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필리핀 보홀 팡라오 알로나비치에서 icm(아일랜드 시티 몰) 가는 방법 3가지(버스 툭툭 택)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2. 11.

필리핀 보홀 팡라오 알로나비치에서 icm(아일랜드 시티 몰) 가는 방법 3가지(버스 툭툭 택시)

팡라오 icm 가는 방법

 

보홀 팡라오 지역에 자유여행을 가실 경우 쇼핑을 위해 icm(아일랜드 시티 몰)을 방문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홀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편이 아니기에 자유여행으로 가시는 분들은 어떻게 가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홀 팡라오에서 icm으로 가는 방법 3가지(택시 톡톡 버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홀 icm 가는 방법 톡톡(트라이시클)

트라이시클은 삼륜 오토바이를 개조하여 운영하는 대중교통 일환으로 본래는 트라이시클이라고 하지만 동남아에서는 '툭툭'이라는 이름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도 '툭툭' 또는 '툭툭 드라이버'라고 말하면 통용됩니다.

 

툭툭은 필리핀에서 가장 흔하고 저렴한 대중교통입니다. 하지만 창문이 없어 매연에 노출되고 최대 3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데 짐까지 있다면 최대 2인 정도까지 탑승 가능합니다.

 

그리고 탑승하기전에 무조건 비용을 흥정해야 합니다. 툭툭이는 대부분 관광객이 이용하는데, 비용을 높게 부릅니다. 그래서 탑승하기 전에 목적지를 말하고 비용을 흥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금

그럼 툭툭이로 보홀 팡라오 알로나비치에서 icm으로 가는 요금은 얼마일까요?

기본적으로 통용되는 비용은 편도 500페소이지만 흥정하면 400페소 정도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알로나비치에서 icm까지 약 20km 되는 거리인데 툭툭이를 타고 다닌다면 도로 먼지와 매연에 그대로 노출되고, 승차감도 좋은 편이 아니기에 불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툭툭이로 보홀 icm까지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홀 icm 가는 방법 택시(미니밴)

보홀 팡라오에는 택시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몇 대 있다는데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알로나비치 길가에는 자가용을 택시 형식으로 운영하는 드라이버들이 제법 있습니다.

 

지나다니면 호객행위를 하는데 흥정만 잘하면 괜찮습니다.

 

미터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 탑승하기 전에 잘 흥정해야 하는데요.

 

대부분 SUV 차량이고 알로나비치에서 icm까지 편도 600~700페소를 부릅니다.

 

만약 짐이 많고 편안한 승용차를 이용하고 싶다면 괜찮은 방법입니다.

 

요금

저는 기사와 흥정하여 편도 500페소로도 이용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왕복을 이용하겠다고 하면 더 저렴하게 흥정할 수 있습니다.

 

 

 

보홀 icm 가는 방법 버스

제가 주로 이용했던 icm 가는 버스입니다.

 

버스 동선은 팡라오국제공항 ▶ 알로나비치 ▶ icm(종점)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공항과 icm 외에는 정류소가 없다는 점입니다.

 

지나다닐 때 손 흔들면 그냥 세워주고, 이동하다가도 내리고 싶을 때 말하면 버스를 세워줍니다.

 

다만, 알로나비치에서 사람들이 많이 탑승하는 정류소아닌 정류소가 있는데, 이곳에 서서 기다리다가 버스가 올 때 손을 흔들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알로나비치에서 버스를 탑승하는 장소는 아래 위치입니다.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 있는 곳에 서있으면 됩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이는 큰 나무 아래 있다고 버스가 오면 손을 흔들면 됩니다.

 

이곳에 서서 손을 흔들면 버스가 정차합니다.

 

버스는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팡라오 공항에서 icm까지 가는 버스

버스 배차 간격 시간은 30~40분에 1대 정도되는 것 같습니다.

 

 

요금

알로나비치에서 icm까지 편도 요금은 1인 66페소입니다. 매우 저렴한 편인데요. 버스가 나름 깨끗하고 에어컨도 잘 나와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알로나에서 icm까지 이동시간은 30~40분 정도 되고, 가는길에 정류소가 있는 것이 아니기에 쉬지 않고 달립니다.

 

버스 종점이 icm 바로 앞이라 하차하면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그리고 icm에서 쇼핑 후 알로나비치에 돌아올때도 icm앞 버스 종점에서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icm에서 알로나비치로 가는 길에는 팡라오국제공항을 경유하는데요. 버스에 따라 공항에서 10분 정도 대기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리해 보겠습니다.

 

팡라오 알로나비치에서 icm까지 이동수단은 3가지 정도인데요. 툭툭이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3~4명이 함께 움직인다면 가격 흥정 잘해서 suv 밴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고, 1~3명 정도라면 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은 버스 66페소, 툭툭이 400페소, suv 밴 500페소로 상황과 여건에 따라 버스나 suv 밴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필리핀 보홀 팡라오 자유여행 꿀팁 필독

필리핀 보홀 팡라오 자유여행 꿀팁 필독 추운 겨울이면 따뜻한 동남아 나라가 생각납니다. 특히 필리핀은 자연경관이 훌륭하고 영어를 사용하여 소통이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필리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