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여행 정보

필리핀 보홀 팡라오 자유여행 꿀팁 필독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2. 10.

필리핀 보홀 팡라오 자유여행 꿀팁 필독

보홀 팡라오 자유여행

 

추운 겨울이면 따뜻한 동남아 나라가 생각납니다. 특히 필리핀은 자연경관이 훌륭하고 영어를 사용하여 소통이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필리핀 보홀 팡라오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중 한 곳으로 실제로 가보니 한국 사람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저는 패키지여행을 싫어하여 자유로 준비하고 다녀왔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서 몇까지 팁을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2돌 아기를 데리고 다녀왔는데 아기도 너무 좋아했습니다.

 

 

 

필리핀 보홀 팡라오 준비서류

코로나 이후 외국을 방문하려면 그 나라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필리핀 방문시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① 백신 접종 증명서(영문)

정부 24시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COOV 큐브어플로도 제출이 가능하지만, 직접 해보니 출력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증명서를 출력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② 필리핀 입국을 위한 코로나 QR패스

https://etravel.gov.ph/

 

eTravel

Philippine One-Stop Electronic Travel Declaration System

etravel.gov.ph

 

위 링크로 들어가서 코로나 백신 여부를 작성한 후 개인 패스 QR코드를 받으면 됩니다.

 

QR코드를 캡쳐해서 스마트폰으로 제출해도 되고, 출력해서 제출해도 됩니다.

 

꼭 자신이 제출할 필요도 없고, 인솔자가 한 번에 제출해도 됩니다.

 

참고로 크롬으로 작성할때 자동번역은 해제해야 원활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③ 항공권 왕복 E티켓 출력

필리핀에서 한국으로 돌아올때 필요합니다. 

 

공항 입구에서 항공권 E티켓 출력물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그러니 미리 왕복 항공권을 증빙할 수 있는 e티켓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왕복 e티켓은 항공권을 결제한 후 수신된 이메일 내용을 출력해도 됩니다.

 

 

④ 가족관계증명서

비행기 좌석이 없는 24개월 미만 아기가 있다면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⑤ 보홀 팡라오 공항세

보홀 공항세는 아직까지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참고로 세부는 항공권에 공항세가 포함되는데, 보홀은 아직입니다.

 

1인당 560페소를 준비해야 하는데, 이는 좌석이 있는 사람은 모두 해당합니다.

 

단, 24개월 미만 아기의 경우 항공기 티켓은 발급되지만 좌석이 없기에 공항세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공항세는 신용카드가 안되니 꼭 현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보홀 맛집 직샷

 

 

 

필리핀 보홀 팡라오 환전

최근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카드(트래블월렛 등)가 출시되어 해외여행에서 많이 이용합니다.

 

 

해외여행 카드 비교 추천(비바G, 비바+, 비바x, 토스뱅크카드,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트래블엔

해외여행 카드 비교 추천(비바G, 비바+, 비바x, 토스뱅크카드,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트래블엔로카) 해외여행 빗장이 열리면서 해외여행자들을 위한 카드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비바G, 비바 플

oliviabbase.tistory.com

 

하지만 보홀에는 대부분 카드 사용이 불가하고, 리조트와 보홀 ICM(대형 쇼핑몰)에서만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환전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리조트에서도 식사했는데 해외 수수료가 없는 카드를 사용하니 편리했습니다.

 

 

환전을 할때는 국내에서 페소를 준비해도 되는데, 가급적 국내에서는 달러를 준비하고 필리핀에서 달러 ▶ 페소로 환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홀 팡라오에서 달러를 페소로 환전할 때 가장 좋은 곳은 알로나비치 맥도널드 맞은편에 위치한 곳입니다.

 

알로나비치 추천 환전소

 

알로나비치에는 환전소가 몇곳 있는데 제법 차이가 납니다. 위 지도에 표시된 환전소에서는 1달러에 54.5 페소 환율이 적용되었는데, 다른 곳은 45.5페소로 9페소 정도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다만, 저렴하다보니 줄을 서야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엠루엘리에 환전소에서 꼭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한국돈도 페소로 환전해주는데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환전해 주니 무조건 달러로 환전하시고, 1달러 5달러는 환전이 안되고 최소 10달러짜리 부터 환전 가능합니다.

