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 사운드바 사용 후기(JBL BOSE 비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29.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 사운드바 사용 후기(JBL BOSE 비교)

 

넷플릭스를 즐겨보는데 화면이 컸으면 좋겠다 싶어서 85인치 TV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큰 TV를 구매하니 사운드에 대한 욕심도 생겨서 사운드바를 알아보았고, 3개 후보(JBL Bar300, Bose Smart Soundbar 900(or 600),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1100)를 선정 후 최종 하만카돈을 선택했습니다.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 비교

먼저 어떤 제품을 비교했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JBL Bar 300

고민했던 사운드바 중에 가장 최근에 출시한 제품으로 가격도 비교적 저렴합니다.(50만원대) 

 

특징은 4개 풀레인지 레이스트랙 드라이버와 2개 트위터가 탑재되어 기본기가 탄탄하고, 자동음향보정, 패스스루, 블루투스, 와이파이, 크롬캐스트 빌트인, 에어플레이, JBL 기기 호환을 통해 음향 확장까지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단점으로는 크기로 인하여 시청거리가 1.5m~3m 사이에서 사용해서 입체감있는 음향을 느낄 수 있다는 후기를 보고 거실보다는 방에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어 구매를 보류했습니다.

 

Bose smart soundbar 900(or 600)

보스 제품은 컴패니언 시리즈를 통해 그 진가를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보스는 풍성한 중저음이 매력인데요. 그래서 사운드바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600은 후면 입력 HDMI가 1개라 아쉬웠고, 기능이 부족하여 결국 900을 살 수밖에 없게끔 유도하는 것 같았습니다.

 

역시 상위버전이라 그런지 600에서 아쉬운 부분을 900에서 다 커버했더군요. 다만, 초기 불량과 사용 중 고장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고 고민이 되었습니다. 

 

후기를 더 살펴보니 완성도와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았고 결국 패스하게 되었습니다.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

일단 가격을 제외하고 제가 생각했던 모든 기능이 다 탑재된 제품입니다. 후기를 보더라도 만족한다는 내용이 훨씬 많았고 상품 설명을 보더라도 무조건 이 제품이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문제인데요. 

 

가성비와 성능을 두고 한동안 고민했는데, 성능쪽으로 마음이 기울어서 결국 사이테이션 1100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픈마켓 쿠폰과 상품권 등 체감가 77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 사용 후기

실제로 제품을 받아서 보니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제품 재질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설치도 쉬웠고 초기 세팅도 간단합니다.

 

전원을 ON 하면 네트워크 설정과 사운드 보정이 시작되고, 구글홈 연결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부분은 사운드바 중앙에 있는 터치형 LCD 패널이 직관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과연 음질은?

스피커에 가장 핵심은 음질이지요. 사이테이션 1100은 풀레인지 스피커 8개와 50w 트위터3개가 탑재되어 총 630w의 출력으로 풍성한 소리를 제공합니다. 

 

TV에 설치되어 있는 OTT 서비스(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돌비애트모스를 들어보았는데 돈값을 충분히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체감 있는 사운드로 영상을 더욱 몰입하게 합니다.

 

그리고 음악 재생해보니 저의 예민한 귀를 만족시킨 것을 보면 음악감상용으로도 괜찮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사이테이션 1100은 영화 음악 모든 컨텐츠에 어울리는 음색과 파워를 제공합니다.

 

저음 고음 가리지 않고 풍부한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우퍼도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빠른 arc 반응

타사제품과 비교했을떄 arc 반응이 정말 빠릅니다. arc 기능은 사운드바 전원을 조작하지 않아도 tv 신호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기능인데요.

 

다른 제품은 tv를 켜면 3~5초 정도 후에 사운드바가 반응을 하는데 사이테이션 1100은 즉시 반응을 하는 것이 정말 만족합니다.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 아쉬움

HDMI 포트가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용 앱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기기 본체에서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지만,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조작하면 더욱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고음 저음 풍부하지만 보스와 비교하자면 조금은 부족합니다. 사실 보스가 저음이 워낙 강하다 보니 어떤 제품도 비교하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잡음(노이즈)

지금은 해결했습니다. 처음에 음악 들얼때 미세하게 잡음이 들렸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니 공유기 간섭이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공유기에서 5GHz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니 잡음이 사라졌습니다. 

 

혹시 동일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금까지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멀티빔 110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