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토레스 evx 전기차 후기ㅣ장점 단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12. 13.

토레스 evx 전기차 후기ㅣ장점 단점

토레스 evx를 출고했습니다. 개인차는 아니고 회사에서 공용으로 구매했고, 약 500km 정도 직접 주행해 보았습니다. 

 

토레스 evx를 타면서 장점과 단점은 분명하게 구분되었습니다. 

 

 

 

토레스 evx 장점

정숙함

정말 조용합니다. 그전에 디젤차량을 운행해서인지 토레스 evx는 정말 조용하게 느껴집니다. 처음에 시동을 걸면 전기차 특유의 소음이 잠깐 들리는데 그 외에는 전혀 소음이 없습니다.

 

주행 시 시속 70km 정도 올라가면 외부 풍절음이 들리고, 고속도로에서는 풍절음이 제법 크게 들리지만 전기가 워낙 조용해서 상대적으로 풍절음이 크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음악을 조금 크게 틀면 풍절음도 들리지 않고, 만족스럽습니다.

 

 

승차감

KG(구 쌍용차)인데 승차감이 정말 괜찮습니다. 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곳을 지날 때도 제법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과속방지턱도 생각보다 부드럽게 지나갔습니다. 

의외로 승차감이 좋고, SUV치고는 만족스럽습니다.

 

 

디자인

남성미가 넘치는 디자인입니다. 전면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날렵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매력적입니다. 

도어를 닫을때 무게감이 있는 것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토레스 evx는 도어가 묵직합니다.

 

실내디자인은 약간 투박할 수 있겠지만 인테리어 볼륨감이 있어 좋습니다.

 

 

비상등

KG 차량에만 적용된 기능 같은데요. 핸들 왼쪽에 붙은 비상등 3회 점등 장치는 자주 사용합니다. 타사 차량은 2회 눌러야 하는데, 토레스는 1번만 누르면 3회 점등되니 조작이 간편해서 좋습니다.

 

 

USB-C타입

내부 USB 포트는 전체 USB-C 타입으로 적용되어 좋습니다. 

 

내비게이션은 별로지만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를 연결하면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다만, 무선은 지원하지 않아 매번 USB-C 포트를 연결해야 하는데 충전도 할 겸 괜찮습니다.

 

 

트렁크

트렁크는 대만족입니다. 골프백은 6개까지도 들어갈 것 같습니다. 청소 도구는 트렁크 아래에 다 넣어도 공간에 여유가 있습니다.

 

 

회생제동

2단계까지는 불편함없이 편안하고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3단은 멀미를 유발할 것 같고, 2단까지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 회생제동도 제법 괜찮습니다. 

 

 

차선유지 및 경고

고속주행시 부드럽게 차선을 잡아줍니다. 다만 조향은 조금 거칠긴 한데 그래도 문제없이 잘 잡아줍니다.

 

 

조그식 기어봉

2회 누르면 드라이브와 리버스가 전환됩니다.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저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충전

LFP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요. 사용 속도도 느리나 충전속도도 느립니다. 100w 충전기를 물리면 60w 정도 충전되는 것 같습니다. 최신형 충전기로 연결하면 80kw까지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토레스 evx 단점

소음

정숙함을 장점이라고 했는데요. 모순 같지만, 소음을 지적해야 겠습니다. 하부에서 소음이 올라올 때가 있습니다. 이 소리가 간혈적으로 들려서 들릴 때도 있고 조용할 때도 있습니다. 계속 들리면 as라도 받겠는데 들리다 안 들리니까 애매한 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접합 유리가 아니여서 외부소음이 생각보다 크게 들립니다.

 

 

센서 오류

전방과 후방센서에서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은 가능해 보이는데요. 전방의 경우 추돌방지를 활성화했는데 차량이 앞쪽으로 가까이 붙어도 속도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후방센서도 정지상태에서 오토바이나 차량이 가까이 붙으면 추돌경고가 발생합니다. 조속히 업데이트로 해결했으면 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 중에 속도제한 경고음이나 내비 안내 메시지가  울리면 재생중인 음악이 끊어집니다. 은근히 거슬리네요. 티맵을 사용하면 이러한 증상이 없는데 네이버 지도 내비만 이러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 역시 업데이트로 해결될 거라 생각합니다.

 

 

어라운드뷰

어라운드뷰 사용 중에 가끔 카메라 영상이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시 켜면 괜찮아집니다.

 

 

스피커

음질이 별로입니다. EQ메뉴에서 고중저음을 만져주었는데도 아쉽습니다. 역대 자동차 중 최악이라고 할 만큼 별로입니다. 음악 감상을 즐기시는 분들은 오디오 튜닝은 필수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토레스 evx 시승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