 즐기셨던 분이라면 약간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만큼 네트워크 환경이 중요하기에 주로 이용하는 공간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스포츠 게임의 경우 잔상이나 딜레이는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