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워치5 일반과 프로의 차이점과 기능 알아보기(워치4 비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8. 17.

갤럭시 워치5 일반과 프로의 차이점과 기능 알아보기(워치4 비교)

갤럭시워치5은 일반 모델과 기존 클래식 버전에서 물리 베젤을 제외한 프로 모델로 구분합니다.

 

갤럭시 워치5의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하드웨어에서 '티타늄'소재를 사용한 것과 소프트웨어에서 '아웃도어 스포츠'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워치5 일반 vs 프로

 

 

갤럭시 워치5 워치4와 차이점

갤럭시 워치5와 워치4 일반 모델은 외관으로 보았을 때 눈에 띄는 차이점을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몇 가지 업그레이드 내용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여 사용량이 늘어났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 기능만 사용하면 3일 정도 충전 없이 가능하고, 각종 센서를 사용하면 1~2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속도

갤럭시 워치5는 워치4보다 충전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최대 30%의 충전속도가 향상되었는데, 30분 충전시 약 45%가 충전되니 제법 빨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5 고속 충전을 위해서는 전용 무선충전기와 충전 어댑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고속 무선충전기 모델명은 'EP-OR900'이고, 고속 충전 어댑터는 'EP-TA800, TA845, TA865, TA220, T1510, T4510, T6530'입니다.

 

갤럭시 워치4 포함 이전 모델 충전기인 EP-OR500, OR825, P5400, P6300 등을 이용하면 고속 충전이 불가하고, 스마트폰 배터리 공유 기능을 사용해도 고속 충전이 안됩니다.

 

갤럭시 워치5 충전속도 30% 향상

 

센서 성능 향상

일반 시계 후면 센서가 더 보강되었습니다. 외관으로 보았을 때는 워치4보다 워치5가 살짝 튀어나와 있지만 그래서인지 센서 측정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계와 알림 기능을 위해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중요하기에 센서 성능 향상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갤럭시 워치5에는 체온 센서가 탑재되어 건강관리에 더욱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워치5의 마이크 위치가 변경되었고, 디스플레이는 사파이어 크리스탈로 탑재되어 기스나 흠집으로 부터 보다 자유로워졌습니다.

 

 

 

갤럭시 워치5 일반과 프로 차이점

갤럭시 워치5 일반과 프로의 차이점은 외관이 티타늄 소재를 적용한 것과 아웃도어 스포츠(사이클링, 하이킹 등) 기능이 탑재된 것입니다.

 

프로 모델 외관은 티타늄 소재인데 흠집에 강하고 무게가 가벼워 아웃도어 스포츠에 최적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 워치5 일반 모델보다는 프로 모델이 더 두껍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5 일반모델보다 프로가 더 두꺼움

 

경로 목표 운동 기능

실외 운동 시 자주 이용하는 경로를 미리 설정할 수 있고 원하는 길을 통하여 사이클과 하이킹 등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워치5 프로는 내비게이션 역할을 하여 음성 또는 진동으로 안내를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삼성 헬스 설정에서 목표를 설정한 경우에 가능하고, 하이킹 및 사이클링 시 삼성 헬스 설정에서 ON 되어야 합니다.

 

트랙백

실외 운동 시 사이클링과 하이킹 등 운동 후 복귀할 때 같은 경로로 돌아올 수 있도록 길안내하는 기능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