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ㅣ분실물ㅣ사고처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3. 27.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ㅣ분실물ㅣ사고처리

쏘카를 이용 중에 사고 및 고장이 발생하면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사고 후 이를 쏘카 고객센터에 알리지 않으면 보험 혜택을 못 받을 수 있고, 페널티까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쏘카로 렌트한 차량에 사고 흔적이 있을 경우 쏘카 앱으로 차량 확인 기능을 통해 사고 흔적을 촬영하는 것이 추후에 발생할 불미스러운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 운행중에 조금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모바일 채팅 상담이나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하여 알려야 합니다. 자신의 사고가 아니더라도 미리 알리지 않았거나 이를 입증하지 못한다면 자신이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61-3315입니다. 쏘카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365일 24시간 풀 가동하고,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상담원과 바로 통화됩니다. 이용 문의 및 긴급 출동 외에 사고 접수는 쏘카 사고접수센터 1661-4977로 전화해야 합니다. 

 

전화가 불편하신 분들은 실시간 모바일 채팅 상담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채팅 상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1661-3315 (365일 24시간 운영)

쏘카 이용안내 및 긴급견인, 비상급유, 배터리충전 등 긴급출동 접수 업무전용

 

 

쏘카 사고접수센터

전화번호 1661-4977 (365일 24시간 운영)

교통사고 및 접촉사고, 단독사고, 파손접수 등 사고 접수 및 처리 업무전용

 

 

쏘카플랜 계약상담 센터

전호번호 1661-4885 (평일 10~19시 운영)

연장 계약, 추가 운전자 등록 등 상담 처리

 

 

쏘카톡

모바일 채팅 상담(9시~21시 운영)

 

 

 

 

쏘카 고객센터 사고처리

쏘카 차량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하면 쏘카 사고 접수 센터 1661-4977번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쏘카 사고 접수 센터로 전화하면 상담원과 통화 가능하고, 사고 처리 및 대처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와 전화 연결되면 링크가 포함된 문자가 발송됩니다. 사고 현장 사진 촬영 후 링크 클릭하여 사진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후 사고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쏘카 담당보험사 AXA 조사원이 현장에 방문하여 정확한 사고 경위와 과실 여부를 파악합니다. 

 

보험사 조사원이 사고경위를 파악 후에는 피해보상에 관한 세부 내용은 사고 담당자가 배정되면 의논할 수 있습니다.

 

사고 후 차량운행이 불가하여 견인되어 정비소로 이동하더라도 반납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안흐면 연장 요금이 부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쏘카 이용 중에 사고가 발생했다면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쏘카 이용은 제한됩니다.

 

수리비는 대부분 보험사에서 처리하지만 쏘카 가입할때 선택했던 보험료에 따라 자기 부담금 액수가 결정됩니다. 즉 자기 부담금보다 수리비가 적게 나오면 수리비만 지불하면 되고, 자기 부담금 이상 수리비가 청구되면 자기 부담금만 지급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스페셜 옵션을 선택했다면 차량 수리비가 500만 원 나왔더라도 자기 부담금 5만 원만 지불하면 됩니다.

 

차량손해면책제도 보장 범위는 차량 수리 비용 및 휴차보상료로 긴급출동이나 견인 등 현장에서 발생한 처리비용은 보장 범위에서 제외되었기에 현장 비용은 따로 결제해야 합니다. 상해나 재물상 손실이 배상 한도를 초과했다면 초과분에 한해 운전자가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쏘카 기본 보험 담보액

대인(사고 상대방 인명 피해) 무한

대물(사고 상대방 물적 피해) 1억원 한도

자손(운전자 부상 정도) 1,500만원 한도

 

 

 

쏘카 고객센터 분실물

쏘카를 이용하다보면 반납할 때 이용자의 물품을 두고 내리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운행 후 다른 쏘카 이용자의 예약이 없을 경우

이러한 경우에는 쏘카 앱 내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분실물을 찾을 후 차량문을 잠그면 됩니다.

 

쏘카앱 실행 →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 선택  → 이용내역 선택  → 최근 예약 내역 선택  → "두고 내린 물건이 있나요?!" 선택  → 문 열기  → 분실물을 찾을 후 "문 잠금" 선택

 

 

운행 후 다른 이용자가 차량을 운행할 경우

다음 이용자가 쏘카를 예약했거나 운행 중이라면 경우 자신의 쏘카앱에서 스마트키 사용이 불가합니다. 스마트키가 사용 안 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조치를 취해줍니다.

 

만약 다음사용자 예약만 되어 있고 운행 전이라면 빨리 해당 쏘카존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문을 열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