 

또한 달러에 작은 흠집도 불량이라고 환전이 안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100달러짜리 1장에 흠이 있다고 환전 거부 당했습니다.

 

 

보홀 ICM(아일랜드 시티 몰) 카드사용

보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쇼핑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보홀 팡라오에는 딱히 쇼핑몰은 없고 보홀에 있는 ICM을 많이 갑니다. 

 

ICM에서도 카드 사용이 가능할까요? 

결론은 카드 사용 가능합니다만, 100%는 아닙니다. 

 

ICM 지하에 큰 슈퍼마켓이 있는데 그곳은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 입점된 식당이나 매장은 카드 사용이 되는 곳이 있고 안 되는 곳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ICM 지하에 슈퍼마켓에서 쇼핑하실텐데요. 카드 사용이 되는데, 계산대가 현금만 되는 곳이 있고 카드가 가능한 곳이 있으니 잘 보고 줄을 서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보홀 팡라오 알로나비치에서 icm(아일랜드 시티 몰) 가는 방법 3가지(버스 툭툭 택)

필리핀 보홀 팡라오 알로나비치에서 icm(아일랜드 시티 몰) 가는 방법 3가지(버스 툭툭 택시) 보홀 팡라오 지역에 자유여행을 가실 경우 쇼핑을 위해 icm(아일랜드 시티 몰)을 방문하시는 경우가

oliviabbase.tistory.com

노스젠 리조트 해안가 직샷

 

 

 

필리핀 보홀 팡라오 이동수단

보홀은 일명 툭툭이라고 부르는 오토바이 택시가 주 이동수단입니다.

 

승용차 택시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툭툭이는 짧은 거리에서는 100~150페소 정도 부르고, 좀 멀다 싶으면 300~400페소 부릅니다. 

 

단, 타실때 그냥 타시면 안 되고 흥정을 해야 합니다. 툭툭이 기사들은 무조건 높게 부르는데 흥정하면 잘해줍니다.

 

그리고 짐이 있어도 친절하게 짐도 실어주니 부담 안 가지셔도 됩니다.

 

참고로 툭툭이로 성인 3명 + 24개월 미만 아기 + 유모차 + 보스턴백 + 캐리어(수화물용) + 캐리어(기내용)를 다 실고 다닌 적도 있습니다.

 

기사님께 미안해서 돈을 더 드리긴 했는데 기사님이 친절하게 잘 응대해 줘서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필리핀 보홀 팡라오 호핑투어

보홀에 오셨으면 무조건 호핑투어를 하셔야 합니다. 보홀에서 호핑투어를 빼면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미리 한국에서 한국업체를 통해 하셔도 되고 현지에서 해도 됩니다. 현지에서 하면 가격은 저렴한데 외국인들과 함께 다녀야하고, 인솔자와 영어로 소통해야 합니다.

 

한국업체를 통하면 가격은 비싼데, 한국인이 잘 안내해 주니 좋았습니다. 저도 한국 업체를 통해서 했는데 1인당 40불에 했습니다. 아침 7시 출발 -> 호핑투어 -> 점심식사 코스인데 정말 좋았습니다.

 

다만, 뱃멀미약은 반드시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멀미약을 먹지 않으면 많이 힘들 수 있으니 자신 있으신분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보홀 호핑투어 직샷

 

 

필리핀 보홀 팡라오 알로나비치에서 icm(아일랜드 시티 몰) 가는 방법 3가지(버스 툭툭 택)

필리핀 보홀 팡라오 알로나비치에서 icm(아일랜드 시티 몰) 가는 방법 3가지(버스 툭툭 택시) 보홀 팡라오 지역에 자유여행을 가실 경우 쇼핑을 위해 icm(아일랜드 시티 몰)을 방문하시는 경우가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