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모바일 PC 고객센터/해외분실 등)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6. 22.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모바일 PC 고객센터)

삼성카드(체크 신용)를 분실할 경우 스마트폰 앱, PC 삼성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 ars를 통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고, 분실한 카드를 찾았을 경우 동일한 경로로 분실신고 해제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기존에 사용 중이었던 신용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이용했다면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신청했을 경우 '삼성페이 예외 이용 서비스'등록을 통해 신규로 발급된 카드를 수령하기 전까지 삼성페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분실신고 후 7일간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카드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스마트폰 삼성카드 앱

삼성카드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로그인 후  화면 좌측 하단에 '마이' 선택 후  '내 카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신청/신고' 카테고리에 '카드 분실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만약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았을 경우 카드 분실신고 아래에 위치한 '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합니다.

 

 

분실한 카드를 선택합니다. 분실카드는 한 번에 10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또한 삼성카드 분실신고 후 다른 금융사의 분실신고도 가능합니다.

 

연락가능한 휴대번호를 확인 후 아래 '접수하기'를 선택합니다.

 

 

분실 신고와 카드 재발급을 동시에 신청할 경우 재발급 신청정보에서 '자택수령 / 직장 수령'을 선택하면 되고, 재발급 없이 분실 신고만 할 경우에는 '재발급 미신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신청'을 선택하면 분실신고 접수 완료가 되며 분실된 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삼성카드 사이트 PC신고

검색포털 사이트(네이버 구글 등)에서 '삼성카드'를 검색하여 삼성카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은 삼성카드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 ≡ '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마이 → 카드정보 → 분실신고(삼성카드/타사카드)를 선택합니다. 

 

 

이후 순서는 모바일 앱과 동일합니다. 분실카드를 선택 후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입력 → 접수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드 재발급을 원하면 '자택 / 직장' 중 선택하면 되고, 카드 재발급을 원치 않으면 '재발급 미신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분실된 카드를 찾았다면 분실신고(삼성카드/타사카드) 메뉴 아래 '분실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드 분실해제 후 후불교통기능은 해제일부터 약 3~5일(영업일 기준)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후불교통 결제카드로 등록되어 있는 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했다면 후불교통카드의 결제카드도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하지 않으면 교통카드 이용이 불가합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삼성카드 고객센터 ARS

삼성카드 고객센터 ARS를 통해 분실신고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대표 전화번호는 1588-8900으로 분실신고 ARS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공휴일 등을 막론하고 1년 내내 ARS연결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ARS 연결 경로는 1588-8900 ▶ 2번(누르는 ARS) ▶ 1번(분실신고 / 해제) ▶ 1번(카드 분실신고)

 

 

카드 분실 후 즉시 발급 가능한 고객센터입니다.

센터별 바로발급카드 종류가 다르니 방문 전에 전화로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신세계하남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800-3089

주소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하남점 3층(신장동)

 

- 신세계의정부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52

주소 :경기 의정부시 평화로 525 신세계백화점 9층(의정부동)

 

- 신세계경기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68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536 신세계백화점경기점 백화점동 7층(죽전동)

 

- 신세계김해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800-3105

주소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232 신세계백화점 4층(외동)

 

- 신세계마산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57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합포로 251 신세계백화점 8층(산호동)

 

- 신세계광주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59

주소 :광주 서구 무진대로 932 신세계백화점 9층(광천동)

 

- 대구신세계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800-3025

주소 :대구 동구 동부로 149 대구신세계백화점 8층(신천동)

 

- 대전 신세계 Art & Science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599-6581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1 신세계백화점 7층 (도룡동)

 

- 세이백화점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61

주소 :대전 중구 계백로 1700 세이백화점 7층(문화동)

 

- 신세계센텀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58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우동)

 

- 신세계타임스퀘어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67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9 신세계백화점 패션관 10층(영등포동4가)

 

- 신세계본점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70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63 신세계백화점 신관 13층(충무로1가)

 

- 신세계강남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69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백화점 본관 8층(반포동)

 

- 신세계 천안아산 고객서비스센터

전화 :1666-1860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A관 6층(신부동)

 

 

 

 

삼성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해외에서 분실할 경우

카드 분실 후 즉시 삼성카드 고객센터(82-2-2000-8100)로 연락하면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만약 해외에서 긴급히 카드 재발급을 원하면 상담원에게 긴급 대체 카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긴급 대체 카드

보유 중인 VISA, MASTER(아멕스 유니온페이 제외) 카드의 분실로 인하여 해외에서 임시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각 브랜드사의 글로벌서비스센터를 통해 현지에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 후 수령까지 평균 2일에서 늦으면 3~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긴급 대체 카드는 해외에서 임시로 사용할 수 있고 귀국 후 다시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