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실내 모습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4. 15.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실내 모습 총정리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새롭게 단장하여 출시합니다. 더 뉴 팰리세이드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는데, 지난 2018년 11월에 출시한 이후 첫 번째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플래그십 suv 더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로 혁신적인 공간성과 멋진 디자인, 첨단 사양 등 상품성을 더욱 상승하여 출시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외부 디자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기존의 골격와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세련됨을 더하였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전면부인데요. 캐스케이드 그릴에 파라메트릭 실드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고, 데이라이트(DRL)와 연결하여 날렵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특히 팰리세이드의 시그니처인 수직 데이라이트(DRL)는 전 모델보다 두꺼워졌고, 좀 더 사이드로 이동하여 더욱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타이어 알로이 휠은 18인치와 20인치 2가지가 있는데, 신규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존 모델과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후면부는 안정적이고 보다 풍성해진 스키드 플레이트와 트레일러 히치 덮개가 적용되었습니다.

 

더뉴 펠리세이드 외부 디자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

자동차의 꽃은 실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실내는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보강하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습니다.

 

 

대시보드 중간에는 12.3인치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고, 아래에는 에어컨과 히터 등 공조 기능을 터치 방식으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이테크 감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승용차에도 그랜저급 이상에만 적용된 디스플레이 공조기 터치 조절 방식은 팰리세이드의 급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참고로 싼타페에는 디스플레이 공조기 터치 조절 방식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터치 조작 공조기

 

메인 패드는 입체감을 높였고, 크래시패드에는 전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무드 라이트가 적용되어 고급감을 더하였습니다.

 

특히 크래시패드에 적용된 무드라이트는 야간 주행 시 분위기를 한층 높이기도 하지만, 속도위반을 하게 되면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무드 라이트가 붉은색으로 점등하여 경고등의 역할을 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는 차별성을 두었는데요.

삼각형 무늬의 파라메트릭 실드 밝은 크롬 컬러가 적용된 전면 그릴과 뒷부분 스키드 플레이트가 더욱 세련되게 보입니다. 

 

더뉴 팰리세이드 실내 디자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사양

안전사양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하이엔드 대형 suv답게 첨단 안전 사양도 강화했습니다. 

 

특히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에 최신 기술이 탑재되었는데요.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 차량, 교차로 교차 차량 등 새로운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HDA2 주행보조가 탑재되어 고속도로와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운전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고, 

 

ISLA(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가 적용되어 주행 시 도로 제한 속도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그 외 PCA-R(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와  RSPA(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첨단 편의 사양이 탑재되었습니다.

 

DCM

탑승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최신 사양인 DCM(디지털 센터 미러)는 기어를 후진으로 조작하면 룸미러에 후방카메라 화면이 제공되어 주차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에르고 모션 시트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춰주거나 스트레칭을 돕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2열 시트에 열선 뿐만아니라 통풍시트도 적용되었고, 현대차 최초로 3열에 열선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디지털키 2 터치

스마트키가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NFC 기능을 활용하여 도어핸들에 태깅해 차량 출입이 가능합니다.

 

빌트인 캠

더욱 강력한 모바일 기기 연동 기능이 탑재되어 영상 재생/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 외 최종 목적지 안내, 차량 내 간편 결제, 카투홈, 발레 모드, OTA(내비 무선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운전자 편의를 강화했습니다.

 

더뉴 팰리세이드 외관 디자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플래그십 suv인 팰리세이드는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인 에이치트랙(HTRAC)이 탑재되어 운전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흡음재를 더욱 보강하여 차폐감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차량 측면과 바닥의 차체를 보강하여 주안 안전성이 향상되었고, 충적 흡수 장치 개선으로 주행시 진동을 최소화했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2022년 5월에 국내에 출시예정입니다.

트림은 2.2 디젤과 3.8 가솔린 2가지 엔진으로 출시하고, 파워트레인으로 최신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면 디자인

댓글