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z플립4 출시일과 디자인 유출, 각종 정보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7. 21.

갤럭시 z플립4 출시일과 디자인 유출, 각종 정보 총정리

갤럭시 z플립4

 

삼성 갤럭시 z플립4는 22년 8월 10일 언팩 행사때 z폴드4, 버즈2 프로, 갤럭시 워치5와 함께 공개할 예정입니다.

 

언팩 행사 공개 후 출시일은 8월 26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z플립4 디자인

갤럭시 z플립4는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는데요, 색상은 그라파이트, 보라퍼플, 핑크골드, 블루입니다.

 

z플립3과 외관을 비교하면 거의 흡사한 모습입니다. 

 

z플립4 모습(보조화면 0.2인치 커짐)

 

유출된 디자인을 보면 후면 듀얼 카메라와 보조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C타입 포트와 스피커 그릴, 마이크가 있습니다.

 

보조화면의 경우 z플립3는 1.9인치이고 z플립4는 2.1인치로 다소 커졌습니다. 또한 보조화면도 AMOLED인 것이 특징입니다.

 

우측에서 보면 카메라도 약간 돌출되어 있어 카메라 센서가 커짐을 알 수 있고, z플립4 힌지가 더 좁아져 더욱 슬림해졌습니다.

 

 

갤럭시 z플립4 성능

갤럭시 z플립4의 해상도는 FHD+이고, 화면 크기는 6.7인치로 z플립3와 동일합니다. 

 

함께 출시할 z폴드4는 z폴드3와 화면 비율에서 차이가 있으나 z플립4는 전작과 동일한 화면 비율을 제공합니다. 

 

화면을 펼쳤을 때 상단 중앙에 펀치 홀 10MP 카메라가 탑재되고, 보조화면 옆에는 12MP 메인 카메라와 12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적용됩니다.

 

z플립4 측면 모습(힌지가 얇아졌음)

 

z플립4 역시 전작과 동일하게 화면 우측 지문 인식 센서가 적용됩니다.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는 인식률에 문제가 많은데, 오히려 측면 전원 버튼 지문 센서가 효율적이라는 평가도 적지 않습니다.

 

메인 칩셋은 스냅드래곤 8+ Gen 1 Soc가 적용되어 전작에 비해 전력 소모가 효율적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z플립3 3,300mAh보다 증가한 3,700mAh인데, 메인 칩셋의 효율적인 전력 운영을 더해서 완충후 사용량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속 충전은 25w 지원되고, 15w 무선충전이 적용됩니다. 

 

 

e심 지원

정부의 e심 정책 도입으로 갤럭시 z플립4에는 e심과 물리심 2개가 적용되고, 이로 인해 1대 스마트폰에서 2개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국내 출시 폰으로는 최초 e심지원입니다.

 

e심이 지원되면 유심칩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비대면 온라인 개통이 가능하기에 통신사 이동 개통이 간편해집니다.

 

그리고 1대의 스마트폰에서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어 단말기 구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요금제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개 심은 데이터 무제한 전용을 가입하고, 나머지 1개 심은 전화 문자 무제한을 사용하면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개 심을 사용하면 전력 소모